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소소일상

다이어트(54kg>50kg 성공)/다이어트 운동/다이어트 식품/다이어트 용품 기록

by 리슬리_ 2021. 1. 2.

 

새해 다짐 best 단골은 금주, 금연, 다이어트, 자기 계발 등이 있죠.👍 새해 결심으로 열정 있게 시작하는 다짐들을 꾸준히 실천하기가 어려울 뿐,, 그래서 저는 스스로 지속 가능할 만큼의 기간을 고려해서 '한 달 다이어트'를 도전해보려 해요! 새해 목표로 '다이어트'를 희망하시는 분들 저와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 해요💕 

 

 


일주일의 변화 54kg → 50kg

한달 다이어트는 ~ing 중이며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한 지 일주일 즈음되었어요. 1월 한 달을 목표로 다이어트 중! 지난달 처음 다이어트 샐러드 리뷰를 포스팅했을 때만 해도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마음은 없었어요.. 건강과 하체비만 탈출을 위해 운동을 하다 보니, 하루하루 운동에 몸이 적응되는 것이 느껴지면서 재미가 붙었다고 할까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꿈꾸고 있습니다-!

 

✔ 다이어트 도전 이유와 목표
다이어트를 결심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건강'입니다. 아직 어리다고 할 수 있는 나이지만, 올해 건강검진에서 높은 혈압으로 대사증후군 주의 우편을 받고 생활습관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어요. 지금 사는 곳으로 이사오기 전에 한 달간 다른 아파트에서 거주했었는데 아파트 입구에 붕어빵 가게가 있어서 정~말 자주 사 먹었고, 식사 후 과자 등 간식은 매일 필수였답니다.. '간식만 안 먹어도 살이 빠지겠다'라는 생각으로 부담없이 다이어트 스타트.

또 다른 목표는 평생 하체비만으로 살아온 저 자신을 보며, 과연 모태 하체비만 다리도 빠질 수 있을까? 살면서 한 번은 예쁜 다리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소망이에요. 도전하지 않고 현실에 안주하기보다, 젊은 날의 건강과 몸매를 위해 최선을 다해보고 싶었어요.

 

다이어트 방법

약 일주일만에 54kg에서 50kg까지 감량할 수 있었던 원인은 위 설명과 같이 근 한두 달가량 식사 외 간식을 정말 야무지게 먹었기 때문인 것 같아요. 항상 배가 더부룩하게 먹었던 간식을 끊고 식사량을 줄이니 빠르게 찐 살이 빠르게 빠진 느낌?! (4년 이상 유지하던 몸무게는 항상 52kg, 최근 53~4kg까지 쪘었어요)

 

💕다이어트 식단

건강한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고, 식단 때문에 스트레스받고 싶지는 않아요. 그래서 평소 먹는 집밥을 먹되 밥을 반공기로 줄였어요! 반찬도 과식하지 않고 양심적으로~ 출근 전 아침에는 2년째 빵, 시리얼을 번갈아 먹었는데 다이어트 후 달걀, 에너지바, 오트밀로 식단을 변경했어요. 아침을 조금 먹어도 의외로 많이 허기지지 않더라고요? 직업 특성상 오전 내 바쁘게 움직여서 허기를 느낄 틈이 없는 것 일수도 :) 맛있는 음식도 가리지 않고 먹지만 중요한 점은 배달음식을 자제하고 있어요. 일주일에 두세 번은 배달음식을 먹었는데, 배달음식을 끊고 집밥으로 반공기씩만 먹는 것만으로도 몸이 건강한 모습으로 변하고 있어요. 그리고 실현 가능성을 생각해서 저녁 7시 이후에는 음식을 먹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방법

건강한 다이어트에는 적정량의 식사와 운동은 필수입니다. 대학생 시절에 유행했던 '마일리 사이러스 운동'도 한 때 열심히 했었는데 오래 하지 못했어요. 운동이 너무 재미없고 힘들게만 느껴졌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시작한 운동은 느낌이 달랐어요. 왜냐하면 일 년 이상 매일 요가를 꾸준히 하며 어느 정도 체력과 근력을 기른 후에 시작한 운동이기에, '힘들다'는 느낌보다 '할만하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거든요! 대학생 시절의 저처럼 운동이라고는 숨쉬기 운동밖에 몰랐던 분들은 갑자기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면 당연 재미없고 너무너무 힘들 거예요. 꼭 가벼운 운동, 좋아하는 운동으로 시작해서 몸을 단련시켜 주세요. 

 

✔ 다이어트 운동 루틴
(매일 고정) 비타민 신지니/핵폭탄급 허벅지 돌려 깎기 올인원 + 허벅지 바깥쪽 승마살 운동
(격일) 땅끄 부부 칼소폭 매운맛/요가 테라스 30분 다이어트 요가

저는 상체는 마른 하체비만으로 하체 운동 위주로 하고 있어요. 하루는 칼소폭, 하루는 요가를 격일로 진행하니 몸의 휴식과 밸런스에 아주아주 좋은 것 같아요. 비타민 신지니 유튜브는 정말 비타민처럼 힘을 내서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어서 최애 다이어트 채널이 되었답니다 :)

 

우선 간식을 끊고, 식사량을 줄이며 유산소 및 근력 운동을 하루 한 시간씩 했더니 일주일 만에 뱃살이 쏙 들어갔어요. 제이 놀라운 부분,, 다이어트 목표였던 하체는 눈에 크게 띄는 변화는 없지만 라인이 차츰, 차츰 정리되는 게 느껴져요. 유전적인 하체비만 가족이라 사실 기대 안 했는데 조금씩 변하는 스스로의 모습에 더욱 자극을 받아서 열심히 운동하게 되는 것 같아요.


예상과 다르게 포스팅이 점점 길어지고 있네요,, 원래 다이어트를 위해 구입한 용품과 식품들을 하나씩 리뷰할 계획이었는데 점점 쇼핑량이 많아지며 번거로움에 한 번에 몰아서 정리해보려 해요🤣 (다이어트하니 돈을 아주 더 씁니다...?) 

 

다이어트 용품

💕카르마 요가매트

| NEW 카르마 요가매트/버건디/35000원/네이버 쇼핑 |

요가를 일 년 이상 꾸준히 하고 있지만 그동안 다이소 요가매트를 사용했었어요. 이제 요가는 자연스러운 하루 루틴이 되어서 괜찮은 요가매트를 구매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카르마 요가매트'를 구매했습니다 :) 

 

 

카르마 요가매트는 '요가 테라스'영상이었나, 댓글이었나..? 에서 알게 되어 구매했어요. 요가센터 선호도 1위 요가매트로 다양한 운동 학원에서 사용하는 요가매트라고 하여 믿음이 갔어요. 무엇보다 요가매트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독성 유발 성분이 없고 인체에 무해하다는 점이 선택 포인트! 

 

 

한 달 이상 사용해본 결과, 6mm의 적당한 두께감으로 폭신하고 다양한 동작을 하며 손목이나 무릎 등에 무리가 가지 않아서 만족해요. 다만 개인적으로는 손이나 발이 밀리는 느낌이 있어요~ 손, 발에 땀이 많은걸 매트 바꾸고 처음 알았어요. 해결책은 양말 신기😎 양말을 신고 운동하니 전혀 밀리지 않아서 이제 양말은 필수입니다ㅎㅎ

 

 

| 요가 양말/2000원/다이소 |

요가 레깅스를 알아보며 처음으로 '요가 양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다이소에서도 판매한다는 소식에 하나 겟-해보았습니다. 가성비는 온라인 대비 다이소가 최고지만, 발가락 높이가 일정하게 컷팅되어 있어서 새끼발가락은 들어가지 않아 그다지 편하지는 않아요.. 😒

 

 

💕젝시믹스 레깅스(셀라퍼펙션/네오플렉시)

| 젝시믹스/셀라퍼펙션 9부 모브 핑크(13000원)/네오플렉시 블랙(9900원) |

지금까지는 홈트 할 때 집에 있는 반팔, 반바지 등 추리하고 편한 옷차림으로 운동을 했는데요! 다이어트, 홈트에 입문하신 여러분,, 옷차림도 운동에 중요하다는 사실을 이제 알게 되었습니다! 타이트하게 몸에 밀착되는 레깅스를 입고 운동하니 라인이 더욱 도드라져 보여서 열심히 운동해야겠다는 자극이 확- 와 닿아요. 

 

 

요가 레깅스 입문 브랜드로는 젝시믹스, 뮬라웨어, 안다르, stl 레깅스가 유명하더라고요. 저는 익숙하게 알고 있던 젝시믹스에서 할인 중인 레깅스를 두 개 구입했어요. 각 9900원, 13000원에 구매😍 젝시믹스 네오플렉시와 셀라퍼펙션 모두 와이존 부각이 잘 안되고 탄탄하게 몸매를 잡아주는 느낌이에요. 무엇보다 착용 시 너무너무 편하다는 점! 요가 레깅스 입문자에게 젝시믹스 레깅스 추천드려요. 

 

다이어트 식품

💕퀘이커 마시는 오트밀 오트&그레인 (강추!!!)

| 퀘이커 마시는 오트밀 오트&그레인/10개 9800원/쿠팡 |

출근 전 아침 대용이나, 주말 점심 등 간편하게 끼니를 챙기기 위해 '퀘이커 마시는 오트밀'을 구매했어요. '오트밀'이 건강식품으로 유행하며 작년 즈음 엄마가 오트밀을 구매하셨는데 정말 맛이 없었어요.. 그때 받은 충격을 뒤로하고 퀘이커 마시는 오트밀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추어 국내 독점 개발되었다고 하여 도전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대만족! 너무너무 맛있고 든든해요❤ 오트&그레인으로 귀리, 아몬드, 현미, 멥쌀, 밀, 보리, 백태, 약콩 등 8가지 곡물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어요. 퀘이커 마시는 오트밀은 간편하게 셰이크할 수 있는 페트병과 봉투 포장 형 두 가지 제품이 있어요. 저는 집에서 먹을 목적이기에 환경을 생각하고 가격도 더욱 저렴한 봉투형으로 구입했답니다. 

 

 

요렇게 간단하게 물 200ml에 섞어서 먹으면 돼요. 차가운 물에 섞어도 분말이 뭉치지 않고 잘 녹아서 바쁜 아침에도 휙휙 흔들어서 빠르고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맛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고소한 미숫가루 느낌이에요. 크게 호불호가 없을 제품. 식사대용 다이어트 식품으로 정말 추천합니다👏 

 

💕엄마사랑 아침이 든든한 영양바 (꿀맛)

|엄마사랑 아침이 든든한 시리얼 영양바/20개 10350원/쿠팡 |

'엄마사랑 아침이 든든한 시리얼 영양바'는 저의 최애 에너지바가 되었습니다,, 굉장히 달다구리 한 편이어서 본격적으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께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어요! 저처럼 여유로운 다이어트 하시는 분께는 정말 좋은 식품. 

 

 

다양한 식품군으로 영양과 균형은 물론, 가장 중요한 건 맛있다는 점ㅎㅎ 아침에 눈뜨고 '오늘은 영양바 먹어야지~'생각하면 행복해져요 :) 영양바도 열심히 먹었더니 어느덧 4개밖에 남지 않아 추가 구입할 계획입니다. 저의 주머니는 요즘 쿠팡에게 상납하고 있어요.. 

 

💕곰곰 케이준 치킨 그린 샐러드/세리박스 곤약젤리

|곰곰 케이준 치킨 그린 샐러드/2개 6900원/쿠팡 |

어제저녁과 오늘 아점으로 먹은 쿠팡 표 곰곰 케이준 치킨 그린 샐러드입니다. 허니머스터드소스 및 케이준 치킨텐더의 조합이 맛없을 수 없겠죠! 2팩에 6900원이니 샐러드 한 팩에 3500원 꼴인데 가성비와 양, 맛 대비 참 쿠팡 브랜드 답습니다. 달걀까지 더하면 식사 대용으로 먹어도 든든한 구성이에요. 채소는 적근대, 케일, 치커리, 라디치오, 상추 5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어요. 채소가 신선해서 보기도, 먹기도 좋아요! 

 

|세리박스 곤약젤리 복숭아 맛/1000원/올리브영 |

곤약은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은 높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아주 유명하죠! 올리브영에 립밤 사러 갔다가 호기심에 구입해 본 세리 박스 곤약젤리. 곤약을 먹어본 적이 없어서 궁금했는데 오? 이거 맛있어요 :) 그냥 조금 밍밍한 복숭아 젤리 먹는 기분이에요~ 다이어트 기간에 간식이 생각날 때, 젤리나 주스가 먹고 싶을 때 안성맞춤인 제품이네용

 

💕랩노쉬 푸드 쉐이크 초콜릿 맛

|랩노쉬 푸드 쉐이크 초콜릿 맛/3000원/올리브영 |

유튜브 '일주어터'님 아시나요~? 정말 너무 유쾌하고 재미있어서 즐겨보고 있어요😁 일주어터를 통해 랩노쉬 '푸드 쉐이크'를 알게 되었는데, 올리브영에도 입점해있어서 한 번 구매해봤어요. 커피맛이 맛있다고 들었는데 저희 지역에는 초콜릿 맛 뿐이 없어서 초코맛으로 선택- 

 

 

랩노쉬 푸드 쉐이크는 필수 3대 영양소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해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서 다이어트 쉐이크로 많이 먹는 제품입니다. 저는 점심 대용으로 먹어 보았어요~ 그리고 솔직한 리뷰를 남기자면,, 초콜릿 맛은 맛이 없습니다😂 음 첫 맛은 빠삐코 맛이라 '맛있네?'하는 생각이 잠시 스쳤다가 마시면 마실수록 '누가 빠삐코에 물을 쏟아 넣었는가'싶은 밍밍한 맛이 들고, 결국 1/5즈음 남겼어요. 흠.. 하여간 끝까지 먹기 힘든 맛이었습니다ㅎㅎ 

 

 

대학생때도 다이어트 쉐이크를 대용량 구매했다가 고~대로 버렸던 기억이 있는데, 저는 쉐이크 체질은 아닌 것 같아요. 온라인으로 다이어트 식품을 알아보다보면 대용량으로 판매하는 것이 많은데, 꼭 소량으로 구매하여 먹어본 후 추가구매하는 편이 좋습니다. :D

 

💕굽네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슬라이스

|굽네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슬라이스/3종×4세트 25800원/쿠팡 |

다이어트를 결심했다?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식단은 단연 '닭가슴살'입니다. 그렇지만 저는 닭가슴살을 좋아하지 않아요. 치킨 먹을 때도 퍽퍽살은 가장 마지막에 먹는 편,, 더구나 냉동 닭가슴살은 비린내가 나는 경우가 많다고 해서 찾은 해답은 '양념 닭가슴살'이었어요. 양념 맛으로 커버하면 퍽퍽한 맛과 비린내까지 잡을 수 있겠구나~ 싶었어요. 

 

'닭가슴살'은 다이어트의 대명사인만큼 정말 다양한 종류의 다이어트 식품을 찾을 수 있어요. 저도 한참 찾아보며 조사해보고, 맛있는 닭가슴살로 유명한 '굽네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슬라이드'를 구매해보았답니다. 굽네치킨에서 나온 제품이기에 당연 맛있겠지 하는 의문의 믿음이 강했어요. 

✔ 굽네 닭가슴살 레드크림 커리 맛
첫 시도로 '레드크림 커리 맛'을 먹어보았어요. 레드크림 커리이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아는 커리의 맛은 아니고, 향신료가 느껴지는 강한 맛의 커리 느낌이었어요. 딱히 맛있지는 않지만 그냥저냥 먹을만 했어요. 

✔ 굽네 닭가슴살 스파이시 커리 맛
레드크림 커리는 꽤 무난해서 스파이시 커리도 살짝 기대하는 마음으로 먹어 보았어요. 흠.. 제 입맛에는 스파이시 커리 맛은 별로였어요ㅠㅠ 양념 맛이 너무 강해서 호불호가 나뉠 것 같은 제품입니다.

화이트 머쉬룸 맛은 아직 먹어보지 않았어요. 굽네 소스 닭가슴살에 대한 전반적인 평은 우선 닭가슴살 자체는 닭가슴살의 고정관념과 달리 정말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식감이라 만족해요 :) 다만 소스는 개인적으로 불호입니다. 아직 먹어보지 않은 화이트 머쉬룸에 마지막 기대를 걸어보야 할 것 같아요.

 


오늘의 다이어트 기록이 생각보다 정말 길어졌어요😂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배달음식, 카페 등 군것질을 줄여서 돈도 함께 절약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다이어트 식품, 용품 구매해는데 드는 비용도 만만치 않았네요ㅎㅎㅎ 저의 다이어트 최종 목표는 몸무게 52kg 유지하기 및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 가지기 입니다.

 

강도 높은 운동을 처음 시도했을 때는 너무 힘들고, 눕고 싶고, 어지러웠지만 조금씩 운동이 몸에 익으며 체력과 근력이 단련되는 과정이 느껴져요. 나이가 들수록 자연스럽게 기초대사량이 떨어진다고 하니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나에게 주는 가장 큰 새해 선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새해 다짐으로 다이어트를 결심하신 여러분 모두 다이어트 성공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기 바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