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20대 재테크

교보라이프플래닛 20대 뇌심장,치아보험 후기(승낙거절 포함!!)

by 리슬리_ 2023. 6. 3.

 

오늘은 제가 가지고 있는 보험에 관하여 기록을 남겨보려해요. 오늘 포스팅을 방문해주신 분들이라면 저와 같은 20대 동지들일까요? 여러분은 어떤 종류의 보험들을 가지고 계신가요! 보험은 제게 너무 어렵게만 느껴지더라구요~ 20대 후반이 되니 앞으로의 노후나 미래계획에 대해서도 생각을 하게 되는데, 그만큼 보험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깨닫게 되었어요.

 

 

그래서 작년 하반기 즈음부터 보험에 대해 책을 찾아보며 공부도 해보고, 제게 부족한 보장 내용을 찾아 추가로 보험을 들게 되었습니다. 저는 교보생명이 만든 인터넷 다이렉트 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보험을 들었어요! 다이렉트 보험이다보니 가격대가 저렴하고, 무엇보다 다른 보험사처럼 상담사와 직접 상담을 통해 보험 가격을 확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바로바로 가격비교가 가능하니가 편리했습니다.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 후기를 기록해볼게요! 

 

교보라이프플래닛

저는 교보라이프플래닛 뇌&심장,치아 보험을 가입함으로서 총 3개 보험사의 보험을 가지고 있어요. 이렇게 핸드폰에 '보험' 항목을 만들어 따로 보관하면 편하답니다!


'20대의 보험선택'

-실비는 필수입니다!

-보험 금액은 자신의 월급의 최대 10%를 넘지 않도록 설계해요. 저는 추후 실비가 오르는 것을 고려해서 15만원정도 선이면 적당하겠다 싶었어요.

-암,뇌,심장은 보장금액 2000만원 이상이 좋은 것 같아요.

-아프면 돈이 많이 깨지는 치아 보험도 꼭 고려해보세요.


나의 보험 기록하기

✔한화손해보험

-무배당 실손의료보험(갱신형):29941원

-무배당 마이라이프 한아름종합보험:38946원

 

 

✔메리츠화재

-메리츠The알뜰한건강보험:25250원

 

✔라이프플래닛(신규)

-e뇌,심장건강보험:14780원

-e건강치아보험:18110원

 

▶총 약 매월 13만원

(기타 차량보험:캐롯 이용 중)

 

차량보험,운전자보험은 항목에서 제외했고 기타 가지고 있는 보험 비용을 합산하면 월 13만원 정도가 되네요. 저도 잘 몰랐던 사실들을 이렇게 기록하며 깨닫게 되니 블로그 기록이 참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이중에서 갱신형 보험은 '실비'만 있고 나머지는 대부분 비갱신 20년납 100세 만기로 들었어요.(치아보험 제외!)

 

갱신형 보험은 보장 금액 대비 초기 비용이 저렴해보여도, 점점 오를 보험료를 생각하면 불안해서 비갱신 보험을 새로 들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한화손해보험의 실비와 종합보험, 메리츠화재 암보험만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새로 뇌,심장 보험 및 치아보험을 들었어요.

 

교보라이프플래닛 승낙거절

원래는 뇌&심장, 암보험, 수술비보험, 입원비보험 이렇게 4개를 들 생각이었어요. 그런데,,, 이중 암보험,수술비,입원비 보험 총 3개는 라이프플래닛 보험사측에서 승낙거절을 당했습니다.😅😅

이렇게 승낙 거절 안내문이 3차례 주르륵 오더라구요. 승낙 거절 이유는 당시 방광염이 자주 걸려서 '유로박솜'을 두,세달 투약받았는데 '방광염 장기 투약' 내역으로 인해 보험에 가입할 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세세한 이유들로 승낙거절이 되기도 하니 여러분도 참고해주세요.😱 저는 3년 정도 후에 다시 입원비, 수술비 보험을 추가로 가입할 계획입니다!! 암보험 추가 가입은 고민 중,,

 

 

하여간, 해당 보험들을 해지당한 후 남은 보험은 뇌,심장 보험 뿐. 그리고 올해 치아보험을 새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e뇌,심장건강보험

종합보험에도 뇌,심장 관련 보장금액이 있어서 보장금액을 추가하기 위해 적당한 가격대의 e뇌,심장 건강보험을 추가로 가입했어요. 뇌,심장 관련 질환이 생길 경우 500만원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혹시모를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20년동안 유지해보려구요. 보험 가입하면 블로그에 기록해야지,, 했는데 11월에 가입한 보험을 다음해 6월에 포스팅하는 매직!

 

e건강치아보험

치아보험은 올해 가입했습니다. 치아가 건강한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매년 하는 스케일링과 함께 정기검진을 하니 충치가 3개 생겼다고 앞으로 지켜보자고 하시더라구요. 주변 지인들도 치아 문제로 고민하는 케이스가 너무 흔해서 안전하게 치아보험을 미리 가입해두었습니다. 치아보험은 20년 보장으로만 가입할 수 있더라구요. 늙으면 치아가 상하는 것은 당연하니.. 일단은 안전빵으로 치아보험도 20년간 유지하고,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이후 20년 추가 가입하면 될 것 같아요!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보험

보험은 혹시모를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안전한 방책이죠! 저는 짜잘하게 자주 아파서 병원을 자주 다니는 편이에요. 그래서 실비보험을 야무지게 써먹고 있습니다. 안아픈게 최고지만..🤣🤣 그래도 보험보다 든든한게 나의 현금자산 아니겠습니까!! 보험에만 의존하지 않고 앞으로도 꾸준히 자산을 키워갈 수 있도록 절약정신을 실천해야겠어요. 

 

 

보험기록을 정리하다보니 내가 가지고 있는 보험의 종류나 보장내용, 비용 등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된 것 같아 만족스럽네요. 모두 아프지 말고 항상 건강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