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생활정보

알아두면 유용한 간편 '티빙 티비 연결' 방법(유플러스 티비)

by 리슬리_ 2021. 9. 22.

 

넷플릭스, 왓챠, 티빙 등등 요즘은 영상 매체도 참 다양합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각자 선호하는 장르나, 영상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비디오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요. 저는 쭉 넷플릭스만 이용했는데 넷플릭스는 오리지널을 제외하곤 한국 드라마 등 신규 업로드가 빠르지 않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다른 매체로 갈아타볼까 고민하다가 넷플릭스를 포기하기도 아까우니 '티빙' 추가 구독을 시작했어요.👀 한달에 약 8000원 정도이니 영화관에서 영화 한 편 보는 가격 생각하면 투자가 전혀 아깝지 않았어요! 

 

 

영상은 주로 핸드폰이나 아이패드로 보는데, 상황이 괜찮을 때는 티비로 연결해서 더 큰 화면으로 보면 몰입하기 좋아요. 쇼파에 누워서 티비로 드라마를 몰아보면 시간이 금방 가더라구요~ 오늘은 저도 궁금했던 '유플러스 티비 티빙 연결 방법'을 알게 되어서 소개해드립니다.

 

티빙 티비 연결 방법: 유플러스 티비

유플러스트 티비 아이들나라 리모컨의 경우 리모컨 자체에 '넷플릭스'버튼이 따로 있죠! 넷플릭스가 영상 매체를 선도하고 가장 대중적이다보니 사용하기 편리하게 만들어두었나 봐요! 

 

리모컨 '홈(메뉴)'버튼을 누르면 다음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어요. 유튜브나 넷플릭스 및 유플러스 기본 서비스들은 자체적으로 바로 이용 가능하지만, 웨이브나 왓챠 등 기타 서비스는 티비에 다운을 받아야 합니다.

 

리모컨 조작으로 구글 플레이에 들어가면 다양한 앱을 티비에 다운받을 수 있어요. 단순한 게임도 다운 가능하고 생각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더라구요~ 다만 유플러스 티비의 단점이!!!! 유플러스 티비는 구글 플레이에서 따로 '티빙'을 다운 받을 수 없어요.

 

 

그럼 티비로 '티빙' 영상을 볼 수 없을까요~? 티비 내 앱을 다운받는 방법보다 훨씬 쉽고 간편한 방법이 있답니다!! 바로 스마트TV 연결방법입니다. 16년형 이상 삼성 스마트TV, 혹은 LG 스마트TV를 이용하고 있다면 손쉽게 티빙 영상을 티비로 시청할 수 있어요.

 

티빙 앱을 열면 우측 상단 프로필 옆에 와이파이 아이콘이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 시 연결 가능한 매체가 떠요~ 저희 집 유플러스 티비를 선택합니다.

 

그럼 티비 연결이 끊기고 간편한 계정확인 후 '티빙'화면으로 바로 접속돼요! 삼성 TV에서도 사용해봤는데 참 간편하더라구요~ 유플러스 티비는 '티빙'앱을 다운 받을 수 없어서 별도의 케이블이 필요하거나 티비 화면으로 볼 수 없을 줄 알았는데 이렇게 쉬운 방법을 늦게나마 알게되서 참 좋았어요.

 

저는 마지막 연휴 오전을 티빙과 함께 여유롭게 보냈습니다~ 요즘 즐겨보는 환승연애! 환승연애, 유미의 세포들, 스우파까지 티빙에서 보려고 마음 속에 찜해 둔 영상들이 정말 많아요.😊

 

영상변경은 핸드폰으로 조작하면 되고, 일시정지 등은 티비 리모컨과 핸드폰 모두 조작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 영상을 모두 보았다면 '전송 중지'를 선택하고 종료해주세요!

 

알아두면 유용한 간편 '티빙 티비 연결 방법'을 소개해드렸어요~ 모두 큰 화면으로 더욱 재미있는 영상 감상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