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생활정보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15만원 알차게 사용하기!/네이버페이 및 쇼핑몰

by 리슬리_ 2020. 10. 26.

오늘은 평소 가장 서글픈 월요일이지만... 기분이 굉장히 좋습니다! :D 바로 지역 도서관 독후감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여 상금을 받았기 때문입니다.ㅎㅎ 마침 오전 당직을 한 날이라 일찍 퇴근하여 후다닥 도서관을 방문하여 상장과 상금을 받아 왔어요~ 평소 책보기와 글쓰기를 좋아하는 편인데, 기대없이 참여한 공모전에서 좋은 성과를 얻어 더욱 기쁨이 크게 느껴집니다! 




짜잔~ 상금으로 받은 문화상품권입니다. :) 독후감 공모전 우수상 상금으로 문화상품권 15만원과 지역 화폐상품권 15만원, 총 30만원의 상금을 수여받았어요. 작년까지 입던 패딩을 올해 초에 버려서, 상금으로 패딩을 사면 딱이다 싶었어요!


(지역 상품권은 어디다 쓰지... 고이 두었다가 운전면허 학원 알아볼 때 사용할까 싶습니다... :D)




어릴때 문화상품권을 선물받으면 한장으로도 벅차는 마음으로 쓱쓱- 긁고는 했는데... 이제는 그런 설렘은 크지 않네요.ㅠㅠ 빠르게 쓱쓱- 긁어줍니다. 개인적으로 문화상품권이나 복권처럼 긁어서 확인하는 스크래치 종류는 가루날리는게 싫어서 선호하지 않는데, 한장에 만원이라고 생각하니 마냥 기분이 좋네요.ㅎㅎㅎ 




오전에 상금을 받아가라는 도서관의 연락을 받고, 미리 어떤 패딩을 장만할까~ 고민해보았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이 15만원이므로 최대한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대의 패딩을 골랐어요!



[디스커버리]여성 레스터 벤치파카 롱패딩다운 DWDJ68861


두근두근~ 이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으로 구매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충전하기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충전사용모바일 또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컬쳐랜드의 경우 웹사이트보다는 모바일이 직관적이고 필요한 기능을 쏙쏙 확인하기 좋은 것 같아요. 


컬쳐랜드 앱을 다운받아 주었습니다. 앱 메인페이지 좌측 상단의 '충전'버튼을 눌러 문화상품권을 온라인 금액으로 충전합니다. 고고~


컬쳐랜드 웹사이트를 이용하실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https://www.cultureland.co.kr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충전의 경우 한번에 최대 5개의 상품권 번호를 입력할 수 있어요. 컬쳐랜드 앱을 이용하실 경우 '상품권 PIN번호 스캔'기능을 이용해서 더욱 간편한 충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PIN번호 스캔 기능을 이용하실 분은 스크래치를 깨끗하게 긁어주세요... 저는 숫자만 보이게 대강 긁었더니 인식이 잘 되지 않아서 그냥 수기로 입력했습니다. 수기 입력도 생각보다 오래 걸리진 않아요...!




상품권 핀번호를 바르게 입력하고 '충전하기'버튼을 눌러줍니다. 이 과정을 세 번 반복하니 15만원이 충전 되었네요. :) 잠시후 홀연히 사라질 금액이지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알차게 사용하기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도서/외식/쇼핑/문화 등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처의 종류만 240여 곳이 넘으며 전국 2만 여개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대학생 시절에 교내 공모전을 통해 소소하게 받았던 문상들은 보통 애슐리나, 피자몰 등 외식에 많이 사용했던 기억이 남니다. :)





문화상품권의 사용처 중에서도 이용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 큼직한 쇼핑 사이트는 모두 이용이 가능하기에 본인의 소비성향에 맞추어 알차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네이버 페이 이용 가능!

 

이전에는 몰랐는데 최근 컬쳐랜드와 네이버페이가 제휴를 맺어 문화상품권으로 네이버 쇼핑을 이용할 수 있더라구요~ 우리나라 검색엔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네이버이니만큼, 정말 좋은 소식이라고 느꼈습니다. 필요한 물건이나 궁금한 물건이 있으면 바로 네이버 검색을 통해 알아보는게 습관이 되다보니 네이버쇼핑을 쏠쏠하게 이용하고 있었거든요. 


다만, 문화상품권을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시 6%의 수수료가 부과되며, 전환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전용계좌/무통장 입금을 활용해 충전할 경우 충전 금액의 5%를 캐쉬업 해주고, 매월 1일에는 2% 추가 적립 혜택이 있다고 하니 수수료를 내는 것이 크게 부담이 되지는 않을 것 같아요!



컬쳐캐쉬를 네이버 페이 포인트로 전환할 경우, 네이버 쇼핑 뿐 아니라 배달의 민족, 요기요, 마켓컬리, LF몰, W컨셉, 야놀자, 여기어때, 웨이브 등 실생활에 유용한 사용처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솔직히 선물로 문상을 받게 되어도 어떻게 알차게 사용할지 모르고, 번거롭고 귀찮게 느껴지기도 하죠~ 이전과 달리 더욱 다양한 사용처가 생겨나면서 보다 알찬 이용이 가능할 것 같네요. :)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으로 패딩 장만하기(현대 Hmall)


제가 봐둔 패딩은 현대 H몰 상품으로, 컬쳐랜드 앱을 통해 아주 손쉽게 구매할 수 있었어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온라인 이용시 무조건 '컬쳐랜드(웹&앱 모두 포함)'를 거쳐서 사이트를 방문해야 적용이 가능합니다.


컬쳐랜드 앱→쇼핑→현대Hmall→쇼핑하러 가기




저는 현대H몰 웹사이트를 통해 미리 디스커버리 패딩을 장바구니에 넣어 두었어요. 컬쳐랜드를 통해 현대H몰을 방문하고, 기존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장바구니에 넣어둔 제품을 빠르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주문 결제 페이지에서 '기타 포인트 사용'항목을 누르면 충전해둔 컬쳐캐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사용가능한 컬쳐캐쉬의 금액이 뜹니다. 저는 '모두 사용'버튼을 눌러 15만원을 모두 사용하고 남은 금액은 따로 결제해주었어요!



저는 좋은 기회로 얻은 문화상품권을 이용해 최근 가장 필요성이 느껴졌던 패딩을 장만해서 아주 만족합니다. 여러분들께서도 문화상품권을 통해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알찬 소비 하시기 바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