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내돈내산 리뷰

요즘 대세는 카본매트? 일월 카본매트 장단점 후기

by 리슬리_ 2021. 11. 14.

 

 

어느덧 지금 살고 있는 집으로 이사를 온지 한해가 꽉 찼어요. 겨울에 두꺼운 옷 챙겨 입고 짐을 옮기던게 엊그제 같은데 시간은 항상 되돌아 생각하면 빠르게 흘러간 것 처럼 느껴져요~ 올해는 유독 가을이 짧고 이른 추위가 찾아온 것 같습니다. 추위를 많이 타는 편은 아닌데 집안 온기가 쌀쌀하게 느껴질 때가 있네요. 아직 보일러를 장시간 돌리기는 부담스러운 날씨고, 이럴때 딱 필요한게 온열매트죠!😊

 

 

작년에 저렴하게 구매해서 요긴하게 사용한 무자계 열선 전기매트가 있었는데 이사온 후 찾아보니 보이지 않더라구요?! 알고보니 엄마가 저렴한 전기매트는 전자파 발생 등 건강에 해롭다는 정보를 접하고 버렸다고.(그나저나 티스토리에 이모티콘이 원래 있었나? 신기신기)

나름 가성비 꿀템인 전기요였는데... 이왕 새로 구매해야하니 이번에는 이것저것 알아보고 괜찮은 매트로 찾아봐야지 싶었습니다! 전기매트 사야지~ 생각하고 있을 즈음, TV 홈쇼핑에서 '일월 카본매트' 방송이 나오더라구요. TV홈쇼핑으로는 물건을 사본 적이 없어서 기억 해두고 고민하다가, 나중에 온라인 라이브방송 할인을 받아서 구매했습니다. 요즘 온열매트 대세는 카본매트라고 해요. 쌀쌀한 날씨에 카본매트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리뷰가 도움이 되기를!

 

일월 스타일리쉬 카본매트

*블로그 오류인지 두시간 이상 공들여 작성한 리뷰글이 몽땅 날아갔어요!(요즘 티스토리 왜이래?)😡 열심히 포스팅한 노력과 정성이 아까워서 긍정의 마인드로 처음부터 다시 되새겨 적어 보렵니다. 사진 관련 오류인듯 해서 사진을 수정할 수 없네요.. 사진 방향이 맞지 않아도 양해부탁드려요.

 

내돈내산 카본매트 인증.✌ 저는 일월숍 라이브방송으로 구매했습니다. 현재 일월 공식 홈에서 스타일리쉬 카본매트 싱글은 96000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라이브 방송과 큰 가격차이는 없지만 라이브 추가 적립 등 혜택이 있어서 적립금이 쏠쏠해요~ 라이브방송은 자주 하는 듯 하니 참고해주세요!

 


카본매트란?

전기매트도 대세의 흐름이 있죠~ 1세대 전기장판, 2세대 온수매트를 지나 전기장판과 온수매트의 장단점을 보완하여 출시된 매트가 3세대 카본매트 입니다. 저도 전기매트에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기 전까지 카본매트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잘 몰랐어요. 기존 전기장판의 경우 전자파, 화재 위험등의 불안감이 있고, 온수매트의 경우 세균 번식이나 물 보충 등의 번거로움, 소음 등 편리성이 아쉽습니다. 

 

 

카본매트(탄소매트)는 안전성과 편리성에 중점을 두고 만들어진 제품이에요. 전기열선이 아닌 탄소섬유실로 된 열선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뛰어나고, 전자파 혹은 라돈과 같은 유해물질이 없어 안심할 수 있어요. 카본열선은 원적외선을 통해 복사열을 대량으로 방출하여 열전도율이 우수함으로 온열 효과 또한 우수해요.


✔일월 카본매트를 선택한 이유

카본매트가 요즘 핫한데 다양한 브랜드 중 '일월'을 선택한 이유는 가성비 제품으로 인지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카본매트의 가격도 참 다양한데 10만원이 훌쩍 넘어가는 제품은 선뜻 구매하기가 부담스럽더라구요. 반면 일월 카본매트는 적당한 가격대에 검증된 후기들도 많고 현재 카본매트 중 가장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에 속하기도 해서 믿고 구매했습니다.

 

(다시 적어보지만.. 블로그 오류로 사진 방향 수정이 안되네요! 이후 사진들도 양해 부탁드려요.)

네이버 일월숍 라이브 방송으로 '스타일리쉬 카본매트'를 구매한 후 출고되기까지 2일 정도가 소요되었어요. 배송 완료일까지는 총 5일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요즘은 당일배송 시스템이 익숙해서 기다림의 시간이 길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설레는 마음으로 느긋하게 기다려주세요~

 

일월 스타일리쉬 카본매트를 구매시 '일월 워셔블 온열매트'라는 상자가 배송되어 관찰력이 예리하신 분들은 당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여차저차 판매 사이트 문의글들을 둘러보다가 알게 되었는데, 일월 매트 제품의 경우 상자는 통용되어 사용된다고 합니다.

 

나의 겨울을 따뜻하게 함께할 일월 카본매트. 

 

설명서는 없나? 하고 상자 속을 다시 들여다 보았는데 접힌 매트 사이에 조절기와 함께 곱게 놓여 있었어요. 스타일리쉬 카본매트와 사용설명서, 조절기의 구성입니다. 어서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어요.😁

 

길게 펼쳐지는 사용설명서를 꼼꼼하게 읽어 봅시다~ 전자제품들은 주의사항이나 안전 관련 사항 설명서를 꼼꼼하게 보고 넘어가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제품보증서 역시 포함되어 있으므로 읽은 후에도 버리지 말고 잘 보관해두어요! AS의 경우 2년간 무상 AS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앞으로 몇년 간은 잘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래요. 

 

 

사용설명서의 내용 중 기억해두면 좋을 내용은, 보관시 말지 말고 접어서 보관하며, 매트 위에 무거운 이불 등이 쌓이지 않도록 맨 윗쪽에 보관해야 합니다. 또 세탁이 가능한 제품이지만 가벼운 손세탁을 권장하고 세탁은 사용하는 전체 기간 중 5회 미만으로 하라고 하네요! 불가피하게 기계세탁 시에는 울세탁 코스 등 최대한 자극이 없도록 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일월 카본매트 싱글 사이즈. 슈퍼싱글 침대에서 사용하기 딱 좋아요~ 슈퍼싱글 침대라 사방 모서리는 빈 공간이 생기는데, 매트 틀고 따뜻하게 누워 있다가 모서리에 몸이 가면 얼마나 차게 느껴지는지 매트의 소중함을 더더욱 깨닫게 해요.😊 카본매트는 바로 사용하기보다 위에 얇은 이불이나 패드를 깔고 사용하세요~ 저온화상 예방에도 좋답니다!

 

일월 카본매트는 뒤집어서 사용 가능한 디자인이 아니라서 조절기 위치 변경이 안되어 조금 아쉽더라구요~ 조절기가 반대쪽에 있었으면 전선을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을텐데 지금은 너저분하죠.😅 오늘 나가는 김에 다이소에서 전선 정리줄 사오려 했는데 잊어버리고 다른 물건만 잔뜩 사왔네요! 또륵

 

일월 스타일리쉬 카본매트 조절기는 '온도표시창이 있고 전원버튼이 없는 조절기'로 온도조절 다이얼을 한번 꾹 누르면 전원 ON, 길게 누르면 OFF 됩니다. 다이얼을 좌, 우로 돌리면 원하는 온도로 조절 가능하구요! 온도는 최저 25˚~ 최고 60˚까지 1˚ 단위로 조절할 수 있어요. 보통 온도 단계로 되어 있는 조절기가 많은데 1˚씩 섬세하게 조절이 가능하니 참 유용합니다.

 

기본 온도는 40˚, 취침온도는 35˚ 기준이고 표시되는 온도는 절대 온도가 아니니 사용자의 온도 감도에 따라 조절하면서 사용하면 돼요. 저는 40˚에 맞추어두면 적당히 미지근~따뜻한 정도여서 딱 좋았어요.

 

일월 스타일리쉬 카본매트의 소재는 생활방수 퀄팅 원단으로 변형이 적어 경제적이에요. 생활 방수가 가능해서 물이나 음료를 흘렸을 때는 당황하지 않고 쓱쓱 닦아내면 된답니다. 겨울철 러그나 매트 관리하기 어려운데 방수가 되는 제품이 여러므로 편리한 것 같아요~ 

 

다만 제 기대보다는 소재감이 빳빳했어요. 부드러운 면 감촉이 아니라 빳빳한 방수 돗자리 느낌이에요. 그래서 더욱 위에 부드러운 패드를 덧대어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날씨가 점점 쌀쌀해져서 오늘의집에서 극세사 차렵이불도 구매했어요. 두툼하고 포근한 이불에 따뜻한 카본매트까지 정말 아늑해요.🥰 카본매트는 전원 킨 후 5분 이내로 금방 따뜻하게 열이 올라와요~ 후끈후끈

 

이번 주말도 어김없는 방콕러의 삶. 코로나 때문에 반강제적인 집순이 생활이지만 매트까지 생기니 침대 위가 더욱 행복해졌어요. 따뜻하게 침대 위에 뒹굴며 넷플릭스로 아케인 몰아보고, 스위치로 젤다의 전설 게임 좀 하고, 유튜브 좀 보다보니 주말도 순식간에 지나갔어요.

 

일월 카본매트 장단점

아직 장기간 사용해본 것은 아니지만 그동안 사용하며 느낀 장점과 단점을 작성해봅니다. 전기매트와 비교하면 카본매트는 꽤 부담스러운 가격인데 모두 장단점을 고려하셔서 합리적인 구매 하시기 바래요!

 

✔장점

-전기장판보다 가격대가 높지만 카본매트를 선택한 이유는 안전성입니다. 실제 이모네 집 전기매트가 그을려 화재로 번질 뻔한 사례를 보아서 온열매트는 특히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일월 카본매트의 경우 국내 안전 인증 검증을 통과였고, 부품이나 열선의 과열방지 시스템이 도입되어 미사용시 저절로 전원이 꺼짐으로 매트가 과열될 위험이 없어요.

-또 다른 장점은 세탁이 가능하여 장기간 사용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전기매트류도 한번 구매하면 몇년은 사용하는 제품 중 하나이기에 세탁 가능성 여부도 중요한 것 같아요! 일월 카본매트의 경우 기계세탁이 가능하다는 편리성이 있어요. 다만 기계세탁보다는 손세탁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카본매트의 가격대가 높은 편인데 일월 카본매트는 인지도, 기능을 살펴보았을 때 적당히 만족스러운 가격입니다. 할인도 자주 하므로 가성비 카본매트로 만족하고 있어요.

 

✔단점

-저는 소리에 예민한 편인데 일월 카본매트 조절기에서 어느정도 소음이 있어요. 찌르르 하는 전기 흐르는 소리(?)랄까, 쉬이이 하는 소리 같기도 하고 하여간 미세한 소음이 들려요. 다만 조절기 가까이 있을 때만 아주 작게 들림으로 매트 위에서 생활할 때 크게 신경 쓰이진 않아요. 혹시 평소 시계 초침 소리나 냉장고, 가전제품 소음에 민감한 분이라면 고려해서 구매하시기 바래요.

-또 새제품이라 그런지 냄새도 좀 어지러웠어요. 바깥에 몇일간 두셔도 괜찮고, 저는 패드를 깔고 사용하니 냄새가 느껴지지 않더라구요!

-이전에 사용해왔던 매트는 조절기에서 소리가 나지 않아서 혹시 불량품인가? 하는 마음으로 문의글을 열심히 찾아보다 알게 된건데 이점은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어요. 바로 '인체동작감지 자동 온도조절 시스템'입니다. 인체의 동작을 감지하여 한시간동안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으면 취침모드로 전환, 이후 다시 한시간동안 움직이지 않으면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이 있어요. 고요하게 미동 없이 잠드시는 분이라면 따뜻하게 자고 싶어서 구매했다가 자동으로 전원이 내려가 불편해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한번 적었던 포스팅이 날아가 다시 적으려니 더 두서가 없어진 것 같아요.😅 일월 카본매트 찾아보시는 분들께 구매시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모두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