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아교육/자료공유

[가을]도토리와 솔방울/가을 가랜드/가을 환경판

by 리슬리_ 2020. 9. 16.

 

 

오늘도 어김없이 유치원&어린이집 환경구성 자료 공유로 찾아온 리슬리T 입니다. :D 지난 주말에 '가을'하면 떠오르는 환경구성 요소들을 다양하게 제작해두었더니 앞으로도 공유해 드릴 자료가 풍부하네요!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쓱쓱 스케치하고 일러스트로 뚝딱 만드는 재미에 빠져있어요.ㅎㅎ 머릿속으로 표현하고자했던 이미지가 완성되면 뿌듯함 최고랍니다. 이 재미에 계속 공유해드리는 것 같아요!

 

 

점차 리슬리 핀터레스트를 팔로우해주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네요. 티스토리 특성상 네이버 블로그에 비하면 접근하기 쉽지 않다보니 팔로우해주시면 앞으로도 공유소식 올려두도록 할게요!

 

 


 

 

가을 환경구성/도토리와 솔방울 도안

 

저는 '가을'을 떠올려보면 가장 먼저 '솔방울'과 '도토리'가 떠오르더라구요~ 솔방울은 가을이 되면 어린이집 유원장에서 쉽게 볼 수 있고, 도토리는 저희반 여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열매라서 그런가봐요! 오늘 실외활동 시간에는 '솔잎'을 탐색해보고 뾰족뾰족한 솔잎의 촉감을 느껴보았답니다. 활동 중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해서 후다닥 교실로 돌아갔지만 말이에요.ㅎㅎ 지난주에는 한 유아가 놀이터에서 '밤 껍질'을 주웠는데 자신이 도토리를 찾았다며 어찌나 좋아하던지 그 모습이 귀여워서 웃음이 났어요. 결국 그 유아는 밤껍질을 소중히 챙겨 가방에 넣어 갔답니다. :)

 

아이들과의 즐거운 추억을 담아 도토리와 솔방울 도안을 제작해보았어요! 솔방울은 스케치한 도안보다 결과물이 더욱 만족스러워서 기분이 좋습니다. 도토리는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느낌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어요~ 오늘 공유해드리는 '도토리와 솔방울 도안'은 '가을 가랜드' 혹은 '가을 환경판'꾸미기에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도토리와 솔방울을 이용한 가을 환경구성 예시도 소개해드릴게요~

 

 

 

도토리와 솔방울 가랜드

 

리슬리의 도토리와 솔방울 도안을 활용해서 만들어본 가을 가랜드 예시입니다! 지난 '가을 낙엽 가랜드'에서 소개해드린 것과 같이 '가을아 안녕?'문구를 활용해서 제작해보았어요. :) 도토리는 색감의 차이를 주어 4종으로 제작해서 가랜드로 활용했을때 심심하지 않고 예쁜 것 같아요. 선생님들의 취향에 따라 '도토리 가랜드' 혹은 '솔방울 가랜드'로 사용하시거나 저처럼 함께 사용해도 예쁘답니다! 교실 문이나 복도에 걸어주면 유아들도 너무 좋아할 것 같아요.

 

 

 

가을 환경판 꾸미기

 

교사의 솜씨로 꾸며진 환경판도 좋지만, 유아들의 작품이나 사진을 활용하면 더욱 손쉬운 환경구성이 가능하답니다. 더불어 유아들의 관심흥미도 아주 높지요~ 저희반 유아들은 '사진'을 이용한 환경구성을 좋아해서 주제별로 종종 해주고 있어요! (오늘 환경구성의 주인공은 '윌리엄과 벤틀리, 윌벤져스!' 너무너무 사랑스러운 아가들 입니다.♡

 

 

도토리와 솔방울도안에 유아들의 얼굴을 합성하면 가을 환경판이 너무나 쉽게 뚝딱 완성됩니다. 저는 오로지 예시로 보여드리기 위해 대강 만들어본 것이므로 참고하셔서 더욱 멋진 가을 환경판을 꾸며주세요. :D

 

 


 

 

 

오늘의 자료 역시 '크기 조절' 및 '수정'이 용이한 PPT파일로 공유해드립니다. '가을 가랜드'로 활용하실 경우에는 원하는 문구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가을 얼굴 합성 환경구성'으로 활용하실 선생님들께서는 사진을 동그란 모양으로 만들어 주시면 되겠죠~? 컴퓨터 활용이 낯선 선생님들께서도 계실지 모르니 오늘은 쉽게 편집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소개해드릴게요.

 

 

 

PPT 유아 사진 넣는 방법/도형에 사진 넣기

 

 

 

① '원'모양의 도형을 도안 크기에 맞추어 만듭니다.

 

 

 

 

②도형을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 클릭' → 가장 아래의 '도형 서식'을 눌러주세요.

 

 

 

 

③'그림 서식'메뉴 중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 → '삽입' → '그림 삽입'을 순서로 선택합니다.

 

 

 

 

 

④저장해둔 사진을 불러오시면 이렇게 간단하고 귀여운 '유아 얼굴 도토리'가 완성됩니다! 그럼 이제 가을 환경구성 및 가을환경판 등 다양하게 활용해보세요.^^

 

 

 

"

자료공유

"

 

 

자료 다운시  지켜주세요.

 

♥ 자료 다운시 포스팅 하단의 공감(♡)또는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 교사로서 좋은 마음으로 공유해드리는 자료이니만큼 재배포, 2차 수정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키드키즈, 교사 커뮤니티 등의 모든 경로의 공유를 금지합니다. 꼭 개인적인 용도로만 활용해주세요.

 

 

 

▼ 자료다운

 

현직 교사의 입장에서 선생님들의 편의를 위해 '비밀번호'등의 제약 없이 자료를 공유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래도록 저의 마음이 변치 않을 수 있게 '리슬리 제작 자료 다운 약속'을 꼭 지켜주세요. (선생님들의 공감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리슬리] 도토리_솔방울 환경구성_개인적 용도로만 이용가능.pptx
다운로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