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생활정보

궁금했던 피부타입 테스트(피부타입별 특징)

by 리슬리_ 2021. 10. 6.

 

여러분은 어떤 피부타입을 가지고 있나요? 피부타입은 중성피부, 건성피부, 지성피부, 복합성피부로 크게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저는 항상 지성피부라고 생각하고 살아왔어요. 마냥 번들거린다고 생각했던 피부가 세안 후에는 부쩍 건조하게 느껴질 때도 있고.. 피부타입을 특별히 테스트 해본 적이 없다보니 정확한 피부타입이 궁금하더라구요!

 

 

최근 읽고 있는 휴식에 관한 책에서 인터넷에서 '피부타입 테스트'를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피부타입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관리를 하는 것이 유용하다는 정보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실천해보았죠~ 피부타입 테스트를 이것 저것 검색해보며 몇 개 해보았는데 가장 편리하고 가독성이 좋은 테스트는 닥터지 바우만 테스트였어요. 저는 어떤 피부타입을 진단 받았는지 기록하고 피부타입별 특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피부타입 테스트

피부타입 테스트를 찾아보니 화살표형 간단 테스트, 세안 후 기름이 올라오는 정도를 직접 확인하는 진단 방법, 평소 자신의 피부상태를 체크해서 결과를 확인하는 테스트 유형 등 다양한 방법이 있더라구요! 피부타입이 궁금하긴 한데 막상 이것저것 직접 실천해보긴 귀찮게 느껴지고, 그렇다고 너무 간단한 테스트는 정확도가 떨어지니 고민하다가 가장 효율적인 테스트를 찾았습니다. 

 

'닥터지' 사이트에서 진단받을 수 있는 '피부유형 테스트'랍니다. 바우만 피부진단 테스트를 기반으로 해서 신뢰도가 높고 무엇보다 테스트 디자인이 심플하고 직관적이어서 지루함 없이 할 수 있었어요!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무료 피부타입 테스트 중에서는 퀄리티가 가장 높다고 생각해요. 피부유형이 궁금하신 분들은 해보시기 추천 드립니다. 링크 남겨 둘게요.👀👀

 

https://www.dr-g.co.kr/skinSolution/baumann/test

 

Dr.G

[피부고민, 바르게 답하다] 피부 고민을 가진 이들의 마음을 알기에 단 하나의 제품도 가볍게 만들지 않습니다. Dermatological solutions that understand the minds of people with skin problems.

www.dr-g.co.kr

 

(닥터지 선크림으로 바꾼 후 정착해서 잘 사용하고 있는데 공식 사이트도 여러모로 유용하네요!)

 

모바일, 또는 웹사이트에서 피부진단 테스트를 받을 수 있어요.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진단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른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본인의 피부타입을 정확하게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지성이라고 생각했는데 복합성일 수도 있고, 피부유형은 환경적 상황에 따라서도 변화될 수 있으니 현재 피부상태에 적합한 관리를 하는 것이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 중요하겠죠.

 

본격적으로 피부유형 테스트를 시작해봅니다. 고고~ 닥터지 피부유형 테스트는 신기하게 사진을 업로드하는 항목이 있더라구요. 자신의 피부 컨디션이 잘 나타나도록 사진을 찍고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사진이 진단에 도움이 될까 궁금하지만...) 사실 사진 진단은 패스하고 싶었는데 딱히 패스 선택이 없는 것 같아서 대강 찍어 봅니다!!

 

이후 선다형으로 자신의 평소 피부타입에 적합한 항목을 선택합니다. 생각보다 항목이 다양한데 각 항목마다 그림이 있어서 심심하지 않게 금방 끝났어요. 

 

나의 피부타입 테스트 결과는~? 툭하면 빨개지는 딸기형 피부가 나왔네요!🤣 피지, 여드름, 붉은기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한다니. 제품사용에 따라 수시로 얼굴이 울긋불긋해지는 평소 모습이 떠오르며 곧바로 수긍되는 결과입니다.

 

저는 경미한 지성, 심한 민감성, 경미한 비색소성, 경미한 탄력을 가진 피부타입으로 저자극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어요. 

 

닥터지 피부유형 테스트는 피부의학박사 '레슬리 바우만'의 피부진단법을 토대로 해요. 피부진단 테스트로는 가장 보편적으로 활용되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진단 결과는 지성건성, 민감성저항성, 색소성비색소성, 주름탱탱함의 요인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또 각 요인의 조합으로 총 16가지의 피부타입을 제시한다고 하니 나의 피부타입을 보다 세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기회인 것 같아요.

 

 

저는 예상한대로 지성피부이지만 이전보다는 경미해진 타입이고, 피부가 매우 민감하며, 기미나 잡티가 흔히 생기는 타입은 아니고, 탄력이나 주름 정도가 평균이라는 진단 결과를 확인했어요. 대략 기억나는 것은 이정도인데 다시 확인해보려고 사이트에 들어갔더니 테스트는 1일 1회로 한정된다고 하네요.😅 테스트 결과를 기억해두실 분들은 미리 캡쳐나 메모 해두세요~

 

피부타입별 특징

세상에는 너무 많은 화장품이 있고, 누군가에게 좋은 제품이 누군가에게는 좋지 않을 수 있죠~ 그만큼 내 피부타입을 정확하게 안다면 화장품 선택의 어려움도 덜할 것 같아요. 닥터지 피부유형 테스트 후에 추천 성분이나 생활 습관, 피부관리법도 알려주니 유용하더라구요.

 

전문가들은 모공의 크기에 따른 피지 분비량으로 건성, 지성, 중성, 복합성으로 크게 나누어요.

 

✔중성피부

생기 있는 피부톤을 가지고 있으며 모공이 촘촘하고 유수분 밸런스가 알맞은 유형입니다. 유분과 수분이 적당한 중성피부는 지성과 건성의 중간 정도로 피부가 번들거리지 않고 부드러운 피부를 가지고 있어요. 중성피부는 지금처럼 건강한 피부 컨디션을 잘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면 됩니다. 연령이나 계절에 맞는 화장품을 잘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지성피부

모공 크기가 크고 과도한 피지선의 왕성한 활동으로 피부가 번들거리며 유분이 많습니다. 피지가 원활하게 분비되지 못하면 여드름이나 블랙헤드가 생기기 쉬운 타입이에요. 더불어 피부가 어두워 보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안 시에는 모공까지 꼼꼼하게 클렌징 하는 것이 중요하고 기름진 음식을 자주 섭취하지 않는 식단 관리가 도움이 됩니다. 

 

✔건성피부

피부가 건조하여 당기고 각질이 들뜨며 탄력이 떨어지는 피부유형입니다. 세안 후 피부 당김이 심하고 건조함으로인해 입가나 눈가 쪽에 주름이 생기기 쉬워요. 피부가 쉽게 푸석해지고 윤기가 부족한 것이 특징입니다. 건성피부는 미지근한 미온수로 세안하는 것이 좋고 유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을 사용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해주는 것이 좋아요.

✔복합성피부

얼굴의 일부는 건조하고 일부는 지성타입을 가진 피부를 복합성 피부로 봅니다. 볼이나 눈 주변은 건조하고 코, 이마, 턱 부분은 번들거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얼굴 부위별로 피부 유형이 다르기 때문에 각 부위별로 섬세한 관리가 필요한 타입 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궁금하고 호기심이 생겼던 '피부타입 테스트' 결과를 기록하고 겸사겸사 '피부타입별 특징'도 조사해보았어요. 날씨가 쌀쌀해지기 시작하며 피부관리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셀프 경락에 흥미가 생겨서 마사지 젤까지 구매했는데 결과가 만족스러우면 다음에는 셀프경락 후기를 남겨 보아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