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내돈내산 리뷰

여름 차렵이불/순면 고정밴드 침대패드/방수 매트리스 커버 '오늘의집'구매후기

by 리슬리_ 2020. 9. 2.



코로나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고 집콕 생활을 실천하다보니 인터넷 쇼핑만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ㅠㅠ 지난주에는 '가리개 커튼'과 '바란스 커튼'을 구매해서 리뷰를 남겼었는데요! 후기를 끝마치며 다음에는 '침구류'를 구매해야겠다고 다짐했었는데, 이럴때는 실행력이 참 빠릅니다. 바로 주말에 열심히 '오늘의집'을 서핑하여 이불, 패드, 매트리스 커버까지 침구류 3종 세트를 구매했어요. :)



20대 중반이 될 때까지 '인테리어'나 '집꾸미기'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는데, 요즘 부쩍 관심을 가지고 있어요. 없던 관심이 생기게 되니 이전의 방 모습이 하나부터 열까지 마음에 들지가 않더라구요~ 그나마 '책상',화장대','선반','옷장'등의 가구는 목재가구로 통일감이 있는 편이었는데, 엉뚱한 침구류 조합의 침대가 산만한 분위기를 형성하고 시선을 강탈하는 방이었답니다... 하나씩 차근차근 바꾸어가며 예쁜 방을 만들어보고 싶어요!





나름 돈을 아껴쓰는 편이기도 하고, 이전엔 인테리어에 전혀 관심이 없던지라 내돈으로 '이불'등을 구매한 적은 한번도 없는 것 같아요. 항상 엄마의 안목에 맞겨온 세월이 어언 20여년이 넘었네요. 이번기회에 침구류를 구매하겠다고 하니 아주 좋아하셨어요! 이제 이런건 너가 스스로 사서 쓰라며^^


이것저것 골라서 일요일 오후에 주문했는데, 화요일날 모든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었어요. 오늘의집에서 이전에 주문한 상품은 준비기간이 꽤 걸렸던 것 같은데, 이번에 주문한 상품들은 빠르게 받아 기분이 좋습니다!






이번에 오늘의 집에서 주문한(내돈내산!) 침구류 정보는 다음과 같아요. 


타카타카: WP워터쉴드 방수매트리스커버/SS/화이트

마틸라: 디어썸머 리플 여름 차렵이불(베개커버 세트)/SS/코지체크

믹스앤매치: 썬샤인 순면 고정밴드 침대패드/SS/베이지



저희 방은 화려하고 촌스러운 패턴의... 벽지를 제외하고는 '목재'와 '화이트'톤으로 가구가 구성되어 있어서 따뜻하고 단정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아이보리'계열로 침구류를 골라보았어요. 하나씩 사진과 함께 후기를 남겨보도록 할게요~^^



시선을 빼앗던 침대 모습!



올 여름 저와 함께한 침대 모습입니다. 하늘색의 어벙한 매트리스 커버와 포인트 꽃이 잔뜩 들어가있는 분홍색 매트와 이불, 베개까지! 부모님께서 나름 여자라며 신경 써서 골라주신 침구류겠죠...?(나이가 이제 막 20대 후반이 되었는데, 여전히 한결같은 취향의 제품을 골라주시는 부모님입니다...♡) 이불이나 베개커버는 자주 바꾸어 사용하곤 하니 괜찮더라도 어벙한 사이즈의 하늘색 '매트리스 커버'만은 꼭 화이트로 바꾸고 싶었어요.




[타카타카] 방수 매트리스 커버 SS



하늘색 매트리스 커버로 현란하고 통통튀는 분위기가 느껴지는 방이었네요! 커버 사이즈도 매트리스 사이즈에 비하여 큼직해서 안으로 말아 넣어도 축 늘어져 떨어지는 모습이 보기 좋지 않았어요.ㅠㅠ




타카타카 '방수 매트리스 커버'로 교체한 모습입니다. 매트리스 커버 색상 변경 만으로도 방의 분위기가 훨씬 나아지지 않았나요?(만족 만족) 슈퍼싱글 사이즈가 정말 딱 알맞게 맞았어요~ '매트리스 커버'를 고를 때는 이왕이면 '방수'가 되는 것 위주로 살펴봤어요. 구입한 매트리스 커버의 경우 생활 방수 뿐 아니라 진드기 및 유해 성분을 차단이 된다는 점이 좋았어요. 참고로 방수소재는 윗면만 되어있고 옆 부부는 면소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싱글 기준 9900원, 슈퍼싱글 12900원으로 가성비도 최고입니다!




[믹스앤매치] 순면 고정밴드 침대패드 SS



매트리스 커버 위에 놓을 패드는 '아이보리'색상으로 골라보았어요. 화이트 색상의 패드는 종류가 매우 다양했지만, 찾고 있던 아이보리 색상의 침대 패드는 은근 찾기 쉽지 않았어요. 구입한 '순면 고정밴드 침대패드'는 노란빛이 많이 도는 아이보리 색상입니다. 나무침대와 잘 어울리는것 같아요~ '침대 패드'를 알아볼 때는 '색상' 및 '고정밴드 유무'로 찾아보았어요! 이전에 사용하던 패드는 몸의 움직임에 따라 흘러내리거나 모양이 흐트러지는 경우가 많았어서 고정밴드형이 편리해 보이더라구요~




구매 결과는 대만족입니다. :▷ 순면패드여서 촉감이 굉장히 부드럽고, 뒷면은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으며, 고정밴드로 매트리스에 고정해두니 밀림없이 사용할 수 있었어요. 이제 침대에서 마음껏 뒹굴뒹굴 해도 되겠어요.(인생의 매우 큰 행복!) 참, 제가 받은 상품의 경우 바느질 마감처리가 좋은편은 아니었어요. 여기저기 정리되지 않은 실밥이 있어 정리 후 사용했어요.




[마틸라] 여름차렵이불 세트 SS



아무래도 침대의 인상을 좌우하는 가장 큰 요인은 '이불'이겠죠? 이불의 종류에는 차렵이불, 홑이불, 겹이불, 이불솜에 이불커버를 씌워 사용하는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차렵이불'은 평소 가장 흔히 쓰이는 이불임에도 명칭이 낯설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차렵이불이란? 솜이 채워져 있어 따로 솜과 커버가 필요하지 않은 일체형 이불.



이불은 디자인과 종류가 정말 다양해서 고르기 가장 어려웠어요. 예전부터 체크무늬 패턴의 이불을 사용해보고 싶었어서 브라운 계열의 '여름차렵이불 세트 코지체크'옵션을 선택했어요. 이불역시 성공적!




'여름 계절'을 겨냥한 차렵이불 제품이기에, 시원한 원단과 유연한 솜 누빔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불을 덮으면 포근하면서도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10월까지는 잘 쓸 수 있을것 같아요~





갑자기 등장한 인형 친구! 친구가 선물해준 인형도 새로산 이불이 마음에 드나봅니다.^^ 침구류의 변화만으로도 방 분위기가 훨씬 아늑해진 것 같아요! 이전 사진과 비교해보면 스스로도 만족스러운 소비였습니다.ㅎㅎ 오늘의집을 구경하다보면 자꾸 사고싶은 물건이 생겨나서 소비욕구를 열심히 조절하는 중입니다. 앞으로는 또 방에 어떤 변화를 주어야 할지 열심히 고민해봐야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