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아교육/자료공유

[여름]아이스크림 가게놀이 도안(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메뉴판, 아이스크림 가랜드)

by 리슬리_ 2021. 6. 12.

 

아이스크림 가게놀이 도안

안녕하세요! 어린이집 자료를 공유해드리는 교사 리슬리입니다.😎 갑자기 인사로 시작하려니 어색,, 선생님들께서는 코로나 백신 예약 하셨나요~? 저는 지난주에 6월 말 접종으로 예약하고 조금 긴장이 되네요! 모두 안전하게 접종 마치시기 바래요. 어서 코로나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어요~ 

 

 

한 달에 한 번은 자료를 제작하려고 하는데 시간이 금방금방 가네요. 평일 저녁은 휴식 타임인지라 널널한 주말에 시간나면 공유 자료를 만들고 있어요. 어떤 자료를 만들지 생각하고, 만들고, 편집하고! 정성이 들어간 자료들을 무료, 무한 쿨공유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보육교사 커뮤니티 카페에서 제 자료를 무단으로 공유한 글을 발견했어요.😡😡 글 상단, 하단에서 항상 당부드리고 있는데 이런 상황을 직접 목격하니 속상하네요!! 저도 현직교사라서 한가할 때 교사 커뮤니티 구경을 즐겨 합니다,, 부디 다음부터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으면 좋겠어요.😥 

 

항상 말씀드리지만 무단 공유, 재배포, 2차 수정 등등은 금합니다. 제 블로그 자료는 꼭 개인적인 용도로만 활용해주세요. 또 포스팅 하단의 공감(하트)과 댓글은 티스토리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니 꼭 남겨주세요~!!!

 


아이스크림 가게놀이

오늘은 여름을 맞아 아이스크림 가게놀이 자료를 제작해보았어요~ 여름 주제로 '아이스크림 가게놀이'는 원에서 즐겨하는 활동이죠! 영아부터 유아들까지 모두 즐거워하는 놀이 같아요. 작년에는 아이스크림 가게놀이를 하다가 아이스크림을 많이 먹어서 배탈이 난 상황으로 이어져서 병원놀이로 연계 되었는데, 올해는 또 어떤 일들이 생길지 기대가 됩니다.

 

매번 포스팅 마지막에 공유해드렸던 PPT사진인데, 오늘의 자료는 양이 많아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먼저 올려봅니다!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아이스크림 가게놀이를 하는데 필요한 아이스크림 도안과 아이스크림 메뉴판, 아이스크림 가게 가랜드까지 종합적으로 구성해두었으니 프린트해서 사용하면 활동 준비 끝~👏👏

 


아이스크림 가게놀이 도안

아이스크림 도안/아이스크림 가게 메뉴판/아이스크림 가게 가랜드


 

아이스크림 도안

아이스크림 일러스트

아이스크림을 몇 개 만들까 고민하다가 깔끔하게 3X3. 9개의 아이스크림을 만들었어요~ 위에서부터 요거트, 바닐라, 민트초코, 초코, 포도, 체리, 녹차, 딸기, 오레오맛의 아이스크림이랍니다.🥰

 

 

아이스크림을 높이 쌓아보는 수조작 교구로 활용하거나, 아이스크림 가게놀이를 할 때 유아들이 직접 아이스크림 맛을 골라서 콘에 붙여볼 수 있도록 아이스크림과 콘의 도안을 따로 준비해두었어요. 유아반의 경우 '아이스크림 쌓기'놀이를 함께 해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스크림 도안

아이스크림 가게놀이에 보다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콘과 함께 있는 버전도 역시나 준비해두었어요-! 놀이 상황에 따라 선생님들께서 선택해서 활용해보세요~ 단일 색상으로 만들면 너무 심심해서 각각 어울리는 데코를 해보았는데 어떤가요ㅋㅋㅋ 우리 아이들에게는 어떤 맛이 가장 인기가 있으려나! (초코맛과 딸기맛을 예상한다👀)

 

아이스크림 가게 메뉴판

아이스크림 가게 메뉴판

아이스크림 가게 메뉴판은 A4용지 사이즈로 세 페이지 제작했어요. 글꼴은 쿠키런체인데, 이미지화해두었기 때문에 걱정 없어요. 메뉴판 공간이 여유로우니 아이스크림 이름 아래 가격을 적어주시거나 아이들이 정해서 적어보아도 좋습니다.

 

녹차맛이나 민트초코맛은 아이들에게 낯설 수도 있겠네요. 저의 픽은 초코맛! 오늘도 아이스크림 할인매장에서 아이스크림 한가득 데려왔어요.🍦🍦🍦 두둑해진 냉동실을 보니 행복합니다~

 

아이스크림 가게 가랜드(간판)

아이스크림 가게 간판

아이스크림 가게 간판으로 만들어본 아이스크림 가랜드입니다! 색조합이 눈에 익죠?! 아이스크림의 대명사 배스킨 라빈스의 색조합으로 만들어보았어요. 배라 새로나온 팥빙수 맛 아이스크림도 어서 먹어보고 싶네요~

 

 

아이스크림 가게 가랜드 역시 이미지화해서 첨부해두었기 때문에 별도의 수정 없이 바로 사용하면 됩니다. 크기 조절은 가능하니 자유롭게 조절해서 사용하세요.

 


자료공유


 

 

자료 다운시  지켜주세요.

 

♥ 자료 다운시 포스팅 하단의 공감(♡)또는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 교사로서 좋은 마음으로 공유해드리는 자료이니만큼 재배포, 2차 수정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키드키즈, 교사 커뮤니티 등의 모든 경로의 공유를 금지합니다. 꼭 개인적인 용도로만 활용해주세요.

 

 

▼ 자료다운

 

현직 교사의 입장에서 선생님들의 편의를 위해 '비밀번호'등의 제약 없이 자료를 공유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래도록 저의 마음이 변치 않을 수 있게 '리슬리 제작 자료 다운 약속'을 꼭 지켜주세요. 

[리슬리] 아이스크림 가게 놀이 도안.pptx
3.05MB

(선생님들의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