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영상기록

기묘한 이야기 시즌3 다 봄!(스포)/기묘한 이야기 시즌4 정보

by 리슬리_ 2020. 8. 9.

저는 퇴근 후 여유롭게 뒹굴거리며 넷플릭스 보기가 취미랍니다~ 그래서 블로그 '독서기록'카테고리와 함께 '영상기록'카테고리도 새롭게 개설해 보았어요. 



영화, 드라마등 영상을 본 후 소감을 오랫동안 간직하고 싶어서요. 오늘은 최근 가장 즐겁게 시청한 '기묘한 이야기 시즌3'에 대한 이야기를 남기려 해요. 넷플릭스는 언제나 꿀잼~



작년 겨울 '기묘한 이야기 시즌 1,2'를 몰아보고 시즌 3까지 정주행을 시작했는데, 시즌 1,2,3까지 연이어 보다보니 흥미가 떨어져 잠시 쉬었다가 최근에 '기묘한 이야기 시즌3'을 다시 보기 시작했어요! 

시즌 1을 보았을때는 '기묘한 이야기'만의 연출력과 사운드, 스토리에 매료되어 시간가는줄 모르고 시청했고, 시즌2또한 꽤 즐겁게 시청했습니다. 그런데 '마인드 플레이어'는 끝을 모르고 재생되어 시즌을 끌고가니 반복되는 패턴이 조금 지겹기도 하고 단조롭게 느껴지기도 했던 것 같아요. 

그러나 시간이 흘러도 또 호기심이 생기고 궁금해지는게 '기묘한 이야기'의 매력인 것 같아요! 지난 며칠동안 자기 전시간에 몰아서 시청하며 '기묘한 이야기 시즌3'을 다 봤어요.



기묘한 이야기 시즌3


|간단 줄거리 

지난 시즌 엘이 닫은 '또 다른 세계'의 연결문을 러시아에서 열게되며 다시 한 번 기묘한 일들에 맞서게 됩니다.(80년대의 시대배경 당시 미국과 러시아는 라이벌 관계로, 러시아 측에서는 '다른 세계'의 문을 여는 여는 것을 통해 힘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여겨 호킨스를 배경으로 일을 꾸민 것이죠.) 차원의 문이 열림에 따라 '윌'은 '마인드 플레이어'의 기운을 느끼게 되고 광란의 쥐 떼가 발생하는 듯 이상한 일들이 이어집니다. 이를 인지한 우리 주인공들이 팀을 꾸려 저마다의 역할을 수행하며 다시 한 번 차원의 문을 닫으며 '마인드 플레이어'를 무찌르는 내용이죠.

시즌 3까지 이어지는 '마인드 플레이어'의 공포... 제가 주인공들 이었다면 정말 절망스러울 것 같아요.



지난 시즌에서는 '윌'이 마인드 플레이어의 숙주였다면 시즌 3에서는 '빌리'악의 숙주가 되고 맙니다. 지난 시즌과 다른 점은 '마인드 플레이어'가 매우 진화되고 강력해졌다는 점입니다. 그 이유는 희생된 사람들을 마인드 플레이어가 흡수하여 자신의 크기와 힘을 늘려가기 때문이죠.(이 과정이 매우 징그럽게 묘사됩니다... 이전 시즌보다 징그러운 요소들이 많아진 것 같아요.) 



의도치 않게 마인드플레이어의 숙주가 되어 마을 사람들을 헤치고, 우리 주인공들의 목숨을 노리게 된 '빌리'의 어린시절 상처를 담은 서사도 등장하게 됩니다. 항상 불량한 모습을 보여왔던 '빌리'에게도 어린 시절 아빠에게 상처받은 고통이 있었던 것이죠. 결말에서는 '일레븐'이 자신의 목숨이 위험한 상황에서 빌리의 상처를 공감해주자 빌리가 깨달음을 얻게 되어 아이들을 살리기 위해 자신의 희생을 자처합니다. 개연성이 부족하기는 하지만 마음이 아픈 장면이었어요...



자신의 목숨과 호킨스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시즌 3에서도 우리 주인공들은 매우 분주합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팀'을 구성하여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스토리로 진행되요.


스티브/더스틴/로빈/에리카

스타코트 대형 쇼핑몰에서 아이스크림을 팔던 '로빈'과 '스티브'가 러시아의 무전을 듣게 된 '더스틴'과 합작하여 쇼핑몰에 연결된 러시아 비밀기지를 찾게됩니다. 조력자 역할로 루카스의 동생인 '에리카'가 등장하는데 이 팀의 재미가 쏠쏠해요! 괴짜인듯 천재인듯 매력있는 '로빈'과 '스티브'의 러브라인이 형성되나 싶었는데 알고보니 반전이 있었죠. (로빈은 여자를 좋아합니다.) 긴박하고 기묘한 분위기의 내용과 별개로 네 사람의 캐미는 코믹하고 재밌었어요.


+더스틴의 새로사귄 여자친구 '수지'가 등장하게 되는데, 후반 이전까지는 등장인물들이 실존 인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모습이었습니다. (더스틴의 망상 느낌이랄까...?ㅎㅎ) 그러나 후반부에서 '수지'의 역할이 큰 빛을 발하는데요! 위급 상황에서 둘이 함께 노래를 부르는 장면은 정말 '코믹 호러' 기묘한 이야기의 매력을 잘 살린 것 같아요.


엘/마이크/루카스/윌/맥스 + 낸시/조나단

낸시와 조나단은 기자로 취직하게 되는데 '실종','쥐 떼'등의 제보전화를 확인하며 호킨스가 위험에 처했음을 인지하게 되고, 우리 꼬마 5총사와 함께 위기에 부딪혀 싸우게 됩니다. 이전 시즌에서는 위기 상황에서 항상 '엘'이 나서며 해결되다보니 뻔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어요. 그러나 기묘한 이야기 시즌3에서는 더욱 강력해진 마인드 플레이어를 엘 혼자 감당할 수 없게 되고, 더불어 엘도 부상을 입으며 힘이 약해져 친구들의 도움도 매우 중요했답니다. 위기에 처한 엘을 돕기 위해 힘을 합쳐 '폭죽'으로 마인드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엘'에게만 의지하지 않고 주인공 저마다의 힘을 더해 위기상황을 모면하는 모습이 시즌 3의 특징인 것 같아요.


조이스/호퍼 + 머레이/알렉세이

평소 예민한 성격의 조이스가 '갑자기 떨어진 여러개의 자석'에 이상함을 느끼고 호퍼에게 도움을 요청하며 함께 조사하는 과정을 통해 이 그룹 역시 '마인드 플레이어'의 존재를 깨닫게 됩니다. 무장한 러시아인에게 납치된 과정에서 비밀기지 연구원 중 한명인 '알렉세이'를 동료로 맞이하게 되고 '머레이'또한 조력자로 함께하며 위기에 대처하게 됩니다. 지나치게 순수했던 영혼인 '알렉세이'가 놀이동산에서 미국의 자유를 아주 잠시 만끽한 후 죽음을 맞게 되는 과정이 정말 슬펐어요... 


∨ 호퍼는 죽었을까? 살았을까?



마지막회에서 아쉽게도 호퍼가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희생되는 모습이 그려지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의 주인공 '호퍼'가 정말 죽은걸까요? 쿠키영상 및 2월에 나온 시즌4 예고편을 통해 '호퍼는 살아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


https://www.youtube.com/watch?v=oB2GYwbIAlM&feature=youtu.be


공식 공개된 기묘한이야기 시즌4 트레일러를 보면 '러시아 수용소'에 감금되어 강제 노역을 하고 있는 우리의 호퍼 모습이 나옵니다.(살이 빠진 모습이 안쓰럽습니다.) 러시아인들이 굳이 '호킨스'에 다른 세계의 문을 열기 위한 비밀기지를 만든 이유는 '러시아'에 기지를 만들기 위해노력했지만 실패했기 때문이었죠! 따라서 호킨스의 기지가 러시아와 연결되어 있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호퍼가 죽지 않고 러시아의 차원으로 이동했을 수 있음을 예상할 수 있어요. 


더불어 '쿠키 영상'을 보면 러시아에서도 '데모고르곤'사육을 성공한 모습이 등장합니다. 그렇다면 기묘한 이야기 시즌4에서는 러시아 수용소에 수용되어 있는 '호퍼'를 구하고 러시아의 문을 닫기 위해 러시아가 배경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즌3 후반에서는 엘이 기력을 잃은 후 더이상 '초능력'을 사용하지 못하는 장면이 강조되어 나옵니다. 그 이유는 엘이 초능력을 사용해 '호퍼'가 살아있음을 인지할 수 없도록 한 제작진의 의도일 것 같아요. 따라서 시즌4 스토리를 통해 엘이 초능력을 회복해감에 따라 호퍼가 살아있음을 인지하고 호퍼와 만나는 과정이 그려질 것 같네요.


기묘한 이야기 시즌 4는 언제?

기묘한 이야기 시즌 4는 예상대로라면 올해 12월이나 내년초 상영 예정이었으나, 올해 봄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촬영 일정이 밀리며 상영이 늦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로서는 정확한 상영 시기를 알 수 없지만 2021년도에 기묘한 이야기 시즌4를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블로그 포스팅은 항상 쓰다보면 길어지는 것 같아요...^^ 기묘한 이야기 시즌4도 정말 기대됩니다! 최근 재미있게 봤는데 다 보고나니 아쉽기도 하네요. 모두 2021년까지 열심히 기다려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