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아교육/자료공유

[겨울]크리스마스 가랜드/크리스마스 도안/겨울 가랜드/스노우볼 가랜드

by 리슬리_ 2021. 11. 21.

안녕하세요~ 제작 자료를 블로그로 공유해드리는 교사 리슬리입니다~😊 요즘 살짝 블테기가 찾아왔는지 점점 포스팅이 뜸해지고 있습니다.ㅋㅋ 포스팅이 귀찮게 느껴지면서도, 일년 넘게 유지해 온 생활 패턴이 있다보니 글을 안쓰면 허전하기도 하네요! 글쓰기는 뜸해져도 자료는 꾸준히 만들어서 올려 볼게요. 정성들여 만든 자료들을 무료로 쿨공유해드리니 자료 다운시 공감과 댓글은 꼭 남겨주세요~

 

 

이제 12월 겨울의 문턱이 다가오고 있어요. 우리 선생님들 모두 겨울 환경구성 준비 하셨나요? 저는 교실 환경판을 4계절에 맞추어 바꾸어 주고 있어요~ 이번 주에 따끈따끈하게 올해 환경판도 구성해두었답니다. 21년도 아이들과 함께하게 될 마지막 계절 겨울! 아이들과 행복하고 설레는 겨울 보내세요~

겨울:크리스마스 가랜드

크리스마스 가랜드

20년도 크리스마스 가랜드로 '리스' 일러스트를 만들어 공유해 드렸어요. (궁금하신 분은 블로그 검색란에 '겨울'을 검색해보세요!) 올해는 어떤 가랜드를 만들어볼까? 이것저것 둘러보다가 요즘 '스노우볼'이 참 예쁘게 느껴지더라구요. 스노우볼에 떨어지는 눈들을 보고 있으면 힐링이 되는 기분이랄까요? 겨울이 더 설레게 느껴지기도 하고요~ 그래서 '스노우볼 가랜드'를 쓱쓱 그리고 일러스트로 만들어 보았어요. 

 

스노우볼 일러스트

귀여운 친구들은 크게 보기. 요즘은 다이소에서 매년 다양한 크리스마스 가랜드를 팔고 있어서 저렴한 가격에 교실 환경구성을 뚝딱 하기 참 편리해요~ 그래도 교사 취향것 글자를 추가할 수 있는 가랜드도 교실에서는 참 유용하죠! 글자가 주가 될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친구들은 작게 만들었는데 은근 아쉽더라구요. 그래서 큰 일러스트도 겸사겸사 함께 올려봅니다.

 

 

산타, 눈사람, 루돌프를 포인트로 만든 스노우볼 도안이랍니다. 역시 어린이집 스타일로 아기자기하게 만들어 보았어요! 크리스마스 색조합으로 단순하게 표현했어요~ 크리스마스 가랜드로 교실 분위기가 화사해진다면 좋겠네요. 저희반 친구들은 겨울 환경구성으로 바꾸니 벌써 크리스마스가 되었냐며 호기심이 참 많아요! 동심이 가득한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다보면 참 재미있지요~🤣

 


겨울 환경구성/크리스마스 가랜드 예시

스노우볼 가랜드


겨울 가랜드 예시1

크리스마스 스노우볼 가랜드를 활용한 가랜드 예시도 준비했어요. 테두리는 알록달록하게 만들어볼까 하다가 심플한 회색으로 통일했어요. 글자로 포인트 색을 주는 것이 더 깔끔할 것 같아서요! 신나는 겨울, 행복한 겨울, 따뜻한 겨울, 설레는 겨울, 행복한 크리스마스 등등 자유롭게 문구를 추가해주세요~

 

겨울 가랜드 예시2

문구는 포함되지 않은 도안으로 공유하고 제가 사용한 글꼴은 '쿠키런체'입니다. 동글동글 귀여워서 즐겨 사용해요~ 저는 이번에 '스노우볼 가랜드' 도안으로 공유해드리지만 ppt로 스노우볼 크기의 흰 원을 채우면 미술활동 도안으로도 응용할 수 있어요. 아이들이 스노우볼을 직접 디자인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자료공유


겨울 스노우볼 가랜드는 다음 구성과 같이 ppt로 공유해드립니다. 기본 용지 사이즈는 A4입니다. 크기는 조절해서 사용하셔도 돼요! 공유해드리는 자료가 겨울 환경구성에 유용하고 예쁘게 활용되기를 바래요.

 

 

자료 다운시  지켜주세요.

 

♥ 자료 다운시 포스팅 하단의 공감(♡)또는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 교사로서 좋은 마음으로 공유해드리는 자료이니만큼 재배포, 2차 수정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키드키즈, 교사 커뮤니티 등의 모든 경로의 공유를 금지합니다. 꼭 개인적인 용도로만 활용해주세요.

 

 

 

▼ 자료다운

 

현직 교사의 입장에서 선생님들의 편의를 위해 '비밀번호'등의 제약 없이 자료를 공유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래도록 저의 마음이 변치 않을 수 있게 '리슬리 제작 자료 다운 약속'을 꼭 지켜주세요. 

 

[리슬리] 겨울 스노우볼 가랜드.pptx
0.29MB

 

(선생님들의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