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커피 한잔의 힐링에 푹 빠진 리슬리 입니다.🙂 어린이 입맛인지라 아메리카노는 놉! 저의 최애 커피는 바로 바닐라라떼랍니다. 종종 밖에서 커피를 사먹다보니 한 달에 지출되는 카페 값을 무시 못하겠더라구요. 집에 커피머신을 들이면 카페로 향하는 발걸음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심으로 가정용 커피머신을 알아보았습니다.
대중적인 제품으로는 일리 Y3.3,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돌체구스토 지니오S 등 다양해요! 가정용 머신을 선택할 때는 사용 편의성, 추출 방식, 가격대 등을 두루 고려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리슬리의 내돈내산 선택은 바로 일리였습니다. illy 머신 선택 이유와 사용법까지 자세하게 리뷰해볼게요~
장점과 단점도 함께 정리해두었으니 끝까지 관심있게 봐주세요💛
「가정용 커피머신 일리 선택이유」

가정용 커피머신으로 추천하는 일리(illy) Y3.3 입니다. 다양한 브랜드 중 일리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감각적인 디자인이었어요. 심플한 사각형의 외관으로 보관이 용이하고, 모서리는 라운드로 마감되어 있어서 부드러운 인상을 주어요.

이탈리아 감성을 담은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어느 장소에 두어도 잘 어울리는 것이 장점이랍니다! 또 일리 브랜드는 고급 원두 사용으로 커피 맛이 좋기로 유명하고, 간편한 사용법도 마음에 들어서 고르게 되었어요.
「일리 커피머신 사용법」
1. 전원ON (작은 컵 버튼을 누릅니다.)
2. 물 넣기 (MAX선에 맞추어 물을 넣어요.)
3. 캡슐 넣기 (에스프레소or아메리카노 캡슐 작 확인하기)
4. 추출 시간 설정 (최초 1회 설정)
5. 머신 작동 (에스프레소or아메리카노 버튼)
6. 세척하기 (외부&내부 세척)
사진과 함께 구체적인 사용법을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1. 전원ON (작은 컵 버튼을 누릅니다.)
코드 연결 후 작은컵(왼쪽) 버튼을 꾹 누르면 전원이 켜집니다. (사실 아무 버튼 눌러도 무방)
전원 OFF의 경우 양쪽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전원이 꺼져요! 눈 찌르기~

2. 물 넣기 (MAX선에 맞추어 물을 넣어요.)
물통을 아래로 누르고 뒤로 밀면 쉽게 분리되어요. MAX 선 이내로 물을 채워줍니다.

저는 따끈따끈~ 첫 사용인만큼 가볍게 세척 먼저 해주고 커피를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캡슐을 넣지 않은 상태로 아메리카노 버튼을 눌러 세척 작업을 3~4번 정도 해주었어요. 캡슐 없이 세척만 진행할 경우 사방으로 물이 많이 튀는데요!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당황할 수 있지만 불량이 아니므로 안심하세요.
* 이미 사용 중인 일리 커피머신 세척법은 6번에서 자세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캡슐 넣기 (에스프레소or아메리카노 캡슐 작 확인하기)
사은품으로 샘플 캡슐 15종을 받았어요👏

✔ 인텐소 - 풍부하고 진한 맛의 볼트 로스트
✔ 클라시코 - 벨벳처럼 부드럽고 완벽하게 균형 잡힌 맛의 클래식 로스트
일리 커피 캡슐은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종류가 나뉘어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꼭 원하는 캡슐을 준비해주세요. 일리는 100% 아라비카 원두만 사용하여 커피 맛이 부드럽고 풍부한 것이 특징이에요. 원두 품질을 인정받아 매니아층이 탄탄한 브랜드입니다.
캡슐의 둥근 구멍이 위로 향하게 머신에 쏙 넣고 뚜껑을 잘 닫아주세요.

4. 추출 시간 설정 (최초 1회 설정)
일리 커피머신은 단순한 조작 방법으로 커피 추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해요.
✔ 추출 시간 설정
원하는 시간 만큼 버튼을 꾹 누르고 있어요. (에스프레소&아메리카노 모두 설정 가능) 28초 설정 추천드립니다.
✔ 초기 설정 복원 방법
캡슐 덮개를 연 상태에서 전원을 키고, 15초 이내로 큰 컵 버튼을 5회 눌러요. 양쪽 버튼이 2초 동안 빠르게 깜빡인 후 켜진 상태가 유지되면 초기설정 복원 완료입니다.
5. 머신 작동 (에스프레소or아메리카노 버튼)
한번 추출 시간을 설정해두면 다음에는 자동으로 설정한 양에 맞추어 커피가 추출됩니다. 여러분의 입맛에 맞는 커피를 만들어보세요🥰

저는 에스프레소 추출 후 바닐라 파우더를 넣어서 바닐라 라떼를 만들었어요! 냉동실에 잠들어있던 얼음컵 소환~

일리 커피가 맛있다고 유명한데 정말 고소하고 부드러운 향과 풍미가 마음에 들었어요!

가정용 커피머신 굳굳 최고 도장 드립니다💛 캡슐 값이 꽤 비싸지만, 바닐라라떼 저가 카페 브랜드에서도 4,000원꼴 하니 집에서 매일 만들어먹으면 절약 효과 쏠쏠할 것 같습니다.

6. 세척하기 (외부&내부 세척)
아~ 마지막 귀찮은 세척 과정이 남아있죠. 가정용 커피머신 관리 방법은 개인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위생을 고려하여 자주 세척하시길 추천드려요! 외부 세척의 경우 캡슐 통, 컵 받침은 완전 분리가 가능하므로 자주 헹구어주세요.
내부 세척은 N달에 한 번씩 해주면 쾌적한 머신 이용이 가능해요.
✔ 일리 커피머신 내부 세척 방법
- 물 MAX 채운 뒤 왼쪽 버튼 5초 이상 누르기
- 깜빡이는 오른쪽 버튼 누르기 (1차 세척)
- 왼쪽 버튼이 켜지고, 오른쪽 버튼이 꺼짐
- 다시 물 MAX 채운 뒤 오른쪽 버튼 누르기
- 헹굼 과정이 끝나면 양쪽 버튼이 깜빡입니다.
조금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장단점」
마지막으로 가정용 커피머신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illy 머신 장점과 단점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장점은 가성비 측면에서 입문용으로 부담이 없고 감각적인 디자인, 간편한 사용법이 장점입니다. 무엇보다 일리 브랜드 원두가 맛있기로 유명해요! 반면 단점으로는 일리 전용 캡슐만 이용 가능해서 호환성이 다소 아쉽고, 다른 브랜드 캡슐보다 개당 가격이 높다는 점이에요. 또 커피 추출 시 여기저기 튀는 현상이 타 머신에 비해 두드러지기도 합니다.
저는 미니멀한 디자인이 선택의 가장큰 요소였기 때문에 단점을 이해하고 앞으로도 잘 사용할 계획입니다. 여러분도 마음에 드는 커피머신 잘 선택하시길 바래요! 이상으로 가정용 일리 커피머신 사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오늘도 커피 한잔~ 여유로운 하루 보내세요💛
'소소하게 행복하자 > 내돈내산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1년 사용 후기 (6) | 2025.03.27 |
---|---|
다이소 도시락통 종류, 정성 가득 도시락 준비하기 (0) | 2023.04.24 |
캔들 사용방법, 오아 캔들워머 사용후기(feat.양키캔들) (1) | 2023.04.17 |
로츠 메르비 갈바닉 구매 망설인다면? 한달 사용 후기(+참존) (0) | 2022.07.27 |
핏튜너 눈 마사지기 사용후기! 매일 끼는 렌즈, 눈 건강 챙기자 (0) | 2022.05.08 |
댓글
리슬리_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