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내돈내산 리뷰

이사, 녹물제거 필터 샤워기&세면대 필터 절수기 추천/예민한 피부 '물'적응하기

by 리슬리_ 2020. 11. 18.




지난주, 본격적으로 간단한 짐을 꾸려 한달갈 머물 집으로 이사했어요. (이삿날이 맞지 않아 한달간 머물 월세 아파트를 구했습니다.) 간단한 짐을 꾸린다고 했지만 아파트라 옵션이 따로 없다보니... 이것저것 기본 생필품을 포함해서 한트럭은 꾸린 것 같아요!ㅋㅋㅋ 


짐도 풀고 정리정돈하며 정신 없었던 지난주 입니다. 잠시 머물 거처이다보니 침대가 없어도 잘 자고, 냉장고가 없어도 잘 챙겨 먹지만... 이사 후 가장 힘들게 한 것은 바로 ''이었어요. 




지금까지 집, 친인척 집 방문, 여행 등등에서 물이 맞지 않았던 적은 한 번도 없었는데 이사한 집에서 씻기만 하면 몸에 반점이 생겼어요.ㅠㅠ 친척 오빠의 경우에도 이사할 때마다 몸에 물이 맞지 않아, 적응하기까지 꽤 시간이 걸린다고 들은 기억이 있었는데 저는 처음 겪어보는 일이라 당황스러웠어요..!


평소 '콜린성 알러지'증상이 가~끔 있는 편이긴 했는데 이번에는 짧게 세수만 해도 얼굴과 목 부분이 울긋불긋해지니 콜린성 두드러기는 아닌듯 싶었어요.



∨ 콜린성 두드러기란

목욕 등 심부 체온의 상승에 따른 두드러기가 발생. 오래 지속되지 않는 것이 특징




얼굴과 목의 울긋불긋한 발진은 씻은 후 약 한시간 내로 가라앉았어요. 그런데 문제는...! 다음날 오전이 되니 목 주변에 폭탄 좁쌀 여드름이 생겼다는 것! 이렇게 갑작스럽게 피부가 뒤집어진 적이 없어서 많이 신경이 쓰였어요.




피부과에 가서 증상을 설명 드렸더니, 의사선생님께서도 흔한 증상이 아니라며 물이 맞지 않으면 앞으로 어떻게 그 집에서 갈꺼냐고 하시더라구요~ 의사선생님께서는 물이 맞지 않기보다 피부가 많이 예민하고 면역력이 떨어져서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며 주사와 약을 처방해 주셨어요.


결론은 주사와 약을 하루 먹은 후 증상이 모두 해소되었습니다! 이사 3일차 되니 몸이 새 집과 물에 적응했나봐요~ 저는 이번 일을 겪으며 인터넷 검색도 많이 해보고 걱정이 많았거든요.. 혹시 저처럼 이사 후, 또는 환경변화에 따른 물 이용 후 알레르기가 생기신다면 꼭 병원에 가보세요! :)



잠시 머물 거처이지만 연식이 오래된 아파트인지라 노후된 배관으로 인해 물의 질이 떨어지는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됐어요~ 물로 인한 알레르기까지 겪다보니 물의 소중함을 절실하게 깨닫게 되었네요. 


예전에 윌리엄과 벤틀리가 필터 샤워기 광고를 했던 것이 가장 먼저 떠올랐어요. '윌리엄 샤워기'로 검색해봤더니 모델이 현빈으로 바뀌었네요.ㅎㅎ 샤워기 브랜드는 '퓨어썸'이었어요.



바디 럽 퓨어 썸 필터 샤워기가 국내 필터 샤워기 중에서 인지도가 가장 높은 것 같더라구요~ 저는 사실 이전까지 필터 샤워기에 관심조차 없어서 '윌리엄이 광고하는 샤워기'라고만 인지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꼭 필요한 상황이 생길 줄이야...!



그런데 퓨어썸 필터 샤워기는 생각보다 가격대가 꽤 높았어요. 한달 사용하기에 샤워기, 세면대 헤드 및 필터까지 구매하려면 만만치 않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친구가 직접 사용하고 있다며 추천해 준 가성비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필터 샤워기 및 세면대 필터 절수기와 여분의 필터까지 해서 2만원정도에 구매한 것 같아요. 


[네이버 쇼핑]필터 샤워기/세면대 필터 링크





[홈버프] 녹물제거 필터 샤워기 헤드 연수정수 절수 고압 샤워헤드 교체 유충 석회수 여행용 세트|직수 샤워기 헤드 7000원/추가 필터 3500원


포스팅하며 놀란게 명칭이 뭐 이리 길까요?ㅎㅎ  




[홈버프] 세면대 욕실 필터 절수기 원홀 주방 싱크대 코브라 자바라 수전 헤드 교체

세면대 직수 헤드 4200원/추가 필터 3700원


세면대 필터 역시 제품명이 무슨 주문 같네요.ㅋㅋㅋ




필터 샤워기 및 세면대 헤드를 구매했을 당시 발진이 심했던 때라, 하루빨리 택배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주문 후 다음날 출고되어 다행히 빠르게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가성비의 비법은 '메이드 인 차이나'인가 봐요. :) 제품의 질은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녹물제거 필터 샤워기 본체에는 필터 하나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필터는 약 6개월 이용 가능하다고 하나 수질의 상태에 따라 교체 시기는 다르다고해요. 흰 색의 필터에 불순물이 쌓여 갈색 빛을 돌때 필터를 교체하면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워기 헤드 쪽 자갈은 기능성 돌인 '맥반석 필터'라고 해요!




이 아기자기한 제품은 욕실 세면대용 필터 절수기 입니다. 생각보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워요~ 욕실용 세면대 절수기는 정수 필터로 녹물과 각종 불순물 여과 효과가 있다고 해요. 또 초미세 필터로 유충 방지 및 절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간혹 제품을 잘못 연결하거나 하면 물이 셀 수 있다고 해서 물샘 방지 실링작업용 '테플론 테이프'를 500원에 추가 구매 했어요. (딱히 필요하지 않을 듯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우선 겟-!)




전기 테이프 같은 느낌일까 하고 뜯어봤더니 신기한 재질의 테이프였어요. 혹시 샤워기, 세면대 필터 연결 시 물이 셀 경우 테플론 테이프를 다섯 바퀴 감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바로 기존 화장실 샤워기 헤드를 '녹물 제거 필터 샤워기 직수 헤드'로 교체했어요. 한 손에 쏙 들어오고 기존에 사용하던 샤워기보다 가벼워서 좋았어요.



샤워기에서 물이 펑펑 나오기까지, 오염된 폐수가 정수 과정을 거쳐 오래된 배관을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녹과 불순물을 데리고 온다고 해요.ㅠㅠ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는 노후 아파트이다보니 더욱 걱정이 되고 구매하기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샤워기가 투명 바디로 되어 있어 물이 나오는 모습이 귀여워요. :) 샤워기 물도 시원하게 잘 나온답니다. 녹물제거 필터 샤워기는 대만족입니다!!




세면대 필터 절수기의 경우, 세면대 타입별 연결구 4개를 제공해주었어요. 이것 저것 맞춰보아도 저희 집 세면대 수도꼭지에는 맞는게 없더라구요~?




반면 부엌 세면대에 딱 맞길래 주방용으로 사용하기로 했어요. 욕실용이라 입구가 작아서 설거지 할 때 불편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수압과 분사력이 매우 좋아서 전혀 불편함이 없었어요.




고압 직수로 물이 정말 시원하게 나와요~ 세면대용으로 이용한다면 오히려 물살이 너무 쌔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ㅎㅎ 필터 샤워기와 세면대 헤드를 구매하기 전까지는 관심이 없어서 몰랐는데, 이전에 이 집에 사시던 분께서도 주방용 세면대 필터기를 이용하고 계셨더라구요. 관심이 있는 분야만 보인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네요. 기존에 끼워져 있던 필터가 얼마나 사용된 것인지 알 수는 없지만 필터가 매우 오염되어 있었어요. 어두운 갈색빛... 


수질 관련 필터 제품들은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한 사람은 없다고 하죠. 눈으로 직접 불순물을 확인하니 더욱 놀랍고 지속적으로 꾸준히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처럼 피부가 물에 예민하신 분들, 노후된 배관이 걱정되시는 분들께는 홈버프 필터 샤워기를 꼭꼭 추천드려요~ 오늘의 리뷰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