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맛있는 하루

백설 '초코칩쿠키믹스' 촉촉 바삭 쿠키 만들기(에어프라이어&오븐 차이)

by 리슬리_ 2021. 9. 4.

 

 

특별한 일정이 없는 요즘 주말. 코로나 이후 다양한 집콕 취미생활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원래부터 집순이였던 저는 집콕 생활이 마냥 즐거웠는데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점점 지루함이 커지고 있어요. 새로운 경험을 해보고 싶어서 요즘 다시 취미생활 즐길거리를 찾아보고 있답니다.👀

 

 

솜씨당이나 아이디어스 DIY키트를 구경하며 관심거리를 탐구하는 중. 아크릴 명화, 보석 십자수, 십자수, 비누 만들기, 비즈, 미니어쳐 등 웬만한 취미활동을 섭렵해봐서 다음에 무엇에 도전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이렇게 마침 심심하던 차에 마트에서 백설 '초코칩쿠키믹스'를 발견하고 저번 주말에는 초코쿠키를 만들어보았어요. 에어프라이어, 오븐 모두 활용해서 백설 초코칩쿠키를 만들어본 경험을 남겨보아요. 심심한 주말, 촉촉바삭 쿠키 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

 

백설 초코칩쿠키믹스 만들기

수제쿠키의 촉촉함이 살아 있다는 백설 초코칩쿠키믹스. '에어프라이어로 베이킹을 즐겨보세요'라는 문구에 혹해서 구매해보았어요.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한 후 아직 베이킹에 도전해본 적이 없어서 궁금했거든요~ 안되는 것이 없는 만능 에어프라이어를 더 일찍 구매할걸 그랬나봐요. 무궁무진한 에어프라이어의 세계!!

 

 

백설 초코칩쿠키믹스 가격은 에브리데이 이마트에서 3000원 정도에 구매한 것 같아요. 수제쿠키의 사악한 가격을 생각하면 3000원에 쿠키 14개를 만들 수 있다니 혜자입니다. 쿠키믹스라 만들기도 아주아주 간편하고요. 쿠키만들기 도전~

 


✔추가로 필요한 것

계란 1/2개, 버터 70g, 조리도구 

 

✔백설 초코칩쿠키믹스 만들기

①버터 70g을 부드럽게 풀어준 뒤, 올리고물엿 1봉, 계란 1/2개를 넣어 섞은 후 초코칩쿠키 믹스를 넣어요.

②잘 섞은 반죽을 계란 노른자 크기로 떼어 동글동글 모양을 만들어요.

③에어프라이어 또는 오븐에 구워요.

 

🍪에어프라이어:150º 20~25분

🍪오븐:180º 8분~12분


물건살 때 설명 꼼꼼하게 안보는 저는 추가로 계란, 버터가 필요하다는 것을 뒤늦게 알고 버터를 정량 넣지 못했어요.😅 그래도 맛있게 쿠키가 구워져서 다행입니다~ 백설 초코칩쿠키 만드실 분은 미리 계란과 버터도 준비해주세요!

 

버터가 70g필요한데, 집에 포켓버터 4개 밖에 남지 않아서 총 40g만 넣었어요. 계란은 1/2개 필요하지만 집에 있는 계란 크기가 작아서 한개 모두 넣었습니다. (요리 잘 못하는 사람 특징이 내맘대로 레시피라는데...) 백설 초코칩쿠키믹스 구성은 쿠키믹스와 올리고물엿 한봉이 들어있어요. 쿠키믹스를 계량할 필요 없이 섞어주기만 하면 되니 참 간편합니다~

 

버터를 거품기로 풀어주고 계란과 함께 섞어주어요.

 

부드럽게 섞일 줄 알았는데 버터와 계란이 몽글몽글 분리되더라구요?🙄 베이킹 지식이 없는 저는 계란과 버터를 실온에 두지 않고 차가운 상태로 섞어서 그런가? 괜찮은건가? 걱정되서 검색해보니 다른 분들 후기도 비슷하길래 안도되었어요. 예상한 비주얼은 아니지만 괜찮다는 결론!

 

이제 백설 초코칩쿠키믹스를 넣고 잘 섞어주면 준비과정 끝입니다. 쿠키믹스를 활용하니 쿠키 만들기가 핫케이크 만들기 마냥 쉽네요~ 아이가 있는 가정은 아이들과 함께 만들면 촉감 활동도 되고 정말 재밌을 것 같아요. 

 

쿠키믹스 넣고 처음에 거품기로 섞다가 거품기 아작났습니다.🤣 장갑으로 바꿔끼고 손으로 조물조물 반죽해주었어요~ 작은 계란을 1개 다 넣어서 그런지 반죽이 생각보다 질더라구요! 어느정도 반죽이 뭉쳐진 후에는 맨손으로 반죽했어요.

 

완성된 반죽은 달걀노른자 크기로 동글동글 굴려줍니다. 그랬더니 딱 14 덩어리가 나오더라구요. 

 

원래는 에어프라이어만 활용할 생각이었는데 5L 중형 크기의 에어프라이어에 쿠키가 5개 밖에 구워지지 않아서 여러 차례 구워야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묵혀두었던 광파오븐을 꺼냈습니다. 쿠키 한번 굽는데 20분씩 걸리니 에어프라이어로 쿠키 14개를 구우려면 기다림의 시간이 길어서 답답할 것 같아요~

 

성격이 급한 저는 오븐과 에어프라이어 모두 한번에 돌려 보았어요. 에어프라이어 쿠키 5개, 오븐에는 쿠키 8개가 구워지네요! 쿠키 반죽 하나는 놓을 공간이 없어서 쿨하게 버렸습니다.😎

 

창고에서 꺼내온 한경희 광파오븐에 180도로 10분 구워주었어요. 촉촉한 쿠키가 좋은 분은 굽는 시간을 짧게, 바삭한 쿠키가 좋은 분은 굽는 시간을 길게 조절하면 됩니다. 오븐으로 구울 때 촉촉한 쿠키는 8분, 바삭한 쿠키는 12분에 맞추면 될 것 같아요~

 

10분만에 뚝딱 구워진 맛있는 초코칩쿠키~ 집에는 고소하고 맛있는 냄새가 솔솔 풍겨서 벌써 기분이 좋았습니다. 광파오븐이라 열이 윗 부분에서 나와서 그런지 고루 구워지지 않고 오븐의 둥근 모양대로 살짝 그을렸어요.😅 그래도 탄 맛이 나진 않고 촉촉하니 맛있었답니다~

 

에어프라이어 150도로 20분간 구워준 쿠키입니다! 확실히 광파오븐으로 구운 쿠키보다 고루 맛있게 구워졌어요~ 오븐, 에어프라이어로 구운 쿠키 모두 충분히 식혀줍니다.

 

백설 초코칩쿠키믹스:오븐&에어프라이어 비교

높은 온도로 짧게 오븐으로 구운 초코칩쿠키는 오븐의 열을 받은 윗면은 바삭하고, 밑면은 촉촉했어요. 바삭하고 촉촉한 쿠키의 맛을 한 번에 느낄 수 있어서 맛있었답니다. 반면 낮은 온도로 충분한 시간 에어프라이어로 구운 쿠키는 전체적으로 바삭했어요. 딱 제가 좋아하는 쿠키의 식감!!

 

 

결론적으로 오븐과 에어프라이어로 구운 쿠키 중 에어프라이어로 구운 쿠키가 더 제 취향이었어요. 그래도 오븐과 에어프라이어로 한번에 구우니 간편하고 참 좋았답니다. 또 쿠키믹스인지라 쿠키의 맛을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다음에 또 생각날 맛!

 

주말의 여유를 즐기는 쿠키타임. 넷플릭스에 새로 뜬 DP 드라마를 보며 여유를 즐겼어요! 쿠키가 정말 달아서 한 번에 2~3개 먹는게 적당한 것 같아요~ 이틀만에 클리어! 쿠키를 바삭하게 보관하며 먹으려면 냉동보관해주세요~

 

작년에 만들어 본 풀무원 토이쿠키 사진도 올려보아요. 만드는 과정은 정말 재밌었는데 맛은 없어서 다 선물했던 쿠키.. 또 쿠키 반죽이 기름진데 만드는 시간이 길어지니 끝이 갈라져서 빨리빨리 만들어서 구워야 했어요. 건강한 맛이지만 만드는건 재밌어서 언젠가 다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이번주는 뭐하고 놀까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