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소소일상

캐롯 플러그 반납 후기

by 리슬리_ 2025. 4. 2.

 

2년 동안 이용한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계약을 해지하게 되었어요! 그동안 자동차를 거의 타지 않아서 캐롯퍼마일을 잘 이용했는데 올해부터는 자주 주행할 예정이라 타 보험사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캐롯 보험 만기 시에는 제공 받았던 캐롯 플러그를 반납해야해요. 처음 캐롯을 선택했을 때를 떠올리면 플러그를 꽂아두는 것이 왠지 신경쓰이고, 나중에 보험사를 옮길 때 반납해야 한다는 것도 귀찮게 느껴졌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플러그 반납하는 절차가 아주 간편하더라고요! 오늘은 캐롯 플러그 반납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롯퍼마일 계약 종료 다음 날 플러그 반납 알림톡이 와요. 캐롯플러그는 GPS 통신을 통해 주행거리를 측정하는 장치로 계약 해지 시 반납해야합니다. 반납하지 않으면 등록 된 결제 정보로 플러그 비용이 자동 출금(결제)된다고 해요. 캐롯플러그 비용은 2~3만원 이내라고 하고요. 우리 아까운 돈 낭비되지 않도록 꼭 반납해요!

 

 

캐롯플러그 반납 방법

① 알림톡으로 반납주소 입력하기

② 캐롯플러그 포장하기 (박스&택배봉투)

③ 반납일에 배송기사가 수거해감

 

*택배기사님은 반납 주소 입력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로 방문해주십니다. 택배기사님께서 반납 운송장을 미리 준비하여 방문하기 때문에, 우리는 반납 주소를 따로 쓰지 않아도 괜찮아요. 박스 또는 택배 봉투에 포장 후 '캐롯플러그 반납' 이라고 적어서 지정 장소에 놓으면 됩니다. 포장하지 않은 상태로 플러그만 반납하면 택배기사님 수거가 어려우므로 꼭 포장해서 반납해주세요.

* 플러그 관련 자주하는 질문 Q&A 링크입니다. 고장 교체, 반납일 지정 여부, 미반납 알림톡 등 궁금한 정보는 자주하는 질문에서 확인가능해요.

 

회수 신청 완료

 

2년간 함께했던 플러그를 뺐어요! 그동안 녹색으로 빛나는 SOS 버튼을 보면 왠지 안심이 되었답니다. 사고 발생 시 SOS 버튼을 눌러 간단하게 사고접수가 가능하고, AI 기능으로 중대사고를 자동으로 감지하는 똑똑하고 고마운 친구였습니다.

 

 

저는 2년간 다행히 사고 경험이 없어서 캐롯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해본 적은 없어요. 후기에 따르면 캐롯 긴급출동서비스는 SK스피드메이트 및 협력업체와 연계하여 어디서나 빠르게 출동한다고 하더라고요. 매년 자동차보험에 큰 돈을 쓰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무탈함, 사고 없는 안전운전을 바라는 마음입니다.

 

캐롯 이제 안녕😶 (나는 이제 삼성 다이렉트로..)

 

마침 춘식이 키링 택배를 받아서 택배 상자를 재사용하니 플러그 반납에 딱이더라구요!

 

플러그가 안전하게 회수될 수 있도록 완충재를 함께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도 캐롯퍼마일 계약 만료 전이라면 적당한 사이즈의 택배 상자를 미리 준비해두시기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상자에 캐롯플러그 반납이라고 적어서 지정된 장소에 놓아두면 끝입니다. 저는 문 앞에 놓아두었어요!

 

캐롯퍼마일은 자동차보험 계약 전후로 플러그 배송 및 반납이라는 과제가 있어서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지만, 막상 경험해보니 정말 간단해요. 캐롯에서 알림톡을 통해 반납 등 과정을 친절하게 안내해주기 때문에 편하더라고요.

 

 

여러분도 캐롯플러그 잘 반납하시기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세요.💛

반응형

댓글

리슬리_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