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생활정보

양키캔들 사용법 녹은 왁스 처리하기,캔들 버리기

by 리슬리_ 2023. 4. 18.

 

캔들워머 구매 후기에 이어서 오늘은 캔들 사용법, 녹은 왁스 버리는 방법을 소개해보려해요. 캔들 심지에 직접 불을 붙여 사용하는 경우에는 왁스와 오일이 함께 휘발되어 캔들의 크기가 점점 줄어들게 되는데요! 캔들워머를 이용할 경우, 캔들의 윗부분이 워머를 키면 녹았다가, 워머를 끄면 굳었다 반복할 뿐 전반적인 크기가 줄어들지 않아요.

 

 

저도 처음 캔들워머를 사용했을 때는 캔들을 한동안 매일 사용했는데 양이 전혀 줄지 않아서 이상하다 싶었어요~ 캔들의 양은 소모되지 않지만 캔들 사용 횟수가 늘어갈수록 발향이 함께 약해지더라구요. 저와 같은 캔들 초보자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오늘의 포스팅을 시작해봅니다!

 

양키캔들

저의 향기 친구 캔들은 양키캔들 '소프트 블랭킷'입니다. 양키캔들 중 라지사이즈, 유리병에 들은 '라지자캔들'이에요! 양키캔들에서 가장 대중적이고 많이 사용하는 종류죠~ 향기는 '소프트 블랭킷'으로 시트러스, 바닐라, 앰버의 조합으로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의 향이라고 정식 소개되어 있어요.

 

직접 사용해 본 바로는 평범함 자취방에 무난하게 어울리는 향이라 만족스럽고, 부드럽고 포근한 분위기가 느껴져요. 양키캔들 사용법심지에 직접 불을 붙여 사용하는 방법캔들 워머로 녹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죠! 보다 자세한 설명은 이전에 올려둔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3.04.17 - [소소하게 행복하자/내돈내산 리뷰] - 캔들 사용방법, 오아 캔들워머 사용후기(feat.양키캔들)

 

캔들 사용방법, 오아 캔들워머 사용후기(feat.양키캔들)

어언 자취생활 3달 차! 나홀로 아늑한 원룸 자취 생활을 행복하게 즐기고 있습니다. 원룸이라는 공간에서 생활하다보니 때로는 아늑하고 포근하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때로는 이런저런 아쉬운

risley.tistory.com

 

양키캔들 사용법:녹은 왁스 처리하기

캔들워머로 캔들을 사용하다보면 이렇게 캔들의 윗 부분이 녹아 액체 형태가 됩니다. 앞서 설명해드린 것과 같이 캔들워머 사용시 캔들의 크기는 절대 줄어들지 않아요! 캔들이 녹았다, 굳었다 무한 반복일 뿐입니다. 캔들워머는 할로겐 전구의 전기열로 고체 왁스를 액체 형태로 녹여 그 속에 포함된 향이 공기 중으로 휘발되며 향이 확산되는 원리이기 때문이에요.

 

캔들은 녹았다 굳었다를 반복하며 발향이 점점 약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개인차에 따라 발향이 약해졌다고 느낄 때, 녹은 왁스를 적당히 버리고 사용하는 것이 양키캔들의 올바른 사용법입니다! 향 성분이 날아가 왁스만 남은 액체 부분을 조금 버려주면 다시 예전과 같은 발향을 되찾을 수 있어요.

 

⭐그렇다면, 매번 녹은 왁스를 버려야할까요?

 

 

정답은 X입니다. 매번 사용시마다 녹은 왁스를 버리면 라지자 캔들 하나가 금방 동나게 될 거예요! 그러므로 열에 의해 녹은 액체 왁스 부분은 다시 굳혀 적당한 기간 반복해서 녹였다, 굳혔다 하며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2주 정도 캔들의 녹은 부분을 버려내지 않고 하루 2시간씩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발향이 괜찮았어요. 녹은 왁스를 버려야 하는 시기의 정답은 따로 없습니다. 개인차에 따라 발향이 약해졌다고 느끼는 시점에서 녹은 왁스의 절반 가량을 버려 사용하면 돼요.

 

⭐캔들의 녹은 왁스 버리는 방법은 따로 있어요!

캔들이 녹으면 액체 형태가 되기 때문에 캔들 사용법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종종 녹은 왁스를 변기나 하수구에 버리는 실수를 하기도 해요. 캔들의 녹은 왁스는 금세 식어 고체 형태가 되기 때문에 변기나 세면대 등에 버릴 경우 막히는 대형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중한 우리집 수도관을 지키기 위해서 캔들 왁스 버리는 방법은 꼭꼭 지켜주세요. 

 

 

저는 녹은 왁스를 종이컵에 부어 굳힌 후 일반쓰레기로 버리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녹은 왁스 처리방법 함께해보아요!

캔들을 2시간 정도 사용하니 사진과 같이 윗 부분이 녹아 액체형태가 되었어요. 캔들을 처음 사용하기 시작한 후부터 지금까지 녹은 왁스를 버리지 않고 굳혀가며 재사용했는데, 근래들어 발향이 약해진 것 같아 녹은 왁스의 절반 가량을 버리려해요. 

 

캔들의 녹은 왁스를 반 정도 종이컵에 덜어주었습니다. 사용 직후 캔들의 유리병이 뜨거울 수 있으니 종이컵에 녹은 왁스를 덜어낼 때 손 조심하세요~

 

캔들의 경제적인 사용을 위해 녹은 왁스 전체를 버릴 필요는 없어요. 절반 정도 버려가며 적당히 재사용 하시면 됩니다. 저도 이렇게 녹은 부분을 일정량 남겨두었어요~

 

앞서 안내드린 것과 같이 녹은 캔들은 절!대! 변기나 하수구에 버리면 안돼요~~😱😱 캔들 왁스는 물과 만나면 바로 응고되기 시작하기 때문에 자칫 수리 기사님을 불러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캔들의 녹은 왁스를 버리는 올바른 방법은 이렇게 종이컵 등에 부어 굳힌 후 일반 쓰레기로 버리면 된답니다. 캔들을 사용하는 개인차에 따라 녹은 왁스를 버리는 주기는 모두 다르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2주에 한번 정도 녹은 왁스 부분을 버려가며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캔들 버리기

캔들을 사용하다보면 싫증이 나서 사용하지 않게 되거나, 오래된 캔들을 버려야 하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양키캔들의 대표적인 캔들처럼 유리병에 들어있는 자캔들은 어떻게 버리면 좋을까요?

 

 

 

⭐유리병 안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양초가 쉽게 분리됩니다.

남아있는 캔들을 버릴 때는 유리병 안에 뜨거운 물을 넣어보세요! 병이 뜨거울 수 있으니 고무장갑도 꼭 착용하시구요~ 뜨거운 물을 유리병 안에 넣은 후, 나무 젓가락을 이용해 병의 테두리를 긁어주며 분리합니다. 뜨거운물을 1회 넣었을 때 왁스가 잘 분리되지 않으면 넣어둔 물을 튼튼한 비닐에 옮겨 버린 후 다시 새로운 뜨거운 물을 넣기를 반복하시면 됩니다. 아마 2~3회 반복하시면 캔들이 쉽게 분리될 거예요. 물에 녹아 분리된 양초는 앞서 물을 버렸던 튼튼한 비닐에 넣고 식힙니다. 서서히 양초가 굳어가며 물과 양초가 분리되기 시작해요. 물과 양초의 잔해들이 분리되면 비닐의 밑 부분에 구멍을 뚫어 물을 조심스럽게 따라 버리고, 양초잔해는 일반쓰레기로 버리면 됩니다. 왁스를 분리한 캔들 유리병은 분리수거 해주세요~👏👏

 

 

오늘은 양키캔들 사용법 녹은 왁스 처리하기, 캔들 버리기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캔들을 처음 사용하기 시작하신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