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아교육/자료공유

[가을]가을 환경구성/가을 가랜드/가을 환경판

by 리슬리_ 2020. 9. 13.


안녕하세요! 이번 주말도 어김없이 자료공유 자료를 열심히 만들어 본 리슬리T입니다. 토요일 반나절동안 아주 다양한 자료들을 만들어보았어요~ 시간나는대로 하나씩 공유해드리도록 할게요! 



환경구성 자료 만들기가 즐겁다니 정말 저는 유아교육이 천직인가봅니다. 직접만든 자료를 공유해드리는 소소한 즐거움~ 언제 만들기가 질려서 소식이 뚝! 끊길지 모르니 지금 열심히 공유받아가세요. :D 


블로그가 티스토리이다보니 유입률이 한정적이어서 '핀터레스트'에 함께 사진을 게시하고 있는데 어제 들어가보니 리슬리 자료를 저장해주신 분들도 많고, 찾아와주시는 분들도 많아서 뿌듯하네요!! 공감과 댓글도 보며 즐거움이 가득한 요즘입니다. 오늘의 자료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가을 환경구성/가을 가랜드


올 여름은 장마가 특히 오래가서 그 여파로 9월까지 더울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태풍이 지나가며 선선한 가을이 찾아왔네요.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아이들과 함께 보내는 '가을'은 실외활동 하기도 가장 좋고, 다양한 자연물을 감상하고 탐색해볼 수 있는 즐거운 계절 같아요! 이번주에 아이들과 실외놀이하며 선선한 가을 바람을 느껴보기도 하고 가을 곤충을 찾아보기도 했답니다. 모두모두 올해 가을도 유아들과 행복하게 보내세요. :)


'가을'을 주제로 공유해드리는 첫번째 자료는! '가을 가랜드'와 '가을 환경구성'에 활용할 수 있는 낙엽 일러스트 입니다. 교실 환경구성 중 주제별, 계절별로 어울리는 가랜드만 바꾸어 주어도 분위기가 확~ 사는 것 같아요. 교사가 바꾼 환경구성을 유아들이 알아보고 이야기해 줄 때는 뿌듯뿌듯한 마음입니다. 선생님들께서도 오늘 공유해드리는 자료를 활용하여 예쁜 가을 환경구성 하세요~^^





낙엽 가을 가랜드


'가을 낙엽 일러스트'를 활용해서 심플한 가을 가랜드를 제작해보았어요. 너무 심심해보이지 않도록 도트 테두리와 가랜드에 나뭇결 느낌을 주었답니다! 기본 문구로 '가을이 왔어요'를 적어보았는데, '알록달록 가을','풍성한 가을','시원한 가을'등 선생님들의 아이디어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해보세요. 저는 왠지 '가을아 안녕?'이 마음에 드네요! 다음 가랜드에서 활용해봐야겠어요.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음 가랜드에 활용해 드릴게요!!)




가을 환경구성/낙엽 일러스트


'가을 가랜드'에 사용한 '낙엽 일러스트'도안입니다. 모서리를 둥글둥글하게 표현해서 귀여운 느낌을 살려 만들었어요. 표현하고자 했던 귀여운 느낌이 전해질지 모르겠네요. :) 또 단정한 느낌을 위해 낙엽 색상의 채도도 낮게 제작해서 가을 느낌을 살려보았답니다. 특히 애정이 가는건 '단풍잎'!! 동글동글 귀여운 느낌을 살리기 가장 어려웠던 아이입니다...




가을 환경판(가을 낙엽 및 가랜드 활용 예시)


'가을 낙엽'일러스트는 가을 환경구성에 용이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예시로 오늘 공유해드린 자료를 활용해서 '가을 환경판'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계절마다 환경판 바꾸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잖아요~ 큼직큼직하게 만들면 손도 덜가고 귀여운 느낌이 든답니다. 저는 예시작으로 대강 만든 것이므로 단풍 수를 최소한으로 제작했지만, 조금 작게 여러개 붙여주어도 예쁠 것 같아요~ 교사 및 원마다 스타일이 다르니 인쇄하셔서 오린 후 바로 사용하시거나, 도안으로 활용해서 색지&펠트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다람쥐와 버섯모두 추후 공유해드릴게요~







요로코롬 일러스트를 활용해서 구성했어요~ 이렇게 모아놓고보니 귀욤귀욤



"

자료공유

"



오늘의 자료 역시 '크기 조절'및 '문구 수정'이 용이한 PPT파일로 공유해드립니다. (크기를 동일한 비율로 조절하기 위해서는 개체를 모두 하나로 모은 후 전체선택하여 조절하면 된답니다.)





자료 다운시  지켜주세요.


♥ 자료 다운시 포스팅 하단의 공감(♡)또는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 교사로서 좋은 마음으로 공유해드리는 자료이니만큼 재배포, 2차 수정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키드키즈, 교사 커뮤니티 등의 모든 경로의 공유를 금지합니다. 꼭 개인적인 용도로만 활용해주세요.




▼ 자료다운


현직 교사의 입장에서 선생님들의 편의를 위해 '비밀번호'등의 제약 없이 자료를 공유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래도록 저의 마음이 변치 않을 수 있게 '리슬리 제작 자료 다운 약속'을 꼭 지켜주세요. (선생님들의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리슬리} 가을 가랜드_가을 환경구성 일러스트_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하세요.zip


그림파일이 많다보니 용량부족으로 PPT가 안올라가네요. 압축하여 올려드리니 압축해제 후 예쁘게 활용하세요! '버섯','도토리','다람쥐','허수아비'자료도 차차 공유해드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