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내돈내산 리뷰

처음 먹어본 허니버터 아몬드! 맛과 칼로리

by 리슬리_ 2020. 8. 7.


일주일간 휴가(방학)기간을 보내고 출근하려니 적응하기 쉽지 않은 하루였습니다. 금요일을 맞아 교실 대청소까지 하고 퇴근하니 녹초가 되었네요.ㅎㅎ 지치고 피곤할때 땡기는 것은~ 달다구리한 간식이죠! 오늘은 며칠전 다이소에서 계획없이 이끌려 구매한 '허니버터 아몬드'리뷰를 남기려 해요.



사실 저는 '아몬드'를 즐겨먹거나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허니버터 아몬드가 한참 유행하기 시작할 때부터 크게 관심은 없었어요. 그런데 지난주 '잠실 롯데월드몰'을 방문했을 때 다양한 맛의 아몬드를 판매하는 전문 상점을 보고 '저렇게 다양한 맛의 아몬드가 있었나?!'하며 호기심이 생기더라구요~저는 다이소 간식코너에서 '허니버터 아몬드'를 1000원에 구매했어요. 편의점 구매시 원가는 1200원이지만 자주 1+1, 2+1행사를 진행하며, 온라인 구매시 30g기준 800원에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길림양행 탐스팜 아몬드를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는 편의점 행사나 온라인을 통해 쟁여두셔도 좋을 것 같아요.


평소 과자나 간식류를 먹을 때 패키지에 적혀있는 칼로리를 확인하곤 하는데요. 길림양행 허니버터 아몬드의 경우 이리저리 찾아봐도 칼로리 정보가 적혀있지 않았어요. 확인해보니 '견과류'제품의 경우 칼로리 표시가 의무가 아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저는 오히려 칼로리가 적혀있지 않으니 '칼로리가 얼마나 높길래?'하며 걱정이 되기도 하고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칼로리 정보도 함께 알려드리려고 해요~





분명 약속시간이 어중간하게 남아 구경삼아 들린 다이소였는데... 어느새 양손가득 물건들이 쌓이더니 계산한 물건이 잔뜩이었어요.ㅎㅎ 그중 허니버터 아몬드도 겟! 제가 들렸던 다이소 지점에는 허니버터 아몬드와 와사비맛 아몬드가 있었던 것 같아요. 




패키지가 아기자기하게 귀엽네요. 달콤함이 느껴지는 패키지 입니다.




'허니버터 아몬드','와사비맛 아몬드'등 유명 제품의 인지도에 비해 회사에 대한 인식은 아직 낮은것 같아요. 허니버터 아몬드의 회사는 '길림양행'이랍니다. 다양한 맛의 아몬드 등 견과류 상품을 주로 하는 기업이네요. 허니버터 아몬드를 통해 빚더미에서부터 대박이 난 회사라고 하니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아몬드에 허니버터 시즈닝이 골고루 묻어 있어 상상이 되는 맛입니다. 달콤하고 짭짜름한 맛~ 단짠 조화와 함께 아몬드의 고소함이 더해지니 손이 계속 가네요.ㅎㅎ 흔히 먹어본 '허니버터'시즈닝 맛이므로 누구나 부담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렇다면 허니버터 아몬드의 칼로리는 어떻게 될까요?!

허니버터 아몬드의 경우 100g 582칼로리. 제가 구매한 30g 제품의 경우 약 170~180칼로리 정도 되겠네요. 일반 아몬드 100g 당 580~590칼로리라고 하니 시즈닝을 포함한 것 치고 칼로리가 높은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오히려 패키지에 칼로리가 표시되어 있지 않다보니 더욱 칼로리가 높을 것이라고 의심하게 되는 것 같아요.


(기타 제품: 군옥수수맛 100g  489칼로리/카라멜 맛 100g 519칼로리/쿠키앤 크림 맛 100g 579칼로리/김 맛 100g 568칼로리/티라미수 맛 100g 584칼로리/별빛 팡팡 맛 100g 550칼로리/흑당 맛 100g 581칼로리로 제품마다 칼로리도 조금씩 상이합니다.)


아몬드의 권장 하루 섭취량은 28g이라고 하니 30g제품 기준으로 먹으면 딱 알맞을 것 같아요!


아몬드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여 성장기 두뇌발달을 돕고,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학생 뿐 아니라 저와같은 직장인들에게도 건강한 간식이 되겠네요~ 조만간 또 사먹지 않을까 싶습니다.ㅎㅎ



+어제 저녁식사 후 후식으로 먹다가 배가 불러 지퍼백에 넣어 식탁 위에 올려 두었는데요. 오늘 먹으려고 꺼내보니 시즈닝이 녹아 눅눅한 맛이 나네요.ㅠㅠ 여러분들께서는 개봉 후 빠르게 드시거나, 햇볕을 피한 서늘한 장소에 보관하시기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