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생활정보

이사 후 주소변경은 필수/ktmoving 원스톱으로 따라하기

by 리슬리_ 2020. 12. 25.



12월 첫 주에 이사했으니 어느덧 새로운 집에서 한 달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찾아 주신 분들께서는 저와 같이 최근에 이사를 하셨거나, 이사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고 생각해요. 이사는 참 크고 작게 신경 쓸 일이 많아요! 이사하고 한달 가량 지난 이제서야 짐 정리도 마무리 되었고 내 집같은 편안함이 느껴집니다 :) 


여러분들께서는 이사 후 주소변경을 모두 마치셨나요? 온라인 쇼핑을 즐겨 하는 저는 각 쇼핑몰마다 주소를 변경하는것도 꽤 복잡한 일이었던 것 같아요. 요즘은 카드명세서나 기타 주요 문서들을 우편수령보다 이메일 수령, 문자수령 등으로 많이 대체되어서 '이사 후 주소변경'의 필요성이 예전만큼 높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사 후 주소변경은 필수입니다. 금융, 보험 정보 관련 우편의 중요한 정보를 통보받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를 예방하고, 개인정보 유출 등 민감한 사항을 방지하기 위해서죠!


오늘은 '이사 후 주소변경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와 함께 이사 마무리까지 잘 해보아요. 



이사 후 주소변경

먼저 이사 후 주소를 변경하는 전반적인 방법과 정보를 소개해드릴게요.

 정부24 전입신고와 주소이전까지 한번에(https://www.gov.kr/portal/main)

이사 후 꼭 해야하는 전입신고를 인터넷에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정부24'홈페이지를 통해 동사무소를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전입신고가 가능해요. 전입신고 단계에서 '주소 이전 서비스'를 함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와 주소이전까지 간편하게 해결하세요!


우체국 주거이전서비스(https://service.epost.go.kr)

'우체국 주거이전 서비스'란 전입, 전출 등으로 주소가 변경된 경우 새로운 주소지에서 우편물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사업자가 아닌 개인 고객에 한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동일 지역의 경우 3개월간 무료, 타지역의 경우 7000원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전 주소로 발송된 중요한 우편이 많은 경우 유용한 서비스가 되겠네요.


ktmoving 주소변경 원클릭 서비스(https://www.ktmoving.com)

ktmoving은 주소변경 원클릭 서비스를 위한 사이트로, 통신사 종류에 상관 없이 누구나 편하게 원스톱으로 주소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ktmoving을 통해 이사 후 주소변경을 마쳤어요! 주소변경 서비스 중 가장 직관적이고 유용한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ktmoving 주소변경 원클릭 서비스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해드릴게요! 쉽게 따라해보세요~



ktmoving 복잡한 주소변경, 원스톱으로 끝

금융, 보험 등 주요한 주소를 한 번에 변경하는 방법이 없을까~ 하는 마음으로 찾아보다가 'ktmoving'을 알게 되었어요. 이사 주소변경 검색 시 가장 상단에 파워링크가 등록되어 있더라구요.. :) 제가 직접 ktmoving 주소변경 서비스를 이용해보니 정말 편리하고 유용해서 블로그에 소개해드리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금융사, 보험사 하나하나 개별적으로 주소를 변경하기 전에 ktmoving 서비스를 꼭 이용해보세요.  




① 먼저 ktmoving 사이트를 방문해주세요. (https://www.ktmoving.com)


ktmoving은 kt에서 주관하는 서비스이지만 통신사에 관계 없이 모든 사람이, 특별한 인증이나 절차 없이 편리하게 주소변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소변경 서비스'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사이트이기 때문에 굉장히 이용이 쉽고 간단해요.




②상단의 '주소변경 신청'버튼을 누른 후, 약관을 동의하고 본인 인증 절차를 마칩니다. 


ktmoving 주소변경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하지 않아요.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본인인증 절차만 마치면 끝-! 입니다. 




③주소변경을 희망하는 제휴사를 체크합니다.


kt에서 공유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kt와 제휴를 맺은 제휴사만 연동되어 원클릭으로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소 변경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휴사의 폭이 넓지는 않지만 알차다고 생각해요. 




④신청 목록을 확인하고, '자택'과 '직장'구분을 선택합니다.


kt 제휴사 목록 중 연관이 있는 항목들을 체크해주었어요. '자택'과 '직장'으로 주소를 따로 선택할 수 있어서 정말 유용하죠!




⑤신청자 정보 및 주소 변경 정보를 입력하면 '이사 후 주소 원클릭 변경' 완료입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1~7일 이내로 주소 변경이 이루어지고, 해당 결과는 문자와 이메일로 안내해준다고 해요. ktmoving을 이용해 원스톱으로 주소 변경을 하기 까지 단 몇 분밖에 걸리지 않았어요. 모두 쉽고 간단하게 이사 후 주소변경 따라해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