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내돈내산 리뷰

아이패드 에어 3세대 64 구매후기/7세대 비교

by 리슬리_ 2020. 8. 1.


안녕하세요. 오늘은 따끈따끈한 아이패드 에어3 구매 리뷰를 작성해보려해요. 저는 6월즈음부터 슬금슬금 아이패드 병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무엇보다도 굿노트포토크리에이트를 활용하는 모습이 정말 생산적이고 재미있게 느껴졌어요! 



계획대로라면 7월 예금만기와 8월 적금만기 이자를 더해 8월 중반기에 구매할 예정이었는데, 늦은 주문은 기다림만 더할뿐! 이라는 생각이 들어 비상금을 이용해서 아이패드를 구매했습니다...ㅎㅎ 역시나 일찍 구매한것이 옳은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아이패드를 받아본 후 지금 며칠째 사용하고 있는데 큰 화면으로 넷플릭스와 리디북스 보는 재미가 아주 쏠쏠하답니다. 








애플 아이패드의 종류는 크게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에어, 일반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가 있습니다. 프로의 경우, 아이패드를 활용해서 전문적인 그림을 그리는 등 고성능 고가형의 모델이다보니 구매를 고려하지 않았어요. 미니의 경우는 휴대용도로 적합하게 나온 아이패드인데, 저는 아이패드를 휴대하며 사용할 일은 많이 없을 것 같고 사이즈가 작으면 취미로 그림을 그리기 적절하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되어 마찬가지로 구매를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고민선상에서 남은 모델은 아이패드 에어아이패드 7세대 였죠. 


저는 결국 아이패드 에어 3세대 64기가를 선택했습니다! 와이파이 모델 가격 기준으로는 에어3세대의 경우 64기가에 629,000 / 7세대는 32기가에 449,000으로 7세대의 가성비가 비교적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7세대는 32기가 다음 모델이 128기가로 64기가 모델이 따로 없어 애매하더라구요. 동영상을 많이 저장하거나 영상을 따로 찍을 일이 없어 128기가나 256기가까지는 필요하지 않지만 32기가는 넉넉히 사용하기 부족하지 않을까 싶었어요. 그래서 64기가의 에어 3세대를 선택한 이유가 크답니다.


더불어 에어 3세대를 선택한 추가 요인으로는, 7세대보다 에어3세대가 제품 명칭처럼 더욱 얇고 가볍습니다. 전자책보기가 취미인 저에게는 가벼운 것이 매력적인 요소였어요. 또 해상도내부 칩의 성능 역시 아이패드 에어3세대가 7세대보다 앞선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차이점 중 하나는 7세대와 달리 에어 3세대는 전면 라미네이팅처리가 되어있어 필기감이 더욱 우수하다고 해요. 친구도 비슷한 시기에 7세대를 구매했는데 에어 3세대와 비교하여 필기시 화면이 들뜬 느낌이 있다고 해요. 따라서 그림을 그리거나 펜슬 필기가 주요 사용 목적이신 분들께는 아이패드 에어 3세대를 추천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3의 경우 쿠팡등 사이트를 통해 최저 60만원 선에서 구매가 가능한데요. 저는 번개장터를 통해 49만원에 구매했습니다. 번개장터는 대부분 중고거래 사이트로 알고 계실텐데요. 물론 저도 구매 전까지는 그랬으니까 말이에요. 번개장터를 활용하면 양품의 새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방법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거에요. 그치만 개인 아이패드 판매 사기꾼들도 득실거리니 너무나 저렴한 가격에 나온 물품은 절대 눈길을 주지 마세요!! (다음에 아이패드 중고거래 사기를 방지할 수 있는 팁도 공유해드릴게요.)




애플 제품답게 패키지가 참 심플합니다. 고이 포장되어 있는 모습에 두근두근 설레는 순간이었어요~ 끄트머리에 튀어나와있는 포장지 겉면을 잡고 휘리릭~ 뜯으면 순식간에 비닐이 제거됩니다.





2주간 기다리고 기다린... 아이패드가 드디어 제 품에 들어왔습니다.ㅠㅠ 삐까뻔쩍 영롱한 모습이에요. 아이패드 자체 포장 비닐도 휙~ 하고 벗겨주었습니다.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을 켜줍니다. 다양한 국가 언어로 된 인사문구가 줄지어 나오며 로딩시간을 거친 후, 사용 언어 및 국가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시리 음성인식 안내에 따라 지정된 문구를 읽어주시면 됩니다~ 정확한 음성인식을 위해 5번 가량 인식이 진행되는데 은근 귀찮았어요...ㅎㅎ





다음은 지문인식 차례입니다. 손가락을 반복적으로 데었다 떼며 지문을 인식시켜 주시면 됩니다. 인식률을 높이기 위해 손가락 구석구석 찍힐 수 있도록 데어주세요!





이제 아이패드를 사용할 준비가 끝나가고 있습니다~ 6자리의 암호도 생성해 주시고요!





애플 아이디를 입력하면 이제 아이패드 생활을 즐길 수 있게 돼요~^^ 저는 갤럭시 유저이기 때문에 새로운 계정을 생성후 로그인 했어요.





와이파이 연결을 해줍니다.





짜잔~ 설레는 순간입니다! 이후, 기본 어플이 중구난방으로 깔려있어 폴더를 만들어 정리도 해주고 기본 설정도 개인 사용용도와 취향에 적절하게 조정해 주었어요.ㅎㅎ








그리고 미리 주문해 두었던 케이스와 종이질감 필름까지 부착해주었어요. 이어서 아이패드 에어3 악세사리 구매후기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앞으로 아이패드를 활용해서 '그림 그리기' 취미를 가져볼까 해요. 벌써 '프로크리에이트로 시작하는 아이패드 드로잉'책도 장만해 두었답니다.ㅎㅎ 그 외에도 아이패드 에어3는 대학생, 직장인 모두에게 두루두루 유용하게 사용될 것 이라고 생각해요. 



고민하는 시간은 배송만 늦출 뿐입니다. 합리적으로 선택하시기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