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생활정보

명절선물세트 고민이라면? best인기 선물세트 및 추천리뷰

by 리슬리_ 2021. 2. 7.

 

명절이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이번 설 명절은 김영란법 완화로 농수산물 선물 허용액이 20만원으로 늘어남과 함께, 대면방문하지 못하고 선물으로 마음을 전하는 일이 많아져서 명절 선물세트의 인기가 아주 높다고해요. 어떤 명절선물세트를 준비하면 좋을지 고민되시는 분들을 위해 명절선물세트 best 품목을 정리해보았어요. 가장 많이 찾는 명절선물세트를 준비하면 후회할 일이 없겠죠~?😊 '명절 선물세트 best'함께 알아보아요.

 

 


 

굴비 명절선물세트 리뷰

오늘의 포스팅을 준비한 이유는 예상치 못하게 선물 받은 '굴비'때문이랍니다. 저희 가족은 명절 선물을 최소한으로 하는 흔히 '안하고 안받자'스타일이라서, 매년 받게 되는 선물이 많은 편이 아니에요. 평소 과일, 떡 등의 명절 선물을 주로 받았었는데 처음으로 굴비선물세트를 받게 되었어요. 

 

하루만에 당일배송으로 도착한 '명품 굴비 선물세트'입니다. 굴비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해서 피로해소에 도움이 되고, 지방질이 적어서 소화가 잘 되므로 어린이 및 소화기관이 약한 어르신들께 아주 좋다고해요. 남녀노소 누구나 밑반찬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기에 명절 선물세트로 인기가 많은가봐요!

 

선물받은 명품굴비는 10마리로 구성되어 있어서, 한 번에 먹기 좋게 두 마리씩 소분하여 냉동실로 고고~ 한 눈에 봐도 오동통하고 실한게 느껴져요. 👏👏

 

명절선물은 주고 받는 정성이죠~ 굴비 선물은 처음이라 가격대를 정확히 몰라서 인터넷으로 대략 검색해보니 또 굴비 사이즈에 따라 가격대가 다르더라구요?! 호기심으로 재어보니 선물받은 굴비는 30cm가량 되었어요. 30cm 굴비의 가격대는 5~10만원 정도 하는 것 같아요. 어떤 답례를 해야하나 고민고민~

 

선물 받은 굴비는 오늘 저녁 맛나게 먹어보았습니다~ 마른 굴비는 구워먹기 적합하지 않고, 쪄먹는 것이 가장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해요. 굴비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 녹차물로 20분간 쪄주었어요. 살을 바른 후 고추장 양념으로 무쳐주었더니 밥도둑이 따로 없네요ㅎㅎ 굴비 특유의 쫄깃하고 고소한 식감이 매력적이에요!

 

 

명절선물세트 고민이시라면, 굴비! 강추드려요. 직접 선물 받은 사람의 입장에서 고급선물과 같이 대접받는 느낌이 들었고, 과일처럼 빨리 먹어야하는 부담 없이 두고두고 야무지게 먹을 수 있으니 좋아요.👍 굴비리뷰로 포스팅을 마치면,, 허전한 느낌이 들어 '명절선물세트' best 추천도 함께 준비했답니다~

 

명절선물세트 best 추천

명절에 선물을 주고 받는 정이 있는 우리 문화는, 명절이 돌아올 때마다 올해는 어떤 선물을 준비하면 좋을까 고민하게되죠. 선물을 받는 대상과의 관계, 친밀도 등에 따라 다양한 명절선물세트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부모님의 경우 용돈과 함께 선물세트를 준비하게 되므로 5만원~10만원 선의 가격대인 한우 선물세트, 건강보조식품, 과일선물세트, 굴비선물세트를 추천드려요!

 

친구 및 거래처, 친분이 있는 지인의 경우 개인사정에 따라 2만원~5만원 이내의 선물이 부담없을 것 같아요. 젊은 세대라면 직접 주고받는 선물세트뿐 아니라, 기프티콘으로도 마음을 많이 전하는데 개인적으로 기프티콘도 정말 유용하다고 생각해요! 여성의 경우 제가 받았던 명절 선물 품목 중 '올리브영 상품권'을 기분좋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명절선물세트 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기품 있는 명절선물로 언제나 인기 best인 '한우'입니다. 올해는 특히 백화점 및 대형마트내 명절선물 중 '한우 선물세트'의 인기가 높았다고해요. 아무래도 김영란법의 한시적 완화로 기품있는 우리 축산물의 인기가 높아진 것 같아요. 더불어 코로나19로 5인 이하의 가족이 모였다고 해도 외식을 하기 꺼려지는 시기이니만큼 '한우 선물세트'를 준비하면 가족과 함께 오순도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해봅니다. 입맛과 취향에 따라 '한우'뿐 아니라 다양한 품목의 축산물도 고려해볼 수 있는데요. 저희 가족은 이번 명절 삼겹살을 두둑히 준비해가려고 합니다.💕

 

부모님 및 어르신들을 위한 명절선물세트로는 '건강보조식품'이 인기있습니다. 건강보조식품의 경우 '홍삼 선물세트'가 가격대비 가장 선물 빈도와 만족도가 높아요. 저희 가족도 '홍삼 선물세트'를 선물 받았는데,, 안타깝게도 저희 가족 중 홍삼과 잘 맞는 체질이 없네요.🤣 이처럼 체질에 따라 홍삼, 영양제 등의 건강보조식품은 호불호가 있을 수 있으니 부모님과 같이 체질을 고려하여 선물을 결정할 수 있는 대상일 경우 추천드립니다! 

 

명절선물세트 중 가장 무난하고 호불호가 크지 않은 품목이 있다면 단연 '과일'이 아닐까 싶어요. 사과와 배 등 제사에 사용되는 흔한 과일은 물론 멜론, 망고 선물세트도 인기가 많아요. 작년에 할머니댁에 '망고 선물세트'가 들어왔는데, 평소 생과일로 즐겨먹을 기회가 흔하지 않은 과일이다보니 모든 가족들이 호감을 보이며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오늘 '명절선물세트 리뷰'로도 소개해드렸던 '굴비'도 올해 명절선물로 강추드립니다~ 쫄깃하면서 말린 생선 특유의 단단하고 고소한 식감, 감칠맛에 입맛이 도는 선물이에요. 50대 이상 명절선물로 추천드립니다! 센스있는 선물로 마음을 나누어보아요.

 

마지막으로 추천해드릴 명절선물세트 best 품목은 '식품류'입니다. 식품 관련 선물세트는 워낙 종류가 다양하죠~ 가정에서 필수로 사용하는 품목을 선물받으면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기분이 좋습니다. 추천드리는 명절선물세트 품목은 다음과 같아요. 식품 선물세트는 가격대도 1만원부터로 다양하고 대체적으로 부담이 적은 편이에요. 명절선물을 받을 대상의 연령, 생활방식을 고려해서 만족스러운 선물 하시기 바랍니다.

 

 

✔스팸 선물세트

20대부터 자녀가 있는 40대까지 '스팸 선물세트'는 만족도가 높은 선물입니다. 스팸은 '햄'중에서도 인지도가 가장 높고 다양한 레시피의 요리가 가능하여 만족스러운 선물이에요. 

 

✔오일 선물세트

올리브 오일, 카놀라유, 참기름 등의 오일류는 가정에서 필수로 사용하므로 주부에게 인기만점입니다. 가격대도 저렴한 편으로 의례적으로 준비하는 명절선물세트로 추천드려요.

 

✔김 선물세트

'김'은 호불호 없이 누구나 반찬으로 즐겨먹죠! 다양한 구성으로 되어있는 '김 선물세트'도 두고두고 먹을 수 있어 아주 유용하답니다. 가격대비 부피도 큼직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선물이에요.

 

✔견과류, 잡곡 선물세트

중장년층 명절 선물로 견과류 및 잡곡류도 좋아요~ 견과류는 각종 무기질과 영양소가 풍부하고 다양한 질병의 예방에 도움이 되므로 건강을 생각한 선물로 인기입니다. 견과류 선물시 대용량으로 구성된 견과류보다 '하루견과'패키지를 추천드려요.

 

✔차 선물세트

우리나라 명절인 추석과 설 모두 가을과 겨울로 쌀쌀한 시기입니다. 몸을 따뜻하게 녹일 수 있는 '차 선물세트'도 정말 좋아요~ 개인적 취향이 듬뿍😎 웃어른, 연인의 부모님 등 적당한 가격대로 예의를 갖추고 만족도가 높은 선물로 '차 선물세트'강추합니다! 

 

✔비추천 선물

샴푸, 린스, 치약, 칫솔, 바디워시 등의 생활용품 선물세트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워낙 개인적 취향과 호불호가 갈리는 품목이다보니 전반적으로 높은 만족감을 느끼지 못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에요. 물론 상대방의 취향을 정확히 알고있다면 어떤 선물보다 행복한 선물이 될 수도 있답니다~

 


오늘은 '명절선물세트 best 추천품목'에 대해 소개해드렸어요! 선물받은 '굴비'덕에 명절을 코 앞에 두고 급하게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네요~ 저는 올해 할머니댁 명절선물로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을 준비했어요. 선물을 건넬 마음에 두군두군 기대되는 요즘입니다. 올해 명절은 5인 이상 집합금지로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고 안부인사와 선물로 마음을 나누게 될 일이 많을 것 같아요. 거리는 멀어도 마음은 가깝게! 올해 명절도 모두 행복하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