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게 행복하자/내돈내산 리뷰

저렴하게 구입한 롬앤 파운데이션 솔직 리뷰(퍼펙트 핏팅/페탈베이지)

by 리슬리_ 2021. 1. 9.

 

연말, 연초는 할인과 이벤트가 다양해서 지갑을 쉽게 열게 되는 시기인 것 같아요.😂 계획하지 않았던 소비는 활용도가 낮을 뿐더러 사지 않으면 100%할인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광고에 현혹되어 롬앤 파운데이션을 충동구매 하게 되었습니다ㅋㅋㅋ 왠지 지금 당장 필요하지 않은 물건도 연말에 사게되면 '나에게 주는 선물'이라는 명목으로 자기합리화하며 쿨하게 구매하게되는 느낌이에요. 

 

 

이번에 롬앤에서 다양한 립 제품 및 파운데이션 할인 행사를 해서 아주아주~ 저렴한 가겨에 '롬앤 파운데이션'을 겟할 수 있었어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한 파데.. 가끔만 사용해도 무조건 이득이다!라는 마음으로 구입, 사용해본 솔직 리뷰를 남기도록 할게요.😎

 


 

| 롬앤 퍼펙트 핏팅 파운데이션 #페탈베이지 |

페이스북에서 '롬앤 립 990원'광고를 보고 방문했더니 벌써 립 제품은 모두 품절이고, 파운데이션 종류만 남았더라구요~? 쿨하게 벗어 나오지 못하고 '품절되기 전에 이거라도 사야지'하며 급하게 롬앤 퍼펙트 핏팅 파운데이션을 구매했어요. 제 기억에 2900원이었던 것 같아요! (배송비 별도) 이정도 가격이면 피부에 맞지 않아도 그다지 아깝지 않고, 만약 피부에 잘 맞다면 개이득이라는 생각으로 기분좋게 구입했습니다. 현재는 롬앤 공식 사이트에서 9900원에 판매되고 있어요. 

 

롬앤 퍼펙트 핏팅 파운데이션은 저렴한 가격대비 발림성, 커버력이 좋아서 인생 파운데이션이라는 이야기도 많이 듣는 제품이에요. 지난 몇 년간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에 정착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새로운 제품도 호기심이 생기는 법이죠 😊 롬앤 사이트 기준 리뷰도 굉장히 좋은 편이라 살짝 기대가 됐습니다.

 

 

2020/08/05 - [소소하게 행복하자/내돈내산 리뷰] - 인생파데!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2W1 '던'

 

저는 23호 핑크베이스인 '페탈 베이지'색상을 구매했어요.

 

롬앤 파운데이션은 21호, 23호의 호수 차이 뿐 아니라 핑크베이스와 옐로베이스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페탈베이지와 내추럴베이지 중 고민 됐지만 얼굴이 붉은기보다 노란기가 많은 편이라서 #페탈베이지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색상 선택은 만족하고 있어요.

 

패키지를 열어보고 좀 당황했던 점이, 파운데이션이 사각 포장 패키지 사이즈에 딱 맞는 사각 디자인이더라구요ㅎㅎ 생각 보다 크기가 커서 놀랐어요.

 

파운데이션 용기와 디자인이 독특한 편이에요. 뚜껑을 닫아 놓으면 심플하고 예쁘답니다.✨ 크기가 크고 무거운 편이라서 휴대성은 떨어져요!

 

파운데이션이 긴 편이지만 이렇게 잡으면 안정감 있고 편하게 손에 쏙 들어온답니다. 펌핑부분이 굉장히 부드럽게 눌리고 원하는 파운데이션 양 만큼 펌핑되는 부분은 정말 좋아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펌핑기는 양조절이 어려워서 버려지는 양이 아까울 때가 많았거든요.. 🤣

 

손등에 한 번 펌핑해보았어요. 롬앤 퍼펙트 핏팅 파운데이션 제형은 묽게 흐르는 제형이에요. 손등에 짜두면 금새 흘러서 적당량 펌핑하고, 바로 얼굴에 얹어 주는 것이 좋아요~

 

항상 사용하는 아이오페 에어퍼프로 손등 골고루 두드려 주었습니다-! 화장에 입문했던 시절부터 지금까지 화장 도구는 아이오페 에어쿠션 퍼프에 정착해서 쟁겨두며 사용하고 있어요. 강추강추

 

 

조금 더 어두운 색상의 '내추럴베이지'색상을 구매할까 고민했는데, 페탈베이지 색상도 피부톤에 어색함 없이 무난하게 잘 맞았어요. 묽은 파운데이션 종류는 커버력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롬앤 파운데이션의 경우 제형이 묽어서 얇게 발리면서도 커버력은 괜찮은 편이에요. 얼굴에 바를 때는 얇게 밀착되지만 화장 후에는 끈적이 없이 보송보송한 느낌으로 마무리 된답니다. 

 

✔ 장점

화장할 때는 정말 쫀쫀하게 잘 밀착되고, 요철과 잡티 등 커버력도 괜찮아서 잘 샀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코 주변 부분 모공 커버와 밀착력이 좋아서 화장할 때 기분도 좋았어요ㅎㅎ 

 

✔ 단점

방에서 화장할 때는 잘 몰랐는데, 조명이 강한 화장실 거울을 보니 자연스러운 피부화장 느낌 보다는 화장한 느낌이 강하게 들었어요. 큰 요철 사이에 끼이거나 들뜸 부각이 어느정도 있습니다. 지속력의 경우 가격대비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하는데 제 기준 무너짐이 있는 편이었어요. 저는 수정화장을 전혀 하지 않는 편인데 오전에 화장 후 늦은 오후가 되면 나비존, 미간 등 유독 기름지는 부분은 몽글몽글 뭉치듯이 무너졌어요. 유분이 많은 분, 지성 피부인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롬앤 파운데이션에 맞지 않는 성분이 있는지, 파운데이션으로 화장한 다음날만 되면 어김없이 트러블이 한 두개씩 올라오더라구요..😢 

 

트러블만 제외하면 계속 사용할 의향이 있었는데 트러블이 나는 상황이 반복되다보니 쓰기가 무서워서 친구에게 나눔하려해요. 저렴한 가격에 구입했기에 크게 아쉬움은 없네요ㅎㅎ 앞으로 저렴하다고 품절 걱정에 급하게 주문하는 일은 조심해야겠다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