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내돈내산 리뷰

마데케어 연고:'토소웅 흔적크림' 다섯 통째 사용 중인 솔직 후기!

by 리슬리_ 2021. 8. 14.

 

민감성에 트러블 피부인 제가 재생크림 대용으로 정착해서 N년차 사용 중인 크림이 있어요! 바로 '토소웅'의 '마데케어 연고'랍니다.😎 흔히 흔적크림으로 알려져 있는 크림이에요! 마데케어 연고를 만난지도 어언 3~4년은 된 것 같아요. 민감성 피부라 자극 없이 잘 맞으면 한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편이에요.

 

 

토소웅 흔적크림을 사용하기 전까지 아벤느, 라로슈포제, 스킨앤랩 등 다수의 제품을 거쳐 왔는데 두 통 이상 사용한 재생크림은 거의 없었어요~ 이제는 피부에 맞는 재생크림을 찾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답니다! 항상 애용하던 재생크림이라서 언젠가 블로그에 리뷰를 남겨야지,, 생각하고 있다가 최근에 다시 구매하게 되어서 실행해보아요. 다섯 통째 사용 중인 솔직 리뷰이니 제품 구매에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토소웅:마데케어 연고(흔적크림)

심플한 디자인의 토소웅 흔적크림입니다. 시카클리닉 흔적크림, 마데케어 연고, 시카 클리닉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것 같아요. 저는 첫 구매 당시 네이버에 '재생크림' 검색해서 리뷰 많은 순으로 구경하며 토소웅 크림을 알게 되었어요~ 그때부터 입소문이 꾸준히 났던 크림이랍니다. 당시에는 '토소웅'이라는 브랜드가 굉장히 낯설었는데 흔적크림의 지속되는 인기와 함께 많이 성장하고 있는 것 같아요. 

 

 

아마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분들은 페북이나 인스타 SNS 광고를 보고 오신 분들도 있겠죠?👀👀👀 저도 구경하다보면 흔적크림 광고가 많이 보이더라구요! 개인적으로 광고를 많이하는 제품은 호기심이 가기도 하지만, 왠지 모르게 의구심이 들기도 하는 것 같아요. 정말 효과가 있는 제품인지, 마케팅 광고일 뿐인지...? 광고와 1도 관련이 없는 저는 고민하시는 분들께 토소웅 크림을 추천 드려요! 장점과 단점은 아래에 남겨 보겠습니다~

 

토소웅  마데케어연고를 찐 애정하는 1인의 인증😊

 

치약처럼 돌돌 말아가며 야무지게 사용하고, 새롭게 구매했어요. 토소웅 흔적크림은 공식 홈에서 항상 1+1 38000원으로 로 지금까지 총 세 차례 구매해 보았네요. 한 번에 두개를 구입해야해서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사용기한이 +3년 정도로 여유로워서 두개씩 쟁여두고 사용하기 나름 좋았어요. 연고처럼 꾸덕한 제형이라 사용량이 많지 않아서 굉장히 오래 사용 할 수 있어요!

 

구매한 후 한달 넘게 사용하고 있는 시카크림! 구매 후 바로 리뷰글을 남기고 싶었는데 밀리고 밀리다보니 이제야,,🙄 토소웅 마데케어 연고는 명칭 자체가 '연고'인 의약외품에 해당해요. 성분도 순하고 상처, 피부궤양의 보조적 부분 치료 효과도 검증받은 제품이라 우선 믿음이 갑니다. 

 

튜브 형식으로 생긴 것도 꼭 큰 연고 같아요. 토소웅 마데케어 크림은 허브의 일종인 '센텔라 정량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는데, 제가 몇통째 잘 사용하고 있는걸 보면 센텔라가 제 피부에는 잘 맞나봅니다. (반면 '판테놀'은 잘 맞지 않아요. 제품을 직접 사용해봐야 체질을 알 수 있는 현실,,)

 

호랑이가 상처가 생기면 센텔라 주변에서 뒹굴었다고 해서 '호랑이풀'이라고 불리기도 해요. 생태계의 신비? 자연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센텔라! 센텔라는 피부의 생명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토소웅 흔적크림을 평소 사용하는 만큼 짜보았어요. 음.. 이전 사진에서 느끼셨을지 모르지만, 튜브와 뚜껑 주변이 좀 지저분하죠?😅 튜브형 알미늄으로 되어 있는데 연고와 같이 한번 누르면 크림이 계속 흘러나오는 단점이 있어요. N년차 사용하면서 꾸준히 느끼고 있는 불편한 점이랍니다. 그래서 항상 뚜껑 주변이 지저분~ 용기가 일반 크림들과 같은 말랑한 용기로 변경되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의약품이라서 그런가?)

 

문질문질~ 하루에 한 번씩 저녁에 꾸준히 바르고 있어요. 1+1 토소웅 흔적크림을 3번 구매하고 지속적으로 사용중인 장점과 단점을 기록해보겠습니다.

 

✔장점

성분이 순해서 민감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여드름 흉터, 자국이 있는 피부가 사용하기 좋고 지금까지 사용해본 웬만한 재생크림보다 꾸준히 사용하기 좋았어요. 저녁에 바르면 피부 보호막이 형성되고 충분한 보습감이 느껴져서 따로 수분크림이나 앰플을 바르지 않아도 괜찮아요.

 

 

토소웅 흔적크림의 가장 큰 장점은 개인적으로 '여드름'에 확실한 효과를 보았습니다. 좁쌀 여드름이나 자잘한 여드름에는 크게 효과가 없는데 딱딱한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처럼 염증성으로 올라오는 규모가 큰 여드름 초기에 듬뿍 바르고 자면 확실히 잠잠해져요. 여드름이 올라오면 스팟처럼 여드름 위에 올려주고 있어요. 그 외에는 매일 기초 단계 마지막으로 얇게 펴발라줍니다. 트러블을 짠 후에 피부 진정과 재생에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단점

앞서 설명했듯이 용기가 다소 불편해요! 또 제형이 연고 그 자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유분기가 있고 무거운 느낌이에요. 제형 특성상 끈적임이 있고 흡수가 바로 되지 않아요. 제 기준으로는 5분~10분 정도면 흡수되는 것 같아요. 토소웅 흔적크림을 바르고 젖은 머리를 말리면 끈적임에 머리카락이 달라 붙어서 기초 중 크림만 따로 나중에 바르고 있어요.

 

혹시 흔적크림을 바르면 여드름이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는 광고를 보고 기대하고 계시다면, 개인차가 클 것 같아요. 저는 크고 단단하게 올라오는 여드름 외에는 크게 효과가 없었고, 재생크림 목적으로 꾸준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게는 자극이 없고, 트러블이 따로 올라오지 않는다는 장점으로 앞으로 계속 사용할 것 같아요.

 

 

오늘도 쓰다보니 길어진 리뷰글! 선택에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