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생활정보

매직 후 샴푸는 언제할까? 매직 관리방법

by 리슬리_ 2023. 6. 6.

 

오늘은 '매직 후 샴푸는 언제 해야할까? 매직 후 관리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저는 주기적으로 매직과 펌을 하고 있답니다~ 요즘 날씨가 점점 더워지기도 하고 갑작스레 머리를 하고 싶은 삘이 와서 지난 불금, 미용실에 다녀왔어요. 짧은 단발로 시원하게 커트하고 매직셋팅을 하니 샐러리 쿵야 캐릭터가 되고 말았습니다.

 

 

금요일에 매직을 했다보니 토,일요일 모두 약속이 있어서 머리를 언제 감으면 좋을지 궁금하더라구요! 미용실에서는 보통 24시간이 지난 하루 뒤부터 머리를 감아도 상관 없다고 말씀해주시곤 하는데, 옛부터 '매직 후 머리는 2~3일 안감을수록 좋다!!'라는 말들을 익숙히 들어왔기 때문에 궁금증이 생겨서 매직 후 샴푸시기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보려해요!

 

매직후기

저는 반곱슬 머리를 타고난 1인으로서 6개월~1년 주기로 항상 매직을 하고 있습니다. 긴머리로 살아온 세월이 길었기에 항상 매직셋팅을 했었고, 숱이 많은 편이라 단발머리일 때는 삼각김밥 머리가 되는 것이 두려워 항상 매직, 혹은 볼륨매직을 해왔어요. 

 

그런데! 이번에 처음으로 단발길이의 매직셋팅에 도전해보았습니다!! 미용실에서 "턱 길이로 자르고 매직을 하려구요."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렸는데, 미용사님께서 "단발에 매직하면 너무 밋밋할 것 같은데 괜찮으시겠어요?"라고 반문하셔서 팔랑귀인 저는 미용사님께서 추천해주시는 스타일로 머리를 맡기게 되었습니다. 결과는 뭐,, 주변에서 어려보인다거나 귀여워졌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만족 중👍👍👍 이렇게 동글동글 짧은 머리가 완성되었습니다! 올 여름은 시원하게 보내겠어.😁😁

 

 

이제 매직 후 샴푸는 언제 하면 좋을지 함께 알아보아요!! 이번에 15만원이나 주고 한 머리가 오래 유지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담아 매직 후 샴푸 시기나 관리방법에 대해 열심히 조사해보았습니다. 매직 후 샴푸 시기에 대한 조사 결론은, 당일 샴푸는 꼭 지양하고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매직 이틀 후(48시간 후) 머리를 감는 것이었어요.

 

매직의 원리

여기서 매직의 원리를 알고 가면 샴푸 시기를 결정하는데 더욱 도움이 돼요! 매직을 했던 경험을 떠올리면 보통 매직 약을 바르고 잠시 기다렸다가 머리를 감고, 머리를 말린 후 매직기로 모발을 펴고, 중화제를 발라 잠시 기다린 후 다시 머리를 헹구어내면 매직이 완성이죠?

 

 

이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순서로 매직이나 펌이 완성되게 됩니다!

 

ⓛ연화:모발 단백질의 시스틴 결합을 끊어주어 머리의 변형이 가능한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②매직or펌:머리를 감고 말린 후 모발을 다림질하며 곱슬머리를 매직기로 쭉 펴거나, 롯드를 말아 컬을 만들어 모양을 고정합니다.

③중화:끊어진 시스틴 결합을 재결합시켜 매직, 펌이 유지되도록 고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중화 후 머리에 남아있는 약의 성분이 매직이 고정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요. 따라서 최소 매직을 한 당일에는 머리를 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매직 후 샴푸

매직 후 샴푸 시기에 관해 정리하자면, 매직 이틀 후 머리를 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샴푸에는 계면활성제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매직 당일 샴푸를 할 경우 매직의 고정력이 다소 떨어질 위험이 있어요! 다만 린스, 트린트먼트의 경우 계면활성제 성분이 없으므로 어쩔 수 없이 머리를 감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가볍게 물로 헹구어 감거나 린스, 트린트먼트만 해주시면 됩니다.

 

사실, 미용실에서 나오는 순간 매직이나 펌의 고정은 90%이상 완성된 상태라고 봐요. 따라서 매직, 펌 당일이나 하루 뒤 머리를 감았다고 컬이 눈에 띄게 늘어지거나 곱슬기가 돌아온다면 그 원인은 '샴푸'가 아니라 시술 자체에 문제가 있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요즘 약들은 워낙 효과가 좋아서 매직 후 2~3일간 머리를 감지 말아라~ 하는 말들은 모두 옛말이라고 하네요.😊

 

 

그럼에도 매직, 펌 직후 머리를 감았다는 이유로 머리의 고정력이 약해질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마음이 찝찝하기 때문에 심적 안정을 위해 이틀 뒤 머리를 감는 것을 추천해드리는 것입니다!

 

✔매직 후 관리방법

매직은 곱슬진 머릿결을 펴준 상태로 고정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매직 직후에는 머리를 귀 뒤로 넘기거나 모자를 쓰지 말라고 말해요. 그렇다면 언제 머리를 귀 뒤로 넘기거나, 모자를 써도 괜찮을까요?

 

바로 첫 샴푸 이후를 적당한 시기로 보고 있습니다. 머리를 감기 전, 머리를 묶거나 모자를 쓰는 등의 자극을 주면 자극의 방향대로 머리에 변형이 생겨 자국이 남을 수 있어요. 따라서 매직 후 이틀 정도는 머리 묶기, 모자쓰기 등의 생활습관을 조심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의 경우에는 어짜피 365일 머리를 귀 뒤로 넘기고 있기 때문에 매직 당일부터 항상 귀 뒤로 넘겨두는데요! 매직 인생 10년차 이상이지만 한번도 자국이 남은 적은 없었어요. 그러니 여러분들도 참고만 하되 너무 크게 걱정이나 염려는 안 하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매직을 하면 붕 뜨거나 곱슬졌던 머리가 챡-달라붙어 차분해지므로 머릿결이 좋아보이는 효과가 있지만, 실제로는 시술 과정에서 손상을 많이 받게 되기 때문에 매직 후 에센스를 자주 발라주며 모발 관리에 신경쓰는 것도 중요합니다.

 

저는 6개월 주기로 매직을 하는 편인데, 작년에 한 매직이 잘 먹혀서 이번에는 1년만에 매직을 하게 되었어요. 이번 매직도 이렇게 오래 지속되면 하는 바램입니다. 샴푸 후 귀찮더라도 잊지 않고 에센스 꼭 챙겨 발라야겠어요. 여러분도 예쁜 머리 오래 유지하시기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