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소소일상

항암약초 와송 엑기스 담그기(와송 효능, 와송 먹는법)

by 리슬리_ 2021. 7. 10.

 

아빠가 지인 농장(주말 농장처럼 이것 저것 재배 하시는 듯)에 다녀오신 후 상추, 고추 등의 여러 작물을 얻어 오셨어요. 그중 신기하면서 무섭게 생긴 무언가 있길래 물어보니 항암 효과가 뛰어난 '와송'이라고 하네요!! 저는 2n년간 살면서 와송이라는 약초를 처음 들어봤고, 단연 처음 봤어요~ 항암 작용이 뛰어나서 5대 항암약초로 불린다고 하더라고요!

 

 

와송은 어떻게 먹는건가 싶었는데 지인분께서 엑기스를 담그는 것을 추천하셔서 열심히 와송 효소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항암 약초 와송 엑기스 담그기 일상과 함께 제가 궁금해서 알아본 와송 효능, 와송 먹는법을 기록해봅니다.

 

항암약초 와송

처음 보는 비주얼에 놀랐던 와송이에요. 와송은 지붕의 기와 위에서 자라는 모양이 소나무 잎, 소나무 꽃을 닮았다고 해서 와송이라고 부른다고해요~ 여름철에 채취해서 약초로 쓰이고 있습니다. 알로에처럼 오동통하면서도 끝은 바늘처럼 뾰족한 불가사리 모양이 좀 무섭게 느껴졌어요. 공룡이나 괴물 발톱이 생각나는 모습..? 

 

예로부터 지붕 위에서 자라난 섬뜩한 와송의 겉모습에 사람들이 기피했으나 80년대 이후 와송의 항암효과가 알려지며 귀해졌다고 해요. 최근 재배가 가능해짐에 따라 보급이 원활하다고 합니다. 그럼 와송의 효능은 무엇일까요?🙄

 


와송 효능

와송은 항암효과가 뛰어난 약초로 해열, 지열, 간염, 습진, 화상에 특효가 있습니다. 각종 암을 예방하고 초기 암의 암세포를 파괴하는 항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인체의 독성을 제거하고,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옛날에는 와송의 효능을 알고 해독약으로 사용하는 등 비상약으로 쓰였다고 합니다.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는 강항 효과가 있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약초가 아닐까 싶습니다. 혹시 건강이 좋지 않아 약초를 찾아보시는 분들께서 와송을 드시고 꼭꼭 건강하시기를 바래요.


 

와송을 먹는 방법도 다양하더라고요~ 저는 보관과 섭취가 가장 손쉬운 와송 엑기스를 만들어 보았지만 다양한 와송 섭취 방법도 남겨볼게요! 

 

 


와송 먹는법

✔와송차

물 1.8L에 말린 와송 5~10g을 넣고 물을 절반가량 졸여서 차로 마십니다. 와송은 진하게 달여 먹어야 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요!

✔와송원액

와송 즙을 내어 원액으로 복용합니다. 생수 또는 요구르트와 함께 갈면 되는데 특히 요구르트와의 합이 좋다고 해요.

✔와송가루

와송을 건조 후 가루를 내어 물(요구르트)과 섞어 마십니다. 

✔와송 엑기스

엑기스로 담궈 먹을 수 있습니다.


 

와송 엑기스 담그기

 

다소 섬뜩하게 생긴 와송,, 와송을 물로 여러번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저는 식초물에 담궈두었다가 씻어주었어요.

 

엑기스로 담그기 편하게 와송을 다듬고 완전히 건조시켜 줍니다~ 다듬기 전에는 한다라였는데 이렇게 말리고 나니 부피가 많이 줄었어요.

 

식품을 오래 보관하고 간편하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역시 엑기스가 최고입니다! 설탕과 재료만 있으면 뚝딱이니까요~😁

항암약초 와송을 더욱 건강하게 먹기 위해 설탕도 몸에 흡수를 줄인 자일로스 설탕으로 준비했어요. 

 

와송과 설탕의 비율을 1:1로 넣어줍니다.

 

설탕과 잘 버무린 후 통에 담고, 위로도 설탕을 촘촘히 뿌려 주었어요~ 와송 효소를 담근 후에는 햇빛이 들지 않는 선선한 장소에서 보관하면 됩니다. 와송 엑기스의 맛은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