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생활정보

무기자차 선크림, 유기자차 선크림? 매일 쓰는 선크림 알고쓰기

by 리슬리_ 2021. 4. 22.

 

아직 4월이지만 날이 무척이나 더워졌어요. (우리나라 봄,가을은 사라지는 중인가..!) 한낮에는 햇볕이 쨍쨍한게 숨이 턱 막히기도 하네요.😎😎 햇빛이 강렬해질수록 자외선 차단에도 더욱 신경을 써주어야겠죠! 스킨, 로션 등 기초제품 유목민이던 제가 유일하게 4~5년 정착해서 꾸준히 사용한 선크림이 있어요. 

 

 

 

 

바로 더페이스샵 '피지 잡는 수분 선'이랍니다. 항상 대용량으로 구비해두고 잘 사용했는데 어느새 바닥을 보이고 있어서 다시 사려하니 단종 되었더라구요?!😢 리뉴얼 업그레이드 버전이 출시되었지만 성분이 달라진 듯. 요즘 피부가 민감한 상태라 화해 후기를 찾아보다 '유기자차'라는 단어를 발견했어요. 무기자차, 유기자차 어디서 들어는 봤지만 자세한 의미는 몰랐던지라 부지런히 알아보았습니다. 저처럼 선크림의 종류와 특징이 궁금하신 분들 꼭꼭 읽어보세요~

 

매일 쓰는 선크림 알고쓰기

 

 

요즘은 무기자차, 유기자차에 대한 상식이 보편화되고 성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선크림의 정식 명칭에 무기자차란 단어가 포함되거나 광고, 홍보로도 많이 활용하고 있어요. 제가 무기자차, 유기자차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는 새롭게 구매한 선크림이 '유기자차 선크림이라 여드름이 난다'라는 리뷰를 보았기 때문이에요. 민감성, 트러블 피부인 내가 지금까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유기자차 선크림을 사용했구나! 하는 생각이 번뜩 들더라구요.. 

 

 

 

 

궁금증에 무기자차 선크림, 유기자차 선크림의 의미와 특징을 알아보니 제 취향에는 역시 '유기자차'가 맞네요ㅋㅋㅋ 무기자차 선크림이 좋다, 유기자차 선크림은 좋지 않다! 라는 기준으로 볼 수는 없는 것 같아요. 모두 피부 성향과 개인의 취향이 다르므로 무기자차VS유기자차 특징을 알고 내게 맞는 선크림을 선택해보아요!

 

무기자차 선크림 VS 유기자차 선크림

✔무기자차 선크림

무기자차는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를 의미합니다.

 

피부에 바른 선크림이 보호막을 형성하여 자외선이 투과되지 못하게 하여 자외선을 물리적으로 반사시키는 방식입니다. 무기자차 선크림은 화학성분이 없기 때문에 피부 자극이 적으며 민감성 피부, 어린이, 가족 모두 사용하기 좋습니다. 

 

무기자차 선크림의 주요 특징은 바로 피부가 밝아지는 '백탁현상'입니다. 백탁현상의 정도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기도 해요. 더불어 발림성이 다소 뻑뻑하고 유분감이 있는 편입니다. 돌가루(원석)를 원료로 사용하는 선크림이기 때문에 클렌징을 꼼꼼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무기자차 선크림 추천

요즘은 누구나 쉽게 화장품 성분, 유해성, 장단점 등을 비교할 수 있다보니 무기자차 선크림의 인기가 높습니다. 어떤 선크림을 구매하면 좋을지 많이 사용하는 무기자차 선크림을 정리해보았어요.

•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아벤느 선 미네랄 크림

 이니스프리 트루케어 논나노 논코메도 선크림

 넘버즈인 수분가득 순한 무기자차 선크림

 라운드랩 365 안심 선크림

 달바 마일드 선크림

 

 

✔유기자차 선크림

유기자차는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를 의미합니다.

 

선크림의 화학성분이 피부에 흡수되고 난 뒤 자외선과 만나면 화학반응을 통해 자외선을 흡수시켜 소멸하는 방식입니다. 피부에서 자외선을 분해하는 화학적 반응을 유도하므로 피부에 다소 자극적인 편입니다.

 

 

 

 

유기자차 선크림은 묵직한 무기자차와 비교하여 부드럽게 발리고 흡수되어 사용감이 좋습니다. 백탁현상도 없고, 유분감이 있는 무기자차보다 수분감이 느껴지기 때문에 저와 같은 수부지나 건성 피부가 선호할 것 같아요. 그러나 앞서 말했듯이 자극이 있는 편으로 민감성의 경우 트러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꼼꼼히 비교하고 사용하세요!

 

▶유기자차 선크림 팁

바르면 바로 자외선 차단 효과가 나타나는 무기자차 선크림과 달리 유기자차 선크림은 바른 후 20~30분 후 자외선 차단 효과가 나타난다고해요. 그러므로 외출 30분 이전에 발라주어야 자외선 차단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무기자차 선크림 VS 유기자차 선크림 구분방법

무기자차와 유기자차의 특징은 알겠는데.. 모든 제품 광고에서 명시해주지는 않으므로 내가 사용하는 선크림은 무기자차인지, 유기자차인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무기자차 선크림의 경우 원료 특성상 피부가 하얗게 뜨는 '백탁현상'이 있고, 유기자차 선크림은 수분크림과 같이 부드럽게 발리는 특징이 있지요. 

 

무기자차, 유기자차 선크림을 명확하게 구분하기 위해서는 성분을 확인하면 됩니다!

자외선 차단의 대표적 성분인 티타늄디옥사이드, 징크옥사이드가 성분표 앞쪽에 있다면 무기자차, 에칠헥실메톡시신나메이트, 아보벤존, 옥시벤존, 에칠헥실살리실레이트 등의 성분은 유기자차 선크림입니다. 유기자차 선크림의 성분은 다양하지만 무기자차 선크림의 성분은 위 두가지 성분이 대표적이므로 기억해두면 용이합니다.👍

 

 

 

 

모든 선크림이 무기자차, 유기자차로 딱 나뉘는 것은 아니에요~ 무기자차와 유기자차의 장점을 혼합하여 만든 혼합자차 선크림도 있답니다. 선크림의 특징을 알고 내게 맞는 선크림을 사용해서 다가올 여름도 건강하게 보내보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