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소소일상

성인 영어 학습지 드디어 시작. 내돈내산 시원스쿨 진짜학습지

by 리슬리_ 2022. 2. 2.

 

2022년의 목표. 체력 향상 및 건강을 위해 하루에 운동 30분씩 꾸준히 하기. 또,, 그동안 고민만 하던 성인 영어 학습지 도전하기!😱😱 사실 운동은 지난 몇년간 꾸준히 해오고 있어서 습관 유지가 목적인데 영어공부는 항상 쉽게 도전했다가 쉽게 포기하게 되네요. 

 

2021.08.21 - [소소하게 행복하자/소소일상] - ebs왕초보 영어 공부 중. 영포자의 영어 도전기(영어 학습지 비교)

 

ebs왕초보 영어 공부 중. 영포자의 영어 도전기(영어 학습지 비교)

요즘은 특별한 일이 없어서 블로그도 드문드문 찾아오게 되네요. 그나마 요즘은 취미생활로 무료한 일상을 채워가고 있어요. 코로나 언제 잠잠해질까!👿 평일에는 퇴근 후에 운동, 영어공부 그

risley.tistory.com

 

☝블로그 기록을 돌아보니 그동안 무언가 영어공부를 시작하겠다는 의지는 거창했으나, 꾸준히 하기가 여간 어렵더라구요! 알라딘이나 서점에 갈 때마다 영어교재 라인에서 멀끔멀끔 구경하다가 책을 사오곤 했는데 읽지도 않고 보관 중인 책이 두권인가..? 

 

 

하여간 대학을 졸업한 이후에 공부열정을 불태울 일이 없다보니 의지박약으로 영어 왕초보를 벗어나겠다는 의지는 언제나 흐지부지되고 말았어요. 그래서 예전부터 '성인 영어 학습지'에 관심이 가더라구요. 만원 언저리의 책이야 쳐박아 두어도 크게 아깝지 않지만, 꽤나 큰 금액을 투자해서 공부를 시작하면 좀 더 의지를 가지고 지속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영어학습지를 골라보았어요.

 

시원스쿨 진짜학습지:왕초보 패키지

가벼운 학습지가 유명해지며 성인 학습지 브랜드도 다양해져서 선택의 폭이 넓었어요. 영어 학습지의 경우 가벼운 학습지, 미니 학습지, 777학습지, 성인 구몬, 시원스쿨 등이 있는데 여러므로 비교해보고 저는 '시원스쿨 진짜학습지'를 선택했습니다. 시원스쿨이야 야나두, 리얼클래스와 더불어 영어 공부 사이트로 워낙 유명한데 '진짜학습지'라는 학습지 패키지가 출시되어 관심이 갔어요. 

 

실제 학습자들의 리뷰가 궁금했는데 출시된지 시간이 오래 지난 편이 아니라 블로그나 유튜브 리뷰가 많지 않더라구요. 겸사겸사 내돈내산 리뷰를 열심히 적어보겠습니다!

 

✔시원스쿨 진짜학습지를 선택한 이유

 

 

깔끔하고 직관적인 학습지 디자인과 왕초보에게 딱 맞는 커리큘럼. 그리고 동영상 강의 무제한 연장 가능. 마지막으로 시원스쿨 학습지를 선택한 결정적인 이유는!! 역시나 '시원스쿨펜' 때문이랍니다. 특허받은 시원펜 너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모르는 영단어와 발음이 있으면 사전에 검색해서 찾아보기 번거로운데, 시원펜이 있으니 공부가 정말 효율적입니다. 솔직히 성인 영어학습지 가격이 다 고만고만한데, 시원펜이 포함된 시원스쿨 진짜학습지 강추해요!

 

저는 한달 전 쯤 구매한거 같아요~ 1월 신년맞이 영어공부 의지를 다지며 쿨하게 결제했어요.😎 제가 구매한 가격은 현재와 똑같네요~ 시원스쿨 진짜학습지 왕초보 패키지 원가는 237000원이고, 10%할인된 21300원에 구매했어요. 가격 정보나 다양한 커리큘럼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시원스쿨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시원스쿨 진짜학습지 사이트

 

1일 1장 언어습관 형성ㅣ시원스쿨 진짜학습지

하루 1장, 하루 10분 나의 언어 실력이 변화하는 습관 형성

daily.siwonschool.com

 

배송은 생각보다 오래 걸렸던거 같아요~ 결제일 기준으로 5일 이내에 출고된다고 하니 넉넉잡아 일주일은 생각해주세요. 한참 전에 언박싱 했는데 이제야 리뷰를 남기려니 어색🤣


✔시원스쿨 진짜학습지 영어 왕초보팩 구성

학습지:스타터(기초발음,기초문법),말하기 학습지1&2,입문회화

강의:스타터,말하기 학습지,입문회화,기적의 영단어 탈출기500

기기:시원펜

부가자료:하루 10분 영어회화,마이 잉글리시 다이어리,101잉글리시 캘린더,하루 3번 단어장,스터디메이트,왕초보 단골질문100,원어민 음성mp3,학습 성취도 평가


부가자료가 이것저것 많이 왔는데 저는 학습지 하기도 벅차기 때문에 고이 모셔두었습니다.😅 딱 왕초보에 적합한 커리큘럼 구성이 마음에 들어요. 시원스쿨 진짜학습지 왕초보팩 마치면 드디어 나도 영어 왕초보 탈출인가?! 동영상 강의는 무제한 연장이 가능한데 유효기간은 6개월이라 꼭 만기일 전에 연장 신청을 해야해요. 잊어버리고 살다가 강의 연장 신청 못하면 아쉬울테니 만기일을 잘 기억해둡니다.

 

이 엄청난 책들은 무엇일까요?👀 지금도 이벤트 중인지 모르겠는데, 1월 당시에 '소통' 책 총 8권은 배송비만 결제하면 무료로 나누어주었어요. 강의 신청과 상관 없는 이벤트라서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저는 역시 학습지만으로 벅차기 때문에 고이 보관~ 단어 익히기는 좋을 것 같더라구요. 

 

생각보다 유용할 것 같은 스터디 플래너.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오늘이 우리 남은 인생의 첫 날이기 때문입니다.' 문구가 인상깊네요. 성인이 된 이후로 공부는 특히 늦었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그럼에도 도전을 한다는 자체에 의미를 두려해요. 

 

캘린더 형식으로 세워두고 오고가며 보기 좋은 구성품들. 주간 캘린더 평소에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마이 이글리시 다이어리'가 유용할 것 같아요. 다이어리도 쓰고, 영어 문장도 눈으로 익힐 수 있으니 좋네요!

 

드디어 학습지 본품 모습입니다.😊😊 시원스쿨 진짜학습지는 독특하게 낱장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대부분 일주일치씩 묶여있는 학습지가 흔한데, 진짜학습지는 한 장씩 되어 있어서 공부할 때 심적 부담이 적다는 점이 장점이랍니다. 한 장씩 마친 학습지는 맨 뒤로 넣어두는데 한 장, 한 장 마칠때마다 묘한 성취감이 있어요!

 

요로코롬 학습지가 구성되어 있고 왕초보팩은 스타터, 말하기 학습지1, 말하기 학습지2, 입문 회화까지 총 4세트로 구성돼요. 하루에 한 장을 목표로 세트당 40일~60일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저는 학습일이나 시간에 구애하지 않고 제 나름의 속도로 꾸준히 해보려해요. (하루에 한 장씩 하는 것도 귀찮다는 이야기..😁)

 

배송받고 한달 째 '기초발음'에 머물러있는 나. 봄까지 기초 문법 마스터를 목표로 합니다. 진짜학습지를 마칠 때는 커리큘럼 목표와 같이 '복합 문장 구조를 이용한 긴 문장 말하기'가 가능해지겠죠? 인간은 희망을 가지고 사는 존재이니 작은 희망을 품고 한장씩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

 

짜잔. 시원스쿨 학습지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인 시원펜이랍니다. 뭉툭하고 굉장히 투박하게 생겼는데 단어나 문장을 원어민 발음으로 읽어주니 공부하기 너무 수월하고 신기해요! 나름 기능도 다양하답니다~

 

✔시원펜 사용방법

시원스쿨 사이트 '공부자료실'에서 교재에 해당하는 음원파일을 다운 받은 후, usb케이블로 시원펜과 pc를 연결하고 'pen'파일에 음원을 넣으면 됩니다.

 

내가 옛날옛적 학생일 때는 학생들이 전자사전이라는 것을 들고 다녔는데.. 요즘은 유아기부터 다양한 영어펜이나 미디어로 학습하니 세상이 참 많이 변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시원펜으로 다양한 영어발음을 들어보며 발음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고 있어요. 이전에는 발음보다도 영단어를 쉽게 많이 외우는 것을 목표로 엉터리 발음으로 외웠다면, 시원펜 덕에 나름 올바른 발음을 흉내내며 연습하고 있어요. 영어 왕초보들에겐 너무나 잇템.

 

서랍장 위에 이렇게 보관 공간을 마련해두었어요~ 기초발음, 문법을 제외한 패키지는 아직 포장을 뜯지 않았어요. 하나씩 교재를 끝마칠 때마다 새로 뜯어보면 또 색다른 기분과 기대감이 들 것 같아서요.😁

 

인터넷 강의 기기등록은 두개씩 가능한 것 같아요. 저는 핸드폰과 아이패드로 등록하여 강의를 보고 있습니다. 이제 기초발음 강의는 끝을 향해 가고 있어요~ 역시 체계적인 강의를 들으니 쉽게 이해가 되고 강사님들께도 신뢰가 갑니다. 다른 강의들도 궁금해요! 

 

 

진짜학습지 왕초보팩에는 '기적의 영단어 탈출 500' 강의도 보너스로 포함되어 있는데 각 강의당 2~3분 정도여서 시간 날 때 금방금방 듣기 좋아요. 가끔 운동할 때 생각나면 듣고 있답니다.

 

오늘의 분량. 한장은 개념 설명과 단어, 한장은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노란 시원펜 그림이 있는 단어나 문장을 시원펜으로 콕! 찍으면 원어민 발음이 나와서 헷갈리거나 몰랐던 단어를 연습하기 좋았어요. 교재에서는 5번씩 들어보고 체크하게끔 칸이 있지만 귀찮은 나는 두 번씩만 들어보기..

 

기초발음 문제는 이런식으로 출제되고, 여러 교재마다 문제 유형은 모두 다른 것 같아요. 기초발음은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을 정리하는터라 문제를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는데 점점 진도가 나갈수록 어려워지겠죠?😱 각 학습지 앞 면에 '큐알코드'가 있어서 강의나 mp3음원을 쉽게 들을 수 있어요. 듣기문제의 경우 mp3음원을 듣고 풀어야 하는데 시원펜과 연동이되면 더욱 편했겠다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시원스쿨 영어 진짜학습지를 시작한지 한달 가까이 되어 가는데, 하루 10분 시간내어 공부하는 것이 왜이렇게 쉽지 않을까요? 설 연휴 전에는 일이 너무 바빠서 한 주간 공부는 거의 쉰거 같아요. 하루 한 장씩 꼭 해야한다고 생각하면 더 부담스럽고 장기적으로 학습태도를 유지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저는 편한 마음으로 지금처럼 조금씩 느릿느릿 진도를 내보려고해요. 

 

 

성인 영어학습지를 할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께서 포스팅을 읽고 계시다면, 저는 꼭 해보시라고 추천드려요. 처음에는 한 번에 20만원 이상 되는 금액을 지출하는게 부담스럽게 느껴지기도 했는데 막상 공부를 해보니 이렇게 방대한 교재와 고퀄리티 강의, 시원펜의 효율성 등을 고려하면 결코 큰 금액이 아니더라구요! 앞서 작성했듯이 다양한 영어 학습지 브랜드가 있으니 내 취향에 맞는 교재를 선택해서 함께 왕초보를 탈출해보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