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생활정보

갤럭시 '핸드폰 업데이트' 후 사진 앨범 달라짐 해결방법!!(최근항목, 즐겨찾기 없애기/보고 싶은 앨범 설정 방법)

by 리슬리_ 2023. 3. 17.

 

 

포스팅 삘 받아서 빠르게 적어보는 오늘의 꿀팁! 정신없이 바빴던 오늘 오전~ 저는 어린이집 교사로 근무하고 있는데요! 어린이집 교사의 중요한 업무 중 하나는 바로 '사진 찍기'랍니다. 아이들의 찰나의 순간을 사진으로 찍어 기록하다보면 가끔은 내가 바로 사진기사구나!! 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어요.🤣

 

 

예쁜 아이들 모습 열심히 찍어주고 잘나온 사진을 추려보려 사진 앨범에 들어갔는데, 사진 앨범이 달라져있어서 순간 당황했답니다. 저는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다보니 핸드폰을 오랜시간 수시로 보기 힘들어서 "에라 모르겠다~" 하고 넘어간 후 한가한 시간에 다시 앨범에 들어가보았는데요. 염려했던 것과 달리 해결방법이 정말정말 간단해서 민망했어요. 하지만 어르신 등 다수의 사람들은 저처럼 핸드폰 업데이트 후 달라진 사진 앨범을 보고 당황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겠다 하는 생각이 들어서 오랜만에 포스팅을 해보고자 싶었습니다. 그럼 이제 간단한 해결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핸드폰 업데이트 후 사진 앨범 달라짐

제 핸드폰 사진 앨범은 소중하니까~~ '사생활 보호'로 살포시 가려두고 설명해드릴게요. 오늘 아침에 출근 전, 핸드폰 업데이트 알림이 떠서 별생각없이 바로 업데이트를 눌렀어요. 평소에 업데이트 내용들이 눈에 띄게 달라지는 경우는 흔히 없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는 아이콘 크기가 커지는 등의 변화가 여럿 눈에 띄네요.

 

 

그중에 가장 크게 느껴지는 변화는 바로 '핸드폰 갤러리'였어요!! 제가 설정해둔 앨범 수는 총 16개가 있었는데, 업데이트 후 갤러리에는 9개의 사진 앨범만 뜨더라구요. 처음에 별 생각없이 위에 뜬 팝업 알림 문구 중 '나중에'를 눌러서 이게 어찌된 영문인지 당황했던 기억이 납니다.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로 인해 '보고 싶은 앨범'이라는 신규 기능이 추가되어 발생한 상황이었는데요~ 사생활 보호 등의 목적을 위해 앨범을 자유자재로 숨기고 꺼내며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라 나름 유용하겠구나 싶어요. 

 

 

갤럭시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후 자동으로 '보고 싶은 앨범' 기능이 on되어 달라진 점은 사진 앨범 갯수 뿐 아니라, 최근항목과 즐겨찾기 앨범이 추가로 생성되었다는 점입니다. 즐겨찾기 기능은 유용할 수 있지만 최근항목은 제 기준으로 상당히 불편하더라구요~ 사진을 찍으면 동일한 사진이 앨범에 두컷씩 보여지니 신경이 쓰여서 앨범 항목 내에서 삭제하고 싶었어요. 그럼 이제 '보고 싶은 앨범' 기능을 off하는 방법 함께 알아보아요~

 

보고 싶은 앨범

✔보고 싶은 앨범 기능 끄는 방법

순서대로 간단하게 따라하시면 됩니다.😊😊 최근 항목 및 즐겨찾기 앨범은 보고 싶은 앨범 기능을 off하면 자동으로 사라져요.

①화면 오른쪽 하단의 동그라미 표시 버튼을 클릭!

②설정을 누릅니다.

③스크롤 후 '보고 싶은 앨범 선택' 기능을 끄면 초간단 해결~

 

✔보고 싶은 앨범 기능 off

보고 싶은 앨범 기능은 여러므로 번거롭지만, 그래도 사생활 보호를 위해 앨범을 숨겨두고 싶으신 분들이 계실 수 있죠?! 그렇다면 '앨범 숨기기'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보고 싶은 앨범 off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의 동그라미 세개 버튼을 누르면 '앨범 숨기기'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가 설정한 앨범을 자유롭게 숨겼다, 꺼냈다 할 수 있어요.

 

✔보고 싶은 앨범 기능 on

또, 보고싶은 앨범은 최대 9개까지만 설정 가능해요. 앨범 수가 저처럼 9개 이상 많으신 분들 중 보고싶은 앨범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사진과 같이 '보고 싶은 앨범 선택'을 통해 자유롭게 원하는 앨범을 9개까지 골라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핸드폰 업데이트 후 사진첩이 기존과 달라져서 잠시 당황하셨을 분들께 제 정보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