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아교육/자료공유

[9월 우리나라] 우리나라 지도 관련활동 자료공유

by 리슬리_ 2020. 8. 22.




방학과 연휴기간으로 8월은 짧게만 느껴지네요! 벌써 9월 활동을 계획할 시기이니 말이에요~ 오늘은 9월 우리나라 주제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지도'와 관련된 활동자료를 제작해 보았어요. 



코로나로 인해 방콕 주말을 보내며 열심히 준비한 자료이니 선생님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가장 먼저 기본적인 '우리나라 지도'도안 자료입니다. 처음에는 '남한'만 집중적으로 도안을 만들어볼까도 생각했는데(아이들에게 북한의 지역명칭은 낯설다보니...) 아무래도 '우리나라'주제 답게 우리나라 전체 지도와 북한의 지역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안을 만들었어요!


우리나라 지도

이야기 나누기 자료, 또는 언어영역이나 과학영역의 제시자료로 활용해주세요.









두 번째 자료는 '우리나라 지도 퍼즐'활동자료 입니다~ 각 지역의 위치와 방향을 고려하여 퍼즐을 맞추는 과정을 통해 소근육을 조절하고 우리나라 지도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겠죠~? 유아용 활동 자료이기에 실제 지도보다 단순화하여 표현해보았습니다.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지역별로 색을 다르게 표현하였으며, 퍼즐판의 지도그림은 불투명하게 설정하여 색을 보고 퍼즐을 맞춰볼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우리나라 지도 퍼즐 맞추기

도안자료를 코팅 후 까슬이, 보슬이를 붙여 퍼즐로 활용해보세요. (개별 조각의 모서리가 날카롭지 않도록 신경써서 둥글게 오려주세요^^) 한글, 파워포인트 등으로 사진을 불러와 큰 사이즈로 분할인쇄 해주시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 '우리나라 지도'관련 활동은 '우리나라 지도 색칠하기'입니다~ 아이들의 수준에 따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역명칭이 있는 지도와 없는 지도 두가지 버전으로 준비해 보았어요. 지도를 색칠한 후, 무궁화 등을 접어 붙여주어도 예쁠 것 같아요.








공유자료는 A4사이즈의 이미지 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압축파일로 공유해드리니 압축을 풀으신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자료 다운

우리나라 지도 자료_리슬리.zip


♥ 교사로서 좋은 마음으로 공유해 드리는 자료이니만큼, 재배포, 2차 수정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키드키즈, 교사 커뮤니티 등 공유를 금합니다. 개인적인 용도로만 활용해주시기 바래요~

♥ 자료 다운시 포스팅 하단의 공감(♡)또는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