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소소일상

lg그램 노트북 키보드 빠짐 현상 흔한가? lg서비스센터 주말 방문

by 리슬리_ 2021. 12. 5.

 

금요일에 노트북으로 우당탕탕 열일 중 키보드 키감이 어딘가 이상하더라구요? 이상하다 싶어서 살펴보니 'ㄹ'키가 다른 키보다 깊숙하게 눌려있는 느낌. 이리저리 만져보다보니 높낮이가 다르게 한쪽으로 쏠려버리고!😮😮 키보드 키를 뽑았다가 다시 끼울 수 있을 줄 알고 바로 실행에 옮겼으나,, 어리석은 생각이었습니다.

 

 

노트북 키보드가 빠졌을 때는 개인 수리가 어렵고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해요~ 저는 예정 없는 연차나 반차 사용이 어렵다보니 평일에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기회가 없는데, 정말 다행히 금요일에 고장이 나서 토요일에 서비스센터를 다녀 왔습니다!

 

그램 노트북 키보드 빠짐

lg그램 노트북을 사용한지 약 5년은 된 것 같은데 이제 하나 둘 이상 신호가 생기나 봅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고장, 성능 저하 없이 너무 잘 사용해왔기 때문에 만족만족~ 검색해보니 노트북 키보드 빠짐 현상이 그램 시리즈에서 유독 잘 생기는 것 같더라구요.

 

✔노트북 키보드 빠짐 대처방법

만약 저와 같이 키보드 키가 빠지는 일이 생긴다면 가능한 빠르게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해요. 키가 빠진 상태로 덮어두고 계속 사용하거나 기타 조치를 취하게 되면 사진 속 금속 부분이 손상되어 키보드를 전체 교체해야 할 수 있어요! 더불어 빠진 키도 잘 보관하고 있어야 수리가 가능하며 빠진 키를 분실시 역시나 키보드 자체를 교체해야 해요. 수리 기사님께서 키보드 키가 또 빠지면 되도록 빨리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고, 그전에 키보드를 사용해야 한다면 키를 올려두지 않은 상태로 고무를 눌러서 사용하는 것이 낫다고 하셨어요.

 

 

빠진 키보드를 가지고 있고, 키보드 금속 상태가 양호하면 서비스센터에서 무료로 금방 수리해주세요! 저는 'ㄹ'키 고장으로 방문했는데 기사님께서 키보드 상태를 보고 전체적으로 문제가 있는 키가 많다며 우수수 뽑아서 모두 손봐주셨어요.😅 타자를 많이 치는 직업인지 여쭈어 보셨는데,, 딱히 그렇지는 않은데 세게 치는 스타일이라 그런가?! 다른 키들은 수리 후 양호한데 'ㅇ'키는 영 상태가 좋지 않다고 하셨어요. 키감을 테스트해보고 괜찮으면 조금더 사용해도 되고, 불편함이 생기면 키보드를 교체해야 한다고 해요. 키보드 교체 비용은 약 15만원 입니다.  

 

서비스센터에서 테스트했을 때는 'ㅇ'키 키감이 괜찮았는데, 포스팅을 하다보니 'ㅇ'키가 밑으로 다시 쏙 눌려 버렸어요.😂😂😂 다음주 주말즘 아무래도 다시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 될 것 같습니다... 내 15만원 ㅠㅠ 다음주 절약해야겠어요...

 

lg서비스센터 방문

lg서비스센터 찾기 링크

 

센터 찾기 | LG전자 고객지원

가장 가까운 지역의 LG전자 서비스센터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각 센터 운영 시간이 상이 할 수 있으니, 해당 센터의 상세정보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www.lge.co.kr

 

lg 서비스센터 찾기 링크를 첨부합니다. 가까운 지점으로 방문하시되 '상세보기'를 확인 후 혼잡시간을 피하면 빠르게 서비스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운영시간이나 혼잡시간 모두 각 서비스센터마다 차이가 있더라구요.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온라인으로 lg서비스센터 방문 예약이 가능한대요. 찾아보니 대부분 최근일은 불가능하더라구요~ 예약을 하면 대기 없이 편하게 서비스 받을 수 있겠지만 as 특성상 최대한 빨리 수리 받는 것이 좋잖아요? 별도로 예약하지 않더라도 센터에서 접수마감시간 내에 방문하면 대기 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안심하세요~ 토요일에는 서비스센터 방문 고객이 몰린다고 해서 영업 시작 시간에 맞추어 갔더니 편하게 받을 수 있었어요. 9시에 도착했는데도 금세 사람들로 북적이더라구요~ 주말에 방문하신다면 부지런하게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의 짧은 포스팅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