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아교육/자료공유

[가을]허수아비 도안/허수아비 합성 도안

by 리슬리_ 2020. 9. 20.

 

평일 시간은 더디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주말은 왜이리 빨리 지나가 버릴까요...?! 어느덧 일요일. 출근 하루 전이네요! 그래도 곧 추석연휴가 기다리고 있으니 기분은 좋습니다. :) 돌아오는 주도 모든 유아교사분들 함께 힘내요~ 

 

 

오늘은 가을 환경구성에 활용할 수 있는 '허수아비 도안'을 준비했어요. 지난주말에 가을 환경구성과 관련된 일러스트를 대량 만들어두었더니 아직도 공유해 드릴 자료들이 남아있네요! '다람쥐'와 '버섯'도안도 부지런히 공유해드릴게요. 가을은 환경구성에 활용할 소재가 넘쳐나는 계절인 것 같아요. 리슬리 제작 자료 소식이 궁금하신 선생님들께서는 '핀터레스트'팔로우 해주시면 빠르게 소식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가을 환경구성/허수아비 도안

 

 

가을 환경구성에 활용할 수 있는 '허수아비 도안'입니다. 허수아비 옷 색상을 다양하게 제작해두어 가랜드로 활용해도 예쁘고, 환경판에 붙여 꾸며주어도 좋아요! 허수아비는 '가을'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요소지만, 요즘 유아들은 실제로 본 적이 드물 것 같아요. 요즘은 논과 밭에서 허수아비 보다도 '하늘을 나는 독수리'를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더불어 농약의 피해로 새떼들이 현저하게 줄어 자연스럽게 허수아비 수도 줄어들었다고 하네요. 오랜 시간 우리의 농작물을 지켜준 소중한 '허수아비'가 잊혀지지 않도록 유아들과 함께 알아보아도 유익할 것 같아요. 

 

'허수아비'하면 막대기와 짚으로 만든 사람 형상과 여기저기 낡고 기워진 옷이 특징이죠? 허수아비 캐릭터는 귀엽게 표현하고 옷에도 땜빵을 만들어 주었어요. 초기 스케치한 느낌이 잘 표현되 만족스러운 도안입니다! :)

 

 

허수아비 합성 도안

 

 

아이들 얼굴을 합성할 수 있는 '허수아비 합성 도안'입니다. '허수아비 도안'과 옷의 색상조합은 같지만 아이들 얼굴이 들어가는 도안이기에 더욱 귀여운 느낌을 살리고 싶어 도트무늬 스카프와 단추를 만들어 주었어요! 밀짚모자 역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큼직한 크기로 제작했답니다.

 

 

 


허수아비 합성 도안 활용 모습


 

 

'허수아비 합성 도안'에 벤틀리 얼굴을 합성해 보았어요! 윌리엄과 벤틀리는 합성 단골 모델ㅎㅎ 아가아가하던 벤틀리도 이제는 어엿한 형님이 되었네요. 여전히 천사처럼 귀여운 윌벤져스 형제에요.♡ 4개의 허수아비 도안을 고루 활용해서 유아들 얼굴을 합성해주면 정말 예쁠 것 같아요~ 아기 벤틀리처럼 유아들 얼굴 각도를 다양하게 활용해주어도 심심하지 않을 것 같네요! 모자도 얼굴 각도에 따라 살짝 기울여서 편집해주세요~ 이번 도안은 PPT 합성이 낯선 선생님들께서는 그냥 도안과 아이들 얼굴을 따로 뽑아 가위로 오려서 붙여주셔도 괜찮아요. 코팅 후 환경판에 붙여주시면 귀여움이 가득~ 갈색이나 주황색 색지의 윗부분 오린후 말아접어 배경을 꾸며주시고 합성한 허수아비 도안을 붙여주시면 손쉬운 가을 환경구성이 뚝딱 완성됩니다!

 

 

허수아비 색칠 도안

 

오늘 공유해드릴 마지막 자료는 '허수아비 색칠 도안'이에요! 우리 유아들이 현대사회에서 '허수아비'를 실물로 접하기 쉽지 않으므로 실물 사진자료와 함께 허수아비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고 허수아비 의상을 직접 색칠해서 꾸며보면 재미있겠죠~? 허수아비 색칠도안은 미술영역의 '작품 게시판'에 붙여서 꾸며주어도 좋아요. 선생님들의 아이디어에 따라 모자이크나 스티커 붙이기 등 자유롭게 활동해보세요.

 

 

 


 

 

"

자료공유

"

 

 

오늘의 자료도 '크기조절'및 '합성'이 용이한 'PPT 파일'로 공유해드립니다. 기본 용지기준은 A4사이즈로 제작했어요. 필요한 크기로 자유롭게 조절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허수아비 색칠도안'은 이미지 파일로 공유해드려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이미지 파일이 공유가 되지 않아서 PPT와 함께 압축파일로 공유해드립니다.

 

 

 

자료 다운시  지켜주세요.

 

♥ 자료 다운시 포스팅 하단의 공감(♡)또는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 교사로서 좋은 마음으로 공유해드리는 자료이니만큼 재배포, 2차 수정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키드키즈, 교사 커뮤니티 등의 모든 경로의 공유를 금지합니다. 꼭 개인적인 용도로만 활용해주세요.

 

 

 

▼ 자료다운

 

현직 교사의 입장에서 선생님들의 편의를 위해 '비밀번호'등의 제약 없이 자료를 공유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래도록 저의 마음이 변치 않을 수 있게 '리슬리 제작 자료 다운 약속'을 꼭 지켜주세요. (선생님들의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따로 답댓글을 남겨드리지 않아도 소중히 잘 보고 있어요.)

 

 

[리슬리]허수아비.zip
다운로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