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아교육/자료공유

[겨울]붕어빵 가게놀이 도안/붕어빵 교구 만들기

by 리슬리_ 2020. 12. 12.



붕어빵 가게놀이 교구 도안


이번주도 정말 바쁜 한주였네요... 에너지 소진으로 블로그 포스팅도 이제서야! 요즘 집안일이 많아 정신을 차릴 수 없었어요.ㅠㅠ 오늘까지 열일했지만 내일은 하루종일 쉬어야지ㅎㅎ 선생님들도 모두 함께 주말을 즐겨요!! 겨울 놀이 걱정은 제가 도움을 드릴게요. :)


겨울 역할놀이로는 겨울 간식 가게놀이, 다양한 겨울놀이(스키&썰매 등), 찻집놀이, 얼음낚시 놀이 등을 많이 하죠~ 다양한 겨울 역할놀이 중에서도 많은 선생님들의 단골 놀이 주제 중 하나는 '붕어빵 놀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작년과 올해 모두 붕어빵 놀이를 계획하고 있어요.



쉬는 시간 틈틈이 직접 제작한 '붕어빵 교구 도안'을 무료 공유해드립니다. 스케치부터 제작까지 정성들여 만든 소중한 자료입니다. 


현직교사로서 쿨공유 해드리는만큼 공감댓글은 필수입니다!!





붕어빵 가게놀이 도안

붕어빵 가게놀이_붕어빵 놀이_붕어빵 도안


'붕어빵 가게놀이'를 위한 교구도안 모음입니다. 붕어빵 기계부터 봉투까지 꽤 그럴듯 하죠~? 리슬리가 제작한 붕어빵 교구로 유아들이 즐겁게 겨울 역할놀이를 즐겼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D 


확장놀이로 어묵이나 군밤, 고구마 가게 역할놀이를 함께 해도 재미있겠어요. (내년에 준비해볼까..?) 


붕어빵 가게놀이 교구 만들기 도안

붕어빵 기계

붕어빵

붕어빵 보관 틀

붕어빵 봉투


그럼 이제 열심히 준비한 붕어빵 가게놀이 교구 도안을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고고~




붕어빵 교구 만들기/붕어빵 도안


붕어빵 일러스트_붕어빵 그림_붕어빵 도안

붕어빵 놀이의 핵심인 붕어빵 도안. 유아 놀이 교구이기에 역시 귀엽게 표현해보았어요. 원래는 눈도 동그라미 하나에, 몸도 길~었는데 많은 수정과정을 거쳐 완성되었어요... :)


유아들이 직접 붕어빵을 뒤집고 만드는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대칭 도안으로 준비했습니다. 도안을 코팅 후 eva나 펠트지 등을 가운데 덧대어 붕어빵 교구를 만들어주세요~


붕어빵 잉어빵 차이

성인에게도, 유아들에게도 '붕어빵'이라는 단어가 익숙하지만 '잉어빵'상호의 가게를 더욱 흔하게 볼 수 있죠~ 유아들과 놀이하기 전에 궁금한 마음으로 붕어빵과 잉어빵의 차이를 알아보았습니다.



붕어빵과 잉어빵의 차이는 반죽 두께길이라고 해요!

붕어빵은 반죽이 두꺼워 바삭하고 길이가 짧아 앙금의 양이 보다 적고,

잉어은 반죽이 얇아 고소하고 길이가 길며 앙금의 양이 많다고 해요.


이렇게 비교해보니, 아하 하고 붕어빵과 잉어빵의 차이와 해당 가게들이 떠오르네요ㅎㅎ

깨알 정보까지 알아가세요!




붕어빵 기계 교구 만들기/붕어빵 기계 도안


붕어빵 놀이 도안_붕어빵 기계 도안


붕어빵 기계는 A4용지 두개 크기로 나누어 공유해드려요~ 큼직해야 유아들이 즐겁게 놀이할 수 있잖아요ㅎㅎ 붕어빵 기계는 코팅 후 회색부분을 양면테이프로 붙여 활용하세요! 튀어나온 부분은 예쁘게 다듬어 주시구요~ 역시 뒷면에 eva나 펠트지 등을 덧대어 내구성과 안전성을 높여주세요.




붕어빵 보관 틀 만들기/붕어빵 보관 틀 도안


붕어빵 기계 틀_붕어빵 놀이 도안

실감나는 붕어빵 가게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붕어빵 보관 틀도 제작해보았어요! 네모난 흰색 부분을 오려서 만들어주세요~ 노릇노릇하게 구운 붕어빵을 쏙쏙 꽂아 손님을 기다리면 된답니다. :) 




붕어빵 봉투 만들기/붕어빵 봉투 도안


붕어빵 봉투 만들기_붕어빵 봉투 도안

맛있는 붕어빵을 포장할 붕어빵 봉투. 붕어빵 봉투는 두꺼운 용지로 프린트 후 제작하면 돼요~ 아이들이 놀이하는데 부족하지 않도록 여유롭게 준비해주세요!



붕어빵 기계에서 붕어빵을 굽고, 붕어빵 틀에 붕어빵을 진열하고, 봉투에 담아 손님에게 건네며 신나는 겨울 역할놀이가 이루어지겠죠~? :)



"

자료공유

"



붕어빵 가게놀이 교구 도안이미지 파일로 압축해서 공유해드립니다. 재미있게 활용해주세요!




자료 다운시  지켜주세요.


♥ 자료 다운시 포스팅 하단의 공감(♡)또는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 교사로서 좋은 마음으로 공유해드리는 자료이니만큼 재배포, 2차 수정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키드키즈, 교사 커뮤니티 등의 모든 경로의 공유를 금지합니다. 꼭 개인적인 용도로만 활용해주세요.



▼ 자료다운


현직 교사의 입장에서 선생님들의 편의를 위해 '비밀번호'등의 제약 없이 자료를 공유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래도록 저의 마음이 변치 않을 수 있게 '리슬리 제작 자료 다운 약속'을 꼭 지켜주세요. 


[리슬리]붕어빵 가게놀이 도안모음_개인적 이용.zip

(선생님들의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