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아교육/자료공유

[도안]식목일 씨앗심기/식물 이름표/화분 이름표 무료도안

by 리슬리_ 2022. 3. 20.

 

 

안녕하세요! 요즘은 자료공유 업로드가 부쩍 느리네요.😅 요즘 부쩍 블태기가 찾아온 것 같아요. 새학기라 정신 없이 바쁘다보니 시간적 마음적 여유가 부족한가봐요~ 어짜피 취미로 가꾸어 온 블로그이기 때문에 이렇게 여유가 없을 땐 한템포 쉬어가도 좋은 것 같아요! 이러다가 또 심심해지면 5월 행사 자료 준비하고 있을수도~

 

 

사담은 마치고! 오늘은 다가올 4월 식목일을 맞아 식목일 식물 이름표를 제작해보았습니다. 식목일 관련 작년에 공유해드린 포스팅을 돌아보고 오니 감회가 새롭네요. 초심은 다소 잃어가고 있지만🤣🤣 앞으로도 좋은 자료 공유해드리고 싶어요. 항상 교사의 마음으로 자료 다운의 문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선생님들의 응원 댓글이 큰 힘이 되어요! 자료 다운 받으실 때는 공감과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식목일 씨앗심기:식물 이름표

지구온난화로 봄이 점차 빨리 찾아오면서 앞으로는 4월 5일 식목일이 변경될 수도 있다고 본 것 같아요~ 정말 봄이 빨리 찾아오기도 하고, 순식간에 사라지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지구온난화, 환경오염 등 점점 환경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중요성을 느끼게 합니다. 

 

 

식목일은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하여 나무를 심는 날이죠! 어린이집, 유치원에서는 빠질 수 없는 행사일입니다~ 매년 아이들과 다양한 씨앗을 심어보는 설렘이 있죠. 작년에는 해바라기를 심었나? 1년 사이에 기억이 가물가물,, 선생님들은 주로 어떤 식물을 심으시나요? 올해는 또 어떤 식물들을 심게 될지 궁금하네요.

 

2021.03.21 - [유아교육/자료공유] - [도안]화분 이름표/식물 이름표/식목일 이름표 도안

 

[도안]화분 이름표/식물 이름표/식목일 이름표 도안

선생님들 모두 안녕하세요! 자료공유 포스팅을 무려,, 한달만에 업로드 하게 되었네요.🤣🤣 새학기를 시작한지 이제 3주가 지났는데 다들 새학기 적응은 되셨나요~? 저는 아직도 새로운 아이들

risley.tistory.com

작년에 제작한 '식목일 화분 이름표 도안'링크도 첨부해둡니다. 지금보니 많은 선생님들께서 공감을 눌러주셔서 신기해요!! 블로그에 제작 자료가 쌓여가니 뿌듯뿌듯 하네요.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세요!

 


식목일

식물 이름표 도안


식목일 식물 이름표1

이번에 공유해드릴 식목일 화분 이름표 역시 두 가지 도안으로 준비했어요. 블로그 포스팅하는게 꽤나 번거로워서,, 이왕 두개 만든거 한 번에 올려봅니다!! 첫 번째 식물 이름표 도안은 화분 일러스트로 제작했어요. 제가 선호하는 스타일로 심플하고 유아스럽게(?) 만들어보았습니다. 

 

식목일 식물 이름표2

글자칸은 비워 두었으니 식물이름, 심은날짜, 심은사람 이름을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제가 작성해 본 예시모습도 올려보아요~

 

 

요즘 인테리어 화분 데코용으로 높은 받침대를 많이 사용하죠!(오늘의집 구경에 관심이 많습니다,,) 화분에 끼울 수 있는 막대부분은 화분 받침대를 생각하고 만들었어요.🙂

 

식목일 식물 이름표3

다음으로 두 번째 식물 이름표 도안입니다. 감성 인테리어 인기템인 마크라메 디자인을 응용해서 제작해보았어요! 마크라메는 끈으로 매듭을 엮어서 만드는 소품의 종류랍니다. 일러스트로 표현하다보니 엉성하지만 따뜻한 감성은 조금이나마 표현이 된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식목일 식물 이름표4

마크라메 식물이름표 예시 모습입니다. 자연활동을 중시하는 기관에서 사용하면 참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식목일 식물 이름표5

두 도안의 분위기가 좀 다르죠?😁😁 선생님들은 어떤 도안을 선택하실지 궁금하네요! 댓글 많이 남겨주세요~

 

 


자료공유


식목일 씨앗 심기 화분 이름표는 사진과 같은 구성의 ppt로 공유해드립니다. 항상 안내드리지만 비번은 따로 없어요~ 간혹 비번 걸려있다고 댓글 남기시는 분들이 있는데, 아마 ppt 정품등록이 안되어 있으면 열리지 않을 수 있어요. 오늘의 자료 역시 유용하게 활용해주시기 바라며 아이들과 예쁜 화분 꾸미세요~

 

 

자료 다운시  지켜주세요.

 

♥ 자료 다운시 포스팅 하단의 공감(♡)또는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 교사로서 좋은 마음으로 공유해드리는 자료이니만큼 재배포, 2차 수정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키드키즈, 교사 커뮤니티 등의 모든 경로의 공유를 금지합니다. 꼭 개인적인 용도로만 활용해주세요.

 

 

 

▼ 자료다운

 

현직 교사의 입장에서 선생님들의 편의를 위해 '비밀번호'등의 제약 없이 자료를 공유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래도록 저의 마음이 변치 않을 수 있게 '리슬리 제작 자료 다운 약속'을 꼭 지켜주세요. 

 

[리슬리] 22식목일 화분 이름표.pptx
0.55MB

 

(선생님들의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