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영상기록

[넷플릭스 오리지널] 키싱부스2 하이틴의 정석!/키싱부스3은 언제?

by 리슬리_ 2020. 8. 31.


평소에도 집순이지만, 코로나의 확산세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진행되며 정말 집콕생활을 성실하게 실천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넷플릭스'와 에어컨, 맛있는 음식만 있으면 집이 천국이잖아요! 



오늘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중에서도 시청률이 가장 높은 영화로 손꼽히는 '키싱부스2'를 감상했어요. 넷플릭스에는 다양하고 유명한 하이틴 영화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인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와 '키싱부스'가 재미있었어요.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는 시즌1은 매우 재미있게 봤으나 시즌2는 좀 재미가 덜한 느낌이었는데, '키싱부스2'는 전작을 뛰어넘게 재미있었어요.ㅠㅠ 오늘은 '키싱부스2'감상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싱부스2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7월 24일에 공개되었습니다. 키싱부스1을 워낙 재미있게 감상한터라 많이 기대가 된 작품이었어요. 시리즈물의 경우 대부분 후속작이 첫 작품의 재미를 능가하기 쉽지 않은데 키싱부스2는 1만큼, 아니 1보다 더더욱 재미있었던것 같아요~ 2시간이 넘는 러닝타임이 지루하지 않게 느껴졌어요. 스토리가 '키싱부스1'과 이어지는 관계로 아직 시즌1을 보지 못하신 분들은 1부터 감상하시고 보는편이 재미있을 것 같아요.


키싱부스2 줄거리


노아가 '하버드 대학'에 입학하며 엘과 노아의 장거리 연애가 시작됩니다. 노아에게는 '클로이'라는 미모의 여사친이 생기게 되고, 엘은 장거리의 연애의 특성상 둘 사이의 관계를 오해하며 갈등이 생기게 됩니다. 반면 고3 생활을 시작한 엘은 새롭게 전학 온 핫한 마르코와 함께 '댄스 대회'를 준비하며 미묘한 분위기가 생성되고, 절친 '리'는 키싱부스를 통해 연인이 된 '레이첼'과 여사친 문제(엘)로 갈등을 겪게 됩니다.



키싱부스2



'엘'과 '리'는 여전히 떼어놓을 수 없는 절친입니다. 엘과 리처럼 서로를 아끼고 존중하며 소중히 여기는 친구가 있다는 점은 참 부러워요. (서로 여사친, 남사친 이라는 점은 추후 문제가 되지만 말이에요!)




돈도 많고, 공부도 잘하고, 잘생긴 엄친아 '노아'는 하버드 대학에 입학하게 되며 엘과의 장거리 연애를 시작합니다. 솔직히 키싱부스1에서는 노아의 헤어스타일이 답답해보여서 학교에서 제일가는 킹카로 등장하는 설정이 크게 와닿지는 않았는데! 



키싱부스2에서 머리를 깔끔하게 다듬고 나오니 정말 멋있게 느껴졌어요!! 영화 초반에 서로 영상통화를 주고 받는 장면들은 쏘스윗 그 자체입니다...




학교내 퀸카 그룹인 omg친구들, 여전히 시즌2에서 감초역할을 합니다. 시즌2에서는 엘과 노아 사이의  관계를 고조시킬 새로운 전학생이 등장하게 됩니다. 그 이름은 바로 마르코! 졸업한 노아의 뒤를 잇는 굉장히 섹시하고 핫한 캐릭터로 그려집니다.




방송실 녹음기가 켜져있는줄 모르고, 전학온 마르코의 섹시함에 대해 사방팔방 이야기하게 된 엘. 이를 계기로 마르코와 친분이 생기게 됩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고 오두방정 시끌벅적 엘이 정말 사랑스럽고 매력적인 것 같아요~ :)




키싱부스1에서 키싱부스를 통해 운명의 짝을 찾게 된 '리'와 '레이첼' 커플 역시 갈등을 경험하게 되는데요. 바로 '리'와 '엘'의 관계가 주 원인입니다. 엘과 보내는 시간으로 레이첼과의 약속을 잊어버리거나 소홀해지고, 데이트를 한다 하더라도 항상 엘과 함께! 세상 그 어떤 천사라 하더라도, 사랑하는 남자친구의 절친 여사친의 존재를 쿨하게 받아들여줄 수 있을까요...? 



'리'입장에서는 여자친구인 '레이첼'이 소중한 만큼 평생 절친 '엘'역시 소중하고, 더구나 노아와 장거리 연애를 시작하며 부쩍 외로워하는 엘을 혼자 내버려둘 수 없다보니 레이철의 서운한 마음은 쌓여만 갑니다. 심지어 시즌1에서 리가 '(엘이) 레이첼과 헤어지라고 하면 헤어질 것이다!'라고 이야기했던 대화를 들었기 때문에 남자친구의 여사친 문제로 상처가 큰 레이첼의 모습입니다. 후반부에서는 셋이 대화를 통해 서로 오해했던 부분들도 풀고, 이야기를 나누며 적정선의 관계를 찾으며 다시 행복해지는 모습이 그려집니다. 순수하고 여리고, 마음이 따뜻한 레이첼도 정말 귀여운 것 같아요.




엘과 노아 사이의 갈등의 원인이 되는 '클로이'모습입니다. 사실 클로이는 매우 쿨하고 사교성이 좋은 여자로 대학생활 초반 적응을 잘 못하고 힘들어하던 노아를 이끌어준 그저 '친구'였지요. 하지만 '장거리 연애'특성상 서로 깊은 대화를 나누기도 힘들고, 서로의 일상생활을 알 수 없으니 오해가 쌓이게 됩니다. 특히 클로이가 슈퍼모델급의 미모의 여성이라는 점이 엘을 더욱 주눅들고 의심하게 만들었죠. 




반면, 엘 역시 전학생 '마르코'와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게 되는데요! 형편이 넉넉하지 못한 엘이 대학 학비를 보태기 위해, 상금이 걸린 댄스 대회를 마르코와 함께 준비하게 되면서 서로 속마음도 터놓는 사이가 됩니다.




마르코는 엘에게 남자친구가 있다는 사실도 알고, 남자친구와의 문제로 힘들어하는 모든 과정을 지켜봤음에도 엘에 대한 마음이 싹트게 됩니다. 댄스대회에서 분위기에 휩쓸려 엘이 주도한 '키스'에 의미를 부여하며 '키싱부스'를 통해 한발 더 다가가려 합니다. 하지만 '엘'은 자신이 사랑하는 단 한 사람은 '노아'뿐이라는 점을 깨닫게 되어 노아를 향해 달려갑니다. 어찌보면 서브남주인 마르코가 조금 안타깝기도 해요... 하지만 남주는 역시 노아 찬성!




그렇게 노아와 엘은 상봉하게 되고, 그간의 오해를 대화로 풀며 서로를 향한 마음을 표현합니다. 아직 청춘이기에, 성숙하지 못했던 연애와 오해 등이 현실적으로 그려진 것 같아요. 둘의 화해에 흐뭇한 마음입니다!




엘과 리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게 되고 리는 '버클리 대학'에, 엘은 리와 함께 가기로 약속한 '버클리 대학'과 노아와 함께 할 수 있는 '하버드 대학'모두 합겹하게 됩니다. 그리고 두 커플의 행복한 드라이브 모습으로 키싱부스2는 끝이 납니다.



키싱부스2 이모저모

키싱부스에 대해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다 알게되었는데, '엘'역할의 '조이 킹'과 '노아'역할의 '제이콥 엘로디'가 키싱부스1을 찍으며 연인관계로 발전했다가 2018년 헤어졌다고 하네요. 현재는 제이콥 엘로디에게는 새로운 연인이 있다고 합니다. 키싱부스가 시리즈화 되면서 헤어진 사이의 두 사람은 극중 여전히 연인 역할을 연기하게 된거죠. 전남친, 전여친과 달달한 연기와 스킨쉽까지 해야 한다니... 정말 쉽지 않겠지만 열연한 두 배우 모두 훌륭한 것 같아요. 관람객 입장에서는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네요!


키싱부스3은 언제?

키싱부스3에서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생이 된 '엘'의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친구와의 우정 '버클리 대학'을 선택할지, 노아와의 달콤한 대학 생활 '하버드 대학'을 선택할지에 대한 고민의 내용과 이후 생활이 그려지겠죠~? '마르코'역시 시즌3에서 등장하여 엘에 대한 마음을 포기하지 못하는 모습이 그려진다고 합니다. 역시 키싱부스2에서 서브남주의 역할이 조금 약하긴 했어요! 키싱부스2와 3이 함께 촬영되어 코로나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고 내년인 2021년 6월 공개 예정이라고 합니다. 연기되지 않고 빠른 시일내로 키싱부스3을 볼 수 있기 바래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