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생활정보

생리통 완화 자세 함께 해봐요!

by 리슬리_ 2020. 8.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달에 한 번 찾아오는 그날의 '생리통'을 완화할 수 있는 자세를 안내해 드리려고 해요. 저도 매달 찾아오는 생리기간마다 생리통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ㅠㅠ 



가임기 여성의 50%가 생리통을 겪는다고 하는데요. 통증의 차이가 있지만 제 주변 여성분들은 대부분 어느정도의 생리통을 겪고 계신 것 같아요. 생리통이 전혀 없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정말 부럽네요! 저는 특히 생리 첫날~ 둘째날 통증이 심해 항상 진통제를 구비해 놓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생리통으로 인해 약을 먹으면 내성이 생기고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몸에 좋지 않으니 참을만하면 참으라는 인식이 있었는데요~ 요즘은 '생리통 약'에 대한 인식이 많이 개선된 것 같아요. 생리통 약은 '마약성 진통제'가 아니기 때문에 내성이 생기지 않으며, 생리가 시작된 후 생리통을 느끼기 이전의 적절한 타이밍에 미리 복용해두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저도 이 사실을 알게된 후로 생리가 시작했음을 인지한 순간 바로 진통제를 복용하고 있는데 확실히 이전보다 효과를 크게 느끼고 있어요. 여러분들께서도 생리통으로 고통받고 계시다면 약을 먹는 것을 꺼리지 마시고 꼭 적절한 시기에 복용하도록 하세요! 




생리통 완화 자세


이미 진행된 생리통은 진통제를 먹더라도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생리통이 정말 심할때는 침대에서 동동 구르며 진통제로도 이겨낼 수 없을만큼 고통스럽죠. 



'생리통 완화 자세'를 익혀두시고 그날이 찾아왔을 때 도움 받으시기 바래요! 




활자세

배를 바닥에 대고 눕습니다.

 양손을 뒤로 뻗어 발목을 잡고 허리를 일으켜 뒤로 젖혀주세요.




코브라 자세

 다리를 쭉 펴고 바닥에 엎드려 눕습니다. 

 양손으로 가슴 옆 바닥을 짚고, 상체를 서서히 올립니다.

 시선은 천장을 향합니다.




낙타 자세

 골반 너비로 무릎을 벌려 무릎과 발등을 바닥에 붙입니다.

 두 손을 허리에 대고 천천히 상체를 뒤로 젖힙니다.

 엄지손가락이 바깥쪽을 향하게 발등을 잡고 몸을 완전히 젖힙니다.

 손을 다시 허리에 대고 천천히 상체를 일으켜 세웁니다.




앞으로 숙이기

 바르게 앉아 두 다리를 앞으로 쭉 펴고 앉습니다.

 양 손을 나란히 뻗어 천천히 상체를 숙여 발등을 잡습니다.

 복식호흡하며 자세를 1분간 유지합니다.



생리통을 감소시키는 복부 마사지


생리통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라면 '복부 마사지'를 통해 조금이라도 통증을 완화시켜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사지와 더불어 '온찜질'을 해주시면 신체 냉기 감소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겠죠~?



 바르게 누운 상태로 편안하게 호흡하며 긴장을 풉니다.

 양손을 비벼 따뜻하게 만든 후, 손을 배 위에 얹어 시계방향으로 둥글게 쓸어줍니다.

 20~30회 쓸어준 후 반시계 방향으로도 쓸어줍니다.

(양 발목을 엉덩이 옆에 댄 '누운 금강자세'로 마사지하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생리통에 도움이 되는 '지압법'으로 엄지와 검지 사이를 꾹꾹 눌러주는 것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동작이므로 수시로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생리기간에는 커피 등의 카페인을 조심해주시고 몸에 끼는 스키니진이나 몸을 차게 하는 미니스커트는 피해주세요~ 따뜻한 차를 자주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