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소소일상

코로나 화이자 2차접종 후기(2차가 더 아픔) 나도 이제 백신접종 완료자!

by 리슬리_ 2021. 7. 24.

 

이전에 코로나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후기를 남겼었는데, 어느새 화이자 2차 접종까지 마치고 백신접종 완료자가 되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에 접종을 마쳤는데 게으름 부리다가 이제야 화이자 2차접종 후기를 기록해보아요.🤣

 

오늘(7월 24일)자 코로나 백신접종 현황을 보니 2차 접종까지 마친 완전 접종률은 13%네요! 1차 접종률은 30%를 넘었으니, 한달 내에 전체 접종률이 많이 높아지겠어요~ 하지만 여전히 온국민 접종 완료의 길은 멀게 느껴집니다.. 저는 직업 관련해서 접종을 빨리 받게 되었지만 아직 주변 친구들은 기약이..?!🙄

 

 

이번주는 50대 접종 예약 기간이었어서 엄마, 아빠 접종 예약도 해주었어요. 다들 안전하게 백신 접종을 마치고 모두모두 건강하게 이겨냈으면하는 바램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은 1차 신청시 2차는 접종 간격에 따라 자동으로 신청되요! 그래서 1차 예약만 성공하면 되는데 이번에 직접 겪어보니 수강신청보다 어렵다는 말이 사실이네요.ㅋㅋㅋ 대기자 수가 기하급수적.. 부모님 접종 예약을 하며 알게된 코로나 백신 예약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코로나 백신 예약

https://ncvr.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연령별 백신 접종시기에 위 사이트에서 접종 날짜와 기관을 선택해서 예약하면 됩니다. 접종 예약 시작과 동시에 많은 접속자가 몰려서 튕기기도 하고, 대기 시간이 어마어마했어요. 화이자 백신의 경우 낮은 온도에서 보관해야 하기 때문에 지역별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하지만, 모더나의 경우에는 인근 병원에서 접종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가 살고있는 주변 병원에 예약하려면 경쟁이 치열합니다!! 

 

 

아빠는 인근 병원에, 엄마는 자리가 없어서 꽤 거리가 있는 병원을 예약했어요. 코로나 백신 예약팁은 '사전예약 시스템'사이트 창을 여러개 띄어 두세요. 컴퓨터나 아이패드, 핸드폰 중 편한 것의 창을 여러개 띄어 두면 도중에 튕겨도 걱정이 없어요. 창을 2~3개 띄어놓은 후 신경쓰지않고 몇시간 대기하면 예약창으로 넘어가 있을 거예요.😎😎 새벽 시간에 예약하는 것도 여유롭더라구요.

 

화이자 2차접종 후기

예방접종 증명서를 고이 받아 왔습니다~ 나도 이제 백신접종 완료자! 요즘은 코로나 백신접종을 완료해도 6개월이 지나면 항체 효과가 떨어진다는 말들이 많아서 걱정이지만, 백신 접종 후 예방효과 지속기간에 대해서는 현재까지 자료가 부족한 상황으로 접종횟수 외 추가접종은 권고하지 않는다는 것이 질병관리청 입장입니다. 백신접종 휴가 등등 서로 돕고 배려하며 어렵게 맞은 백신인데 부디 효과가 오래 지속되면 좋겠어요.

 

코로나 백신 접종 후 3일이 지나면 다시 친절한 구삐가 안내 문자를 보내주는데요! 백신 접종 후 3일이 지나도 다양한 이상반응이 있다면 의료기관 방문을 권유합니다. 일반적으로 코로나 예방접종 후 흔하게 나타나는 부작용접종부위의 통증이나 부기, 발열, 피로, 두통, 근육통, 몸살, 메스꺼움, 구토 등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상반응들은 면역형성과정에서 나타나며 대부분 3일 이내 사라지는 것이 특징이에요. 

 


✔화이자 2차접종 후 증상(1차와의 차이점)

화이자 2차접종을 하기 전부터 화이자 백신은 2차가 1차보다 아프다는 말을 정말 많이 들어서 더 걱정이었어요. 2차 접종까지 마친 결론은, 저는 1차보다 2차가 아프고 힘들었어요.😂 화이자 1차 접종때는 백신을 맞은 직후 메스꺼움과 이틀간 이어진 팔 근육통 뿐이었는데, 2차 때는 오히려 당일날은 컨디션이 짱짱하고 이튿날부터 미열, 몸살을 앓았어요. 2차 접종 저녁부터 근육통이 시작되더니 다음날은 온몸에 근육통이 와서 감기에 심하게 걸린 것처럼 몸살기운이 있었어요. 화이자 2차 접종을 맞은 다음날은 정상적으로 일하기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능하다면 금요일로 예약하시고, 이튿날까지 푹 쉬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1차 접종때와 마찬가지로 이와같은 부작용들은 3일째 되는 날부터 사라졌어요. 


 

저는 다행히 코로나 백신 1차, 2차 모두 큰 부작용은 없이 무사히 넘어갔는데요! 주변 동료들은 정말 다양한 백신 부작용을 앓고 지나갔어요.(저희는 모두 화이자 백신을 맞았습니다.) 화이자 1차 접종 후 입이 붓는 알레르기 반응이 있었던 지인은 2차 접종 후 가슴통증, 숨쉬기 불편한 증세가 생겨서 병원 검진을 받았어요. 다른 지인들의 경우에도 입이 붓는 경우, 심한 근육통이나 두통 등 앓고 가는 것을 보니 백신접종이 쉽지 않다는 것을 새삼 느꼈어요.. 원래 알레르기 체질이거나 면역력이 약한 경우 부작용이 생기기 쉽다고 해요.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대처방법

접종 후 접종부위의 부기가 생기거나 통증이 심한 경우 냉찜질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미열이 난다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휴식을 취하세요. 이튿날은 누워만 있었던 것 같아요.👀 발열과 근육통으로 불편하다면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진통제를 복용합니다. 이상반응이 두드러지지 않더라도 접종 당일 한알정도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함께 접종받은 지인들은 크게 아프지 않아도 타이레놀을 먹었다고 하더라구요. 

 

만약 접종 후 접종부위의 부기나 통증이 2일이 지나도 호전되지 않거나 두드러기나 발진, 얼굴이나 손의 붓기, 호흡곤란이나 흉통등이 생긴다면 꼭 병원을 방문해서 의사의 진단을 받으세요. 백신 접종 이후 3일간은 유심히 증세를 살피고, 이후로도 한달간은 평소와 다른 특별한 이상증세가 없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자 2차접종까지 마치니 속은 후련해요! 요즘 이전의 어느때보다 코로나 확산세가 심각한데 다들 건강관리 잘 하시며 건강하게 접종 마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